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42

  • 정시
    서울대 정시 백분위 질문
    서울대 식물생산과학부에 정시로 지원하려면 최소 몇 등급을 받아야 하나요?
    2025.02.04
    답변 13
  • 수시
    외대 한국어교육과/영어교육과 일반고 내신
    1-1 2.66 1-2 3.26 인천 소재 일반고입니다. 외대 한국어교육과 혹은 영어교육과에 진학하는 것이 목표인데 앞으로 내신이 어느정도 돼야 하나요? 가망은 있는거죠...?ㅠㅠㅠㅠ
    2025.02.04
    답변 14
  • 공부법
    예비고2 과탐 선행 어디까지 하고 가셨나요?
    안녕하세요 올해 고2되는 학생입니다 2학년때 화생지를 선택해서 화생만 방학때 학원다니면서 선행하고있어요 화학은 1단원만, 생명은 유전이랑 1학기중간고사범위인 근수축과 막전위? 그쪽만 학원에서 나가요 개념은 대충 이해가가는데 화1도 문제막상풀면 어렵고 생1 유전파트 특히 감수분열쪽이 특히 어려워서 문제를 풀어도 이해가 대충만 되고 다시 보면 또 모르겠더라고요ㅠ 2학기범위라서 아직 빡세게는 안돌리고있는데 제가 이해를 너무 못하는것같아서 공부를 더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화 생 둘다 문제는 주변학교 기출문제를 거의 풀고 나머지는 학원 자체문제로 풉니다...! 푸셨던 문제집이랑 어느정도 하고가셨는지 궁금해요ㅠㅠ
    2025.02.03
    답변 12
  • 진로
    내신, 모고 4점대 학생 진로
    안녕하세요. 저는 일반고 2학년 진학을 앞둔 08년생입니다. 저는 고1 1학기까지는 신소재공학자를 꿈꾸고 있었지만 과학을 너무 안좋아하고 성적이 안나와, 현재는 경찰, 군인을 꿈꾸고 있습니다. 부산대 ROTC나 지방대 경찰학과 진학을 희망하고 있는데 관련 전공학자분들이나 잘알고 있으신분들은 알고 계신 정보를 나눔해주시거나 제가 가고 싶은 학교에 갈 수 있는지 여부 등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ㅜㅜ 국영수 내신 443 모고 343 나옵니다. (선택과목은 1학기 생윤,정법 2학기 지구과학, 사문 들었는데 맞는 선택인가요??)
    2025.01.31
    답변 10
  • 공부법
    수1수2확통 처음배우는고2 방학때 어느정도 해놔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올해 고2되는학생입니다 이번 겨울방학에 수1, 수2, 확통을 처음 배우는데 방학때 어느정도까지 해놔야 학기중에 무리가 없을지 고민입니다 1학년 수학 내신이 낮아서 1등급 무조건 받겠다는 생각이에요ㅜㅜ 특히 겨울방학때 수1수2확통 처음해본 경험 있으신 분들 어디까지 하고 가셨는지 조언 부탁드려요ㅠ 저희학교는 모의고사와 수능 기출 준킬러 킬러를 많이 내서 내신 따기가 힘듭니다,, 1. 수1은 학원에서 마플교과서를 하고있고 현재 삼각함수까지 끝났습니다 집에서 혼자 시발점을 학원 진도와 맞춰서 듣고있어요 빠르게 마플교과서와 시발점을 끝내고 쎈을 풀 예정인데, 방학때 쎈까지만 하면 좀 부족하겠죠? 일단 생각중인 건 마플교과서+시발점 -> 쎈 -> 일품 이렇게 방학때하고 학기중엔 학원에서 마플시너지, 자이스토리, 고쟁이 그리고 시험한달전부터 모의고사수능 기출문제 이렇게 생각합니다...! 괜찮을까요?ㅠㅠ 2. 수2까지 돌릴 시간이 없어서 학원에서 방학때 마플교과서로 수2 절반정도 돌린다고 했고, 저 혼자 방학에 시발점만 빠르게 훑기만 할 생각인데 괜찮을까요? 3. 확통은 고2 1학기부터 배우고 제가 고1때 확통이 약했어서 마플교과서+시발점-> rpm -> 쎈까지 방학때 하고 학기중엔 수1과 비슷하게 할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4. 이건 좀 논외인데, 저희학교가 시험문제 절반 이상이 모의고사랑 수능 준킬러 킬러 변형이었어요. 그래서 아무리 문제집 열심히 해도 모의고사 문제를 외우듯 푼 친구들 성적이 더 잘나오더라고요ㅠ 그런데 제가 학원에서 시험 2주전쯤부터 모의고사 문제를 풀었는데, 너무 어렵고 이해도 안돼서 거의 문제를 외우듯 해서 변형된 문제를 보면 손을 못대겠던 기억이 있습니다ㅠ 그 전에 풀었던 고쟁이도 비슷했고요... 그래서 이번엔 모의고사 기출을 시험 한달쯤 전부터 빠르게 시작할 예정인데,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벌써 고민이네요ㅠㅜ 선행을 미리 한 친구들보다 뒤쳐져서 많이 불안한데 방학
    2025.01.31
    답변 17
  • 대학
    [리로대숲] 예비 1번 .. 빠지겠죠?
    안녕하세요 멘토님... 합격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학생입니다 ㅠㅠ 제 딴엔 안정권이라고 넣은 학교가 뭔 예비1번이 떴어요 ㅋ.... 14명인가 뽑는 과인데.... 예비1번이 떨어지는 과... 많은가요? 인서울은 아니고 지방 사립대이긴 하거든요 ㅠㅠ 희망 있겠죠? 걱정이 너무 앞서요 ㅠㅠ
    2025.01.31
    답변 29
  • 공부법
    [리로대숲] 사탐도 학원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예비 고3 학생입니다. 사탐 점수가 좀 넘 안 나와서 고민이에요 ㅎ.. 친구들도 그렇고 보통 사탐은 인강 듣거나 하는 식으로 혼공 하는 것 같던데... 저도 해봤는데 안 되더라고요. 이동시간 아껴서 차라리 혼자 하는 게 낫지 않냐는 친구들도 있어서 어떤 게 맞는지 고민이에요 ㅋㅋ 팔랑귀여서요 사탐 학원 다녀보신 분 계신가요? 별로인가요? ㅠ
    2025.01.31
    답변 26
  • 대학
    [리로대숲] 기숙사도 추합 개념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나름 원하던 학교에 합격해서 기쁜!!!! 예비대학생입니다!! 학교는 붙었지만 또 고민할 게 생겼어요. 기숙사 때문인데요, 학교는 서울인데 저는 학교랑 너무 먼 지방권 학생이라 무조건 기숙사에 붙어야 하거든요...;; 근데 기숙사도 경쟁률이 꽤 상당하다고 들었는데, 기숙사는 한 번 떨어지면 끝인가요? 아니면 이것도 추가모집, 합격 같은 게 있나요? 자취하기엔 좀 버거울 것 같아서 기숙사 꼭 붙어야되는데... 학교랑 집이 더 멀면 합격률이 혹시 더 높아질까요?
    2025.01.31
    답변 28
  • 공부법
    [리로대숲] 화학 양적관계 공부법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이제 고2되는 학생이에요. 화학 공부 방법 때문에 질문드립니다. 중화반응, 산화 환원반응 같은 건 통합과학에 있던 내용이라 나름 적응한 것 같아요. 근데 양적 관계는... 사실 아직 어떻게 접근해야 될지조차 잘 모르겠어요. 오답노트 만든다고 해설지를 보고 있으면 공부한다는 느낌보단 그냥... 특정 문제에 대한 풀이만 외우는 기분이 들어요. 화학1 양적관계 파트 공부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일까요...? 공부법이나 인강이나 문제집, 아무거나 다 환영이니 부디 공부해보신 분들은 좀 도와주세요ㅠㅠ 참고로 저는 수능 대비 중입니다!
    2025.01.31
    답변 12
  • 진로
    [리로대숲] 대학 투어하는 게 자극이 되나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예비 고3 학생 학부모예요... 저희 애는 꿈도 미래도 목표도 딱히 없고 열심히도 별로 안 하는 것 같아요. 엄마들하고 얘기해보니 대학 투어를 가 보는게 어떻냐고 하더라구요. 그거라도 가보면 좀 자극이 되어서 의지가 생길까 싶어 해보려고 하는데 근데 뭘 어떻게 하면 좋은가요? 그냥 학교 쭉 한 바퀴 돌거나 하는 식인가요? 도서관 같은 데 둘러보고...? 그게 자극이 잘 될까요? 고등학생 때 대학 캠퍼스 구경? 투어? 다녀오신 분이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그게 진짜 도움이 되는지?
    2025.01.31
    답변 29
  • 수시
    [리로대숲] 내신 등급 이런 경우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이제 2학년 되는 학생인데요. 공부하다가 갑자기 문득 내신 등급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등급이... 예를 들어 수학 1등급이 4명까지인데 백점인 애가 10명이 나왔다 하면 아무리 백점이어도 10명이 다 같이 사이좋게 2등급이 되는 건가요?
    2025.01.31
    답변 22
  • 학생부
    [리로대숲] 학생부 수정 요청 드리는 건 실례일까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쌤한테 생기부를... 디테일 같은 걸 좀 수정해달라 말씀드리고 싶거든요? 근데 쌤이 넘 지쳐보인달까 어쨌든 챙겨야 할 학생들도 많으실텐데 쌤들 입장에선 일 얹어주는 거잖아요 ㅋㅋ 솔직히 최근엔 성적이 좋아진 게 아니라 떨어졌어서 약간 눈치도 보여요... 근데 그냥 둘라니까 진짜 찝찝해서요ㅋㅋㅋ 수정해달라고 어떻게 말해야 예의 있을까요? 보통 어느 정도까지 요청하나요? 아니 수정해 달라하면 수정을 해주시긴 하나요? 말 꺼내기가 좀 눈치보여요 ㅋㅋ
    2025.01.31
    답변 24
  • 기타
    [리로대숲] 몸이 진짜 너무 아파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공부 관련은 아니지만 질문드려요. 공부하는 자세가 잘못된 건지 한 자세로 계속 있어서 그런 건지 모르겠는데 공부 몇 시간 하다보면 어깨랑 목이 정말 너무너무너무 아파요. 다른 친구들은 그 정도는 아닌 모양인데 저만 그런가 싶어요. 근데 전 진짜 엄살은 아니거든요 ㅋㅋ... 제 자세가 문제인 걸까요? 아님 너무 안 움직여줘서 그런 걸까요? 자리에 앉아서나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나 운동 중에 효과 보신 거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진짜 어깻죽지가 찢어질 것 같아요 ㅠㅠ
    2025.01.31
    답변 21
  • 정시
    [리로대숲] 탐구 동일 과목 보면 인정 안 되는 학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제 고3이 되는 이과 학생입니다. 원래는 물1 지1 이렇게 두 과목을 했었는데, 도저히 물리가 진짜 너무 안 맞아서 해먹을 수가 없어요. 이제 와서 다른 새 과목을 파기도 애매하고... 다행히도 지구과학은 잘 하는 편입니다. 성적도 매번 잘 나오고 나름 재미도 있어요. 그래서 그냥 차라리 지1+지2 이렇게 수능을 칠까 했는데... 탐구선택과목 동일과목 1+2과목 조합은 인정 안 되는 학교가 꽤 있다길래 혹시해서 여쭤봅니다. 일단 저는 입결 높은 인서울 중 한 곳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진짜로 안 되나요...? 어려워도 그냥 물1을 해야할까요? ㅠㅠ
    2025.01.31
    답변 10
  • 대학
    [리로대숲] 지거국 메리트는 어떤 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합격통보를 기다리고 있는 수도권 거주 학생입니다. 집에서 그나마 가까운 지방의 지거국에 하나, 소신/적정으로 수도권에 2개 넣었어요. 물론... 어디든 붙여주신다면 감사하고 다니겠지만!!! 세 곳 중 두 곳이 나름 안정권인 관계로 만약 세 곳 중 두 곳 이상 붙는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미리 정해두려 해요. 지거국 메리트가 취업이 잘 되는 거라고 들었는데 얼마 전 직접 찾아보니 은근 취업률은 큰 차이가 없었어요. 학비나 거리 상관없으면 인서울이 나을까요?
    2025.01.31
    답변 16
  • 공부법
    [리로대숲] 예비고 공부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곧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될 예비고 학생입니다 고등학교는 중학교 때 했던 공부와 차원이 다르다, 많이 힘들다는 이야기를 듣고 앞길이 막막합니다... 고등학교에 가기 전 공부해 두어야 할 것들이나 국영수 과목별 공부 방법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공통수학 선행이 아예 안 되어 있는데 어떡하죠... 다른 친구들은 이미 미적까지 선행을 했다고 하는데 너무 불안하고 초조해요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수학을 거의 포기하다시피 해서 개념조차 제대로 잡혀있지 않습니다 너무 막막하고 걱정돼요 멘토님들 제가 정신차릴 수 있게 조언해주세요 제발 ㅠㅠ
    2025.01.30
    답변 21
  • 공부법
    현고2, 고1때 내신4 모고2~4등급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안녕하세요 올해 고2 되는 학생입니다!! 학교내신이 단어 수준이 너무 어렵고(맨 뒤에 있는 유의어(???) 독해도 어려워서 기대보다 낮은 등급을 받았어요... 모고는 고1 2~4까지 찍어봤어요 내신이 일단 제일 급선무인데 제 가장 큰 문제가 단어를 몰라서인 것 같아서(고1 모고도 모르는 단어가 정말 많았어요ㅠㅠ) 1. 방학동안 일단 능률보카 어원편 회독 여러번하고, 인강으로 이명학쌤 신택스(구문강의) 들으려는데요 모의고사 기출도 같이 푸는 게 좋을까요? 2. 그렇다면 고1걸 풀까요 고2걸 풀까요? 3. 신택스만 하는 것도 좀 힘들 것 같은데 모고도 푸는 게 좋겠죠? 고1 모고 몇문제 뽑아놓은 문제집 집에서 대충 풀어봤는데 많이 틀리더라고요... 단어를 모르니 감으로 풀고 단어를 알아도 제대로된해석도 안돼서요ㅠㅠ 푸는 게 의미가 있을지 싶어서 고민이에요ㅠㅠ 4. 단어는 고1이나 고2 모고 풀다가 모르는 단어 모아서 추가로 외우는 게 좋을까요? 5. 추가로 영어 팁 많이 부탁드려요ㅜㅜ 특히 영어 성적 많이 끌어올리신 분들 도움 많이 주세요... 방학때 정말 영어에 절반 이상 시간 투자하고 싶습니다ㅠㅠ 답변 미리 감사해요!!
    2025.01.25
    답변 16
  • 수시
    수시카드 구성 괜찮을까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고3 되는 학생입니다 일반고이고 내신은 3학년 때 1.0이 나오면 총 1.27이 돼서 교과를 주전형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화학과 생명 쪽 희망하고 있습니다. 1. 서울대학교 응용생물화학부 학생부 종합 일반 2. 고려대학교 생명과학과 학업우수형 3. 연세대학교 시스템생물학과 교과 4. 서강대학교 화학생명공학과 교과 5. 성균관대학교 생명공학과 교과 6. 한양대학교 화학과 교과 이대로 쓰면 괜찮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5.01.24
    답변 17
  • 대학
    [리로대숲] 알바하면 학점 따기 많이 힘든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이번에 대학생이 됩니다. 등록금은 장학금 타서 들어가는데... 학비는 학비고 생활비는 생활비잖아요? 형편 때문에 알바를 해야할 것 같거든요? 근데 일단... 어느 정도 학점을 채워서 학교 수업을 들어야 하고 성적도 어느 정도 이상 나와야 다음 학기 장학금도 유지가 되는데... 수업 다 들으면서 알바 한다 치면... 공부할 시간 많이 적을까요?
    2025.01.24
    답변 34
  • 공부법
    [리로대숲] 독학재수하면 질문은 누구한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재수를 결심한 정시파이터입니다. 늘 혼자해온 습관이 있기 때문에 계속 혼자서 할까 해요. 문제는... 고3 때는 모르는 문제가 생기면 쌤들 붙잡고 물어봤었는데 학교도 안 나가는데 재수학원 등록도 안 하면 혹시 모르는 게 생겼을 때 누구를 붙잡고 물어봐야 하는지를 잘 모르겠어요 이거 하나 때문에 학원 다니는 것도 좀 웃기잖아요 ㅋ... 독학으로 재수하는 사람들은 보통 누구한테 질문을 하나요?
    2025.01.24
    답변 17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