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42

  • 학생부
    [리로대숲] 고3 이전 생기부는 원래 꼼꼼히 안 써주시나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일반고 문과 예비고3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내신은 좋은 편이에요. 1점대 초반을 계속 유지하고 있거든요. 오늘 아이가 생기부 일부를 확인했다는데 나열식 생기부고 구체적 내용이 기재가 하나도 안 돼있다는 거예요. 생기부로 애 대학 보낼라 했는데.... ㅎㅎ 내신은 애가 노력하면 되는 건데 생기부는 선생님들이 써주시는 거라 조심스럽기도 하네요. 본래 2학년까지는 그렇게 구체적으로 안 쓰나요? 3학년 되면 다르겠죠?
    2024.12.27
    답변 27
  • 기타
    [리로대숲] 노트북 몇인치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곧 대학생 되는 아이를 둔 학부모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대학생들은 웬만하면 노트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던데... 졸업에 대입까지 하는데 선물 겸해서 노트북 하나는 해줘야 하지 않을까 해요~ 아이 과가 과인지라 어렵고 무거운 프로그램은 안 돌리고 보통 걍 문서작업... 레포트나 피피티 이런 거 할 거 같긴 한데~ 어떤 사양이 좋은지 몇 인치가 좋은지... 저도 그렇도 디지털 까막눈이라 고르기가 영 힘드네요^^; 써보신 것들 중 좋다 하는 것이 있으면 추천 좀 부탁드려요~
    2024.12.27
    답변 25
  • 대학
    [리로대숲] 우주상향 붙으면 안 힘든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수능 친 고3 학생입니다. 소위 말하는 수능대박이 났어요. 어떻게 된 건지 제 실력보다 좋게 나와서 좋기는 한데... 평소 제 실력보다 훨씬 좋은 이 성적으로 넣은 학교에 만약에 합격을 해도 제가 그 학교 수업에 적응을 할 수 있을지 약간 걱정되긴 해요. 물론 아직 붙지도 않았고... 어디든 오라면 감사합니다 하고 갈 것 같긴 하지만요? 상향으로 붙은 학교 수업 따라가기 힘들까요?
    2024.12.27
    답변 28
  • 기타
    [리로대숲] 수험생 간식, 영양제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최대한 아이 뒷바라지를 해주고 싶은데... 공부는 본인이 알아서 한다니 도와줄 수 있는 게 많지 않은 것 같고~ 아이 영양이나 스트레스 관리라도 도와주고 싶어서요~ 수험생 간식 치면 떡이랑 견과류 같은 것만 나오는데... 아이가 둘 다 별로 안 좋아해서요 ^^;; 공부하면서 먹기 편한 간식 어떤 것들이 좋을까요? 혹시 영양제나 건강 보조제 챙겨 드셨던 것들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2024.12.27
    답변 26
  • 기타
    [리로대숲] 통학... 많이 힘들까요?
    두 학교에 붙었습니다. 하나는 집에 가깝고 하나는 통학하기엔 너무 멀어요. 가까운 A학교는 지하철로 30분 정도, 좀 먼 B학교는 편도 1시간 반~2시간 정도요. 입결? 이라고 해야하나 학교가 쪼끔 더 높다고 부모님은 B 학교에 가라고 하는데 솔직히 비슷비슷한 라인이긴 해요. 왕복이면 하루 서너 시간이라 너무 힘들 것 같기도 하고 장거리 통학 하는 사람들이 다 비추하더라고요. 저는 A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경제적으로 자취하기 애매한 상황이 되어버려서 통학 밖에 방법 없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4.12.27
    답변 28
  • 공부법
    [리로대숲] 고1 수포자 도와주세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저는 고1 수포자인데요... 중학생 때부터 수학시간에 맨날 자고 문제집 같은 것도 안 풀고... 여태까지 농땡이 쳤었는데, 간호사가 되고싶어서 수학 공부를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완전 노베고 주변에 조언 구할 사람도 없어서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ㅠ 어떡하면 좋을까요 도와주세요....
    2024.12.27
    답변 22
  • 공부법
    [리로대숲] 수학을 혼공으로도 가능할까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저는 고1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가기 싫다고 학원을 몇 번 빠지더니 앞으로도 안 가겠다며 혼자 공부하고 싶다고 해요. 수1, 수2, 확통까지 혼자 준비해야하는데 선행도 안 돼있고... 제가 붙어서 도와줄 실력도 안 돼서 어떻게 하기가 난감하네요. 모의고사는 2등급인데 내신은 4 초반 정도예요.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혹은 혼공보다 학원이 더 나을지... 여러 모로 조언 좀 부탁드려요ㅠㅠ
    2024.12.27
    답변 21
  • 진로
    담임샘과 상담필요한데 연락방법을 알려주세요
    진로 관련해서 담임 선생님과 상담을 해야 되는데 담임 선생님 연락처를 몰라요. 리로스쿨 통해서 어떻게 연락을 드리면 될까요?
    2024.12.27
    답변 18
  • 진로
    고3때 이과에서문과로
    미적 선행을 거의 안한 예비고3인데 내년 내신 선택과목에 미적을 선택해뒀어욥.. 미적에 너무 자신이없고 그냥 수학자체도 너무 못하는데 .그냥 문과로 수시까지 틀어버리는게 젤 나을까요...ㅠ고2까지 수과학이 너무 낮았어서 어짜피 미적 내신 안나오면 이과ㅜ학과쓰는거 의미없을거같기도해서요..그냥 미적분에 자신 없다면 고3때 문과로 트는게 나을거같다는 생각중인데 혹시 이런경우 학종으로 지원하긴 많이힘들까요?비슷한 사례가 있었는지..궁금해여 ㅠ
    2024.12.26
    답변 16
  • 공부법
    국어공부법을 알려주세요!!!
    저는 이제 고2이 되는 학생입니다 . 지금 매3비 예비를 풀고있어요 문학과 비문학 문학을 풀다가 지문이 이해가 안되는 경우에는 어떡해야할까요?예비 매3비 끝내면 무슨 문제집을 풀어야 할까요? 화학 문제집 추천이랑 생윤어떡해 공부 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겨울방학 어떡게 효율적으로 어떡해 보내야할까요?
    2024.12.26
    답변 17
  • 학생부
    국어 생기부 활동 추천해주세요ㅠ
    주제는 6.25 전쟁 이후 전후문학이고 <광장-최인훈>, <소문의 벽-이청준> 중에 고민중이에요. 한 권을 읽고 분석한 후에 진로(의료)랑 엮어서 추가 활동(주인공 심리분석, ptsd 조사, 내담 형식 재구성 등..) 하고 발표해야 하는데 일주일 남았어요.. 아직 둘중에 책도 못정했고 활동도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최대한 빨리)도와주세요..!!ㅈ고1입니다
    2024.12.26
    답변 11
  • 수시
    수시학종에 서류100%인 대학들 면접이 아애 없는건가요?
    문의드립니다. 수시에 서류70%,면접30%는 30%는 면접으로 비중으로 대학 당락이 되는건 알겠는데, 수시중 서류100%로 나온것도 있어서요. 그럴경우에 내신+생기부등 정량+정성평가로 결정되기에 아애 형식적잇 면접이 없이 대학합격 여부가 결정되는지 궁금합니다
    2024.12.25
    답변 26
  • 학생부
    예비고2 선택과목 일본어 vs 중국어
    둘다 노베에요! 저희 학교는 일본어가 3배정도 인원이 더 많아요 그래서 일단 일본어를 선택했는데 중국드라마를 즐겨보는 편이라 중국어를 선택할지 고민됩니다 ㅜㅜㅜㅜㅜ 마음으로는 중국어를 고르는데 머리로는 일본어를 고릅니다..ㅜㅜ 일본어와 중국어의 장단점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12.24
    답변 30
  • 공부법
    공부법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이제 1학년을 다 마쳤는데 1학기 5.2 2학기 5등급이 나왔습니다 저는 수업도 열심히 듣고 그날 복습, 매주 복습도 하는데 성적이 안올라서 너무 슬퍼요ㅠㅠ 제 공부방법을 다시 어떻게 찾으면 좋을까요?
    2024.12.24
    답변 21
  • 대학
    전문대 장점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올해 입시 끝난 고3입니다. 대학교 합불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제가 수시 원서 6장을 모두 쓰고 추가로 전문대를 넣었어요. 현재 전문대만 합격하고 일반대 추가 합격을 기다리고 있는데 일반대를 가기에는 거리가 너무 멀어서 차라리 전문대가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고민이 되네요..! 참고로 전문대는 이과대학입니당 선배님들의 생각을 듣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2024.12.24
    답변 19
  • 수시
    예비 고2 겨울방학을 어떻게 활용해야할까요?
    화학 세계사 생명 지구 일본어 선택했고 어떻게 공부해나가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어떤 걸 하면 좋을까요..?
    2024.12.22
    답변 28
  • 학생부
    대학교 면접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저는 현재 고1 사회복지학과 진로를 희망하고 있는데 진로 선생님이 나중에 대학교 면접 볼때 유용하다고 수행평가 했던 것들이나 보고서같은거 다 파일로 저장해두라고 하셨거든요 그런데 사회계열이어도 과학 수학같은 이과 과목에서 면접 질문이 들어오는 경우도 있나요?
    2024.12.20
    답변 32
  • 공부법
    예비 고2 겨울방학
    안녕하세요. 예비 고2 학생입니다. 내년에 수1, 2 / 문학, 언매 / 물1, 화1, 생1 / 중국어 이렇게 수강할 예정입니다. 예비 고 2 겨울방학이 정말 중요하다고 하는데, 무슨 공부를 해야할 지 막막합니다. 성적은 대충 모의고사: 국어 3~4 수학 2~3 영어 3~4, 과탐 1~3 내신 국어: 3~5 수학 1~2 영어 3 과학 1~4 왔다갔다 했습니다. 제가 관리형 독서실을 다닐 예정이라 메가패스를 끊어서 들으려고 하는데 어떤식으로 공부하면 좋을까요? 수학은 수학학원에 다니고 있어요. 특히 국어랑 영어 자세히 알려주세요 ㅜㅜ 최상위권 노리고 있습니다..! 열심히 할 자신 있어요!!
    2024.12.20
    답변 18
  • 대학
    수시 합격 문의합니다
    수시 합격 문의드립니다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청주대학교 바이오의약학과 화성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공학과 집은 경기도 고양시입니다 어디를 등록하는게 나을까요 졸업후 진로도 어디가 더 나은지 궁금합니다 순위로 부탁드립니다
    2024.12.20
    답변 16
  • 공부법
    [리로대숲] 예비 고1 영어공부 도와주세요ㅠㅠ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곧 고등학교에 올라가는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아이는 성실하고 나름 공부에 대한 열의도 있는 편이에요. 웬만한 다른 과목들은 성적이 만족스럽게 나오는데, 영어가 맘대로 안 돼 늘 속상해합니다. 나름 특목고 보내는 선생님한테 배웠는데도 어려운 건 뜬구름 잡는 느낌이고, 설명 듣는 때만 이해되는 정도고 응용문제 나오면 또 모르겠대요. 무조건 암기하래서 암기해도 점수가 안 나오고... 멘토님들은 영어 실력을 어떻게 다지셨는지 팁 좀 알려주세요ㅠㅠ
    2024.12.20
    답변 25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