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42

  • 수시
    [리로대숲] 수학이 높아도 과학이 낮으면 학종 메리트 없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 일반고에 재학 중인 이과생입니다. 수학은 여태까지 1.5 정도로 양호한 성적인데요, 과학은 내신 4점대입니다 ㅋㅋ ... 과목은 물1 화1이에요 수학과학을 둘 다 잘하면 당연히 학종으로도 잘 가겠죠....? 아니 잘해야 가는 거겠죠 정확히 말하면 솔직히 과학이 저 모양 저 꼴인데 그래도 수학 잘하는 게 커버를 쳐줄까요...? 저 정도로 차이 나는 게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진 않겠죠?
    2025.02.14
    답변 16
  • 학생부
    [리로대숲] 예비고1 세특 질문 있어요!
    세특 예시에 보이는 '~에 호기심을 가지고 ~를 조사하고 ~를 발표해 ~한 성과를 냄' 같은 세특 내용에 들어갈 활동들은 수업시간에 선생님들이 준비해오라고 하는 건가요? 아니면 제가 준비해가서 발표하고 싶다고 말해야 되는 건가요? 발표 같은 거 말고도 세특에 적힐 만한 행동?은 뭐가 있나요? 실험 동아리 같은 것에 로망이 있는데 동아리 활동도 포함될 수 있나요!?
    2025.02.14
    답변 16
  • 수시
    학종 등급vs과목 이수
    자사고 재학중인데 현재 등급이인서울에 붙기 매우 힘든 성적대입니다 4.4정도 … 물리는 미수강했고 화생베이스로 식품쪽 생기부 써왔는데 , 수과학 성적이 너무 낮게나와서 학종을 포기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지금 정시를한다해도 불안감이잇어서 그래도 학종을 끝까지 해보긴해야하나 고민인데여,,식품영양 생기부에서 미적안하면 학종은 버린다고 보는게 맞는걸까요? 미적이 공부량때문에 선택하지않으려했던건데, 어짜피 미적을안하면 인서울 어느라인도 못붙는게 아닐까싶어서,,,, 1. 어짜피 미적을 안했을때 제가 ㅐㅠ인서울의 어떤 학교도 붙을 확률이없는거면 그냥 9등급벋아도 인서울은 못쓰는건 변하지않는데, ㅡ미적을 안할필요가없는거아? 미적을 하고 공부를 조금망하는 경우도 상관이없단건데 운좋으면 그렇게해도 등급이 잘 나올 수도 있으니깐…..이린 생각이 자꾸들어서 ㅋㅋㅋ,,ㅠ 학종이라먄 등급보다 과목이수가 중요하다는 말도잇고 ,,,,,그래도 등급이 중요하다는 말도있어 너무 혼란스럽네요,, 2. 암만 미적확통 둘다 이수하는게 좋다고해도, 미적이 4이하가 확정이라면 차라리 확통만으로 4이상의 등급만 받는게더 나을수도 잇는걺가요..? 3. 4. 만일 미적이 4 보다 더 아래면 확통만하고 확정으로 4 인 미적이 없는 경우에 갈 수있는 학교랑 비슷 한 학교를 갈 수 있는게 맞는지 모르겠어서,, 5. 미적을해서 최대가 4인거라면 확통만으로 성적을 4 이내로 맞추는게 더 좋은 선택일까요? + 미적을 해서 6등급이 나와버리면 그건 확통만햇을때 다 4 이내엔거보다 훨씬 안좋은 경우일까 계속 경우의 수만 생각하ㅕ 학종을 붙잡고잇네요,,,ㅜㅜ) 6. 미적 4 + 확통 수강, 확텅만 수강 이 걍우가 크게 다르지않은거라면 미적이 5 6이 뜨는 걍우엔 확통만수강하는거보다 훨씬 불ㄹ리해지는거니깐 미적은 굳이 안하는게맞을지,,,혹 미적 수강이 매우 큰 영향이라면 4가 나오길 빌며 ( 5등급부터는 오히려 미적 수강이 확정적으로 수학을 못한다고 보여져서 미적을 아예 안듣는것보다 안좋단 말이 있길래,,,ㅠ
    2025.02.11
    답변 5
  • 수시
    학종 미적 미이수 자체만으로 불ㄹ리
    학종 미적 성적이 낮게나오면 ㄱ수학 역량떨어지는거 증명하는 꼴이라 광탈이라는데 그렇다고 아예안하면 더 최악인걸까요
    2025.02.10
    답변 14
  • 수시
    학종 등급과목 성취도
    자사고 재학 예비고3입니다. 제가 이공계열을 희망하면서도 내신 수과학 성적이 크게 낮았었어요(4 5 6 등급 수준이요) 특히 생명과학이 두번 다 6등급이네요...6등급(성취도:A) 6등급( 성취도B)였습니다.. 학종에서는 성취도도 고려한다는 소문?을 들었었는데 이정도러 수과학이 낮으면 인서울 학교에서는 당연히 안뽑아주겠죠? 학생부 상관없이 ㅠ 괜히 희망을 가지게될까봐 ㅠ 암만그래도 등급을 크게보는거겠죠 ㅠ 이과생기부인데 수과학 성적이 5 6이있어서(성취도는 A입니다..)학종을 아예 포기할지 고민이예요 정시도 잘하지 못하기에 학종을 놓기도 쉽지않아서..ㅠㅠㅠ 물리를 안해서 식품 영양을 쓸까했었는데 미적은 그래도 꼭 하는게 나을지...그냥 이정도면 학종 포기하고 수능에 집중하는게 나을지 (수능응 확통 보려구요(
    2025.02.09
    답변 14
  • 수시
    [리로대숲] 논술 시험 날짜가 겹치면 어떡하나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예비고3입니다. 논술 전형 있는 학교에 지원하고 싶어요. 근데 만약에 제가 논술 시험을 두 개를 쳐야하는데 날짜가 겹치잖아요? 그럼 어떡하나요 그냥 둘 중 하나는 버리나요?... 둘 중에 더 가고 싶은 데를 선택해서 가거나 해야하는 거겠죠?
    2025.02.07
    답변 19
  • 정시
    [리로대숲] 동아시아사 할만한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재수를 생각중인 학생입니다. 이번 수능에 생윤, 사문 했었고 둘 다 성적은 나쁘지 않게 나오긴 했는데... 생윤을 동아시아사로 바꾸고 싶어요. 성적이 불만족이어서가 아니라... 생윤 너무 썩은물 돼가는 거 같아서 재수 때 또 할 생각 하니까 좀 머리아파서요. 수능 볼 때도 좀 멘붕이었고요. 암기력은 나쁘지 않은 편이라 그냥 암기하면 되는 과목으로 바꾸고 싶거든요. 일단 사탐이고 역사 쪽이니까 좀 빡세게 하면 1년 안에 할 만할까요?
    2025.02.07
    답변 12
  • 수시
    [리로대숲] 비학군 일반고에서 인서울 학종 가능할까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중학생 자녀가 있는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일반고 진학 예정인데.... 내신이나 수능 성적 자체는 지가 공부하면 된다 치고 생기부는 어케하면 되는지를 모르겠네요 ㅎㅎ 비학군지 일반고에서도 생기부 마련 잘해서 학종으로 괜찮은 인서울 학교 가는 경우가... 그래도 좀 있나요? 교과가 나을까요? 준비할 게 많아서 저도 골치아픈데 애도 영 머리아프겠어요~;;
    2025.02.07
    답변 16
  • 기타
    [리로대숲] 집에만 들어가면 답답해요
    수험생도 사람이잖아요 진짜 성적을 엉망진창으로 받아오지도 않고 고만고만하게 내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는데 주말에 하루정도 쉴 수 있잖아요 돈 벌려고 일하러 나가는 엄마아빠도 주말에는 쉬는데 일요일에 하루 쉰다고 저는 왜케 눈치보고 혼나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홧김에 집에서 뛰쳐나온 적도 있는데 나왓더니 갈 데도 없더라구요 벌써 이러면 7월달 쯤엔 숨도 못 쉬게 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어요 도대체 뭐라고 말을 해야 통할지도 모르겠어요 그냥 집에서 최대한 떨어져 있고 싶은데 어떤 방법을 써야 좋을까요?
    2025.02.07
    답변 19
  • 공부법
    [리로대숲] 영어 모의고사 항상 틀리는 번호만 틀려요
    안녕하세요, 예비고3 학생입니다. 저는 영어 모의고사를 보면 항상 틀리는 번호대만 틀려요. 30번대 문제, 특히 31~34번 빈칸, 36~39번 순서 부분을 잘 틀려요. 이런 특정 유형만 공부할 수 있는 교재나 강의가 있을까요? 참고로 저는 학원이나 과외 없이 인강 들으면서 혼공하고 있어요. 학원은 학원 커리만 주로 따라가야 해서 힘들고 과외는 맞는 선생님 찾기도 좀 까다로운 느낌이라... 혹시 교재나 인강 혹은 현강도 있다면 추천 부탁드려요 ㅠㅠ
    2025.02.07
    답변 18
  • 대학
    [리로대숲] 기숙사엔 소형 가전제품 들고가면 안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수시로 합격한 예비 대학생입니다. 운 좋게도 기숙사에 합격해 새학기부터 입사하게 되었어요. 근데 복도에 있는 공용 냉장고는 음식이나 음료수 같은 개인 비품을 누가 가져갈 수도 있다는 말을 들어서요. 그래서 진짜 조그만 개인용 미니 냉장고 같은 걸 가져가고 싶거든요. 전기포트 같은 것도 그렇고 몇 가지는 필요할 것 같아서 챙기려 하는데, 기숙사에선 이런 거 다 금지인가요? 혹시 기숙사에서 지내보신 분 계세요?
    2025.02.07
    답변 22
  • 정시
    [리로대숲] 확통 교재 추천 부탁드립니다 ㅠ
    확통 쌩노베 완전 초짜 예비 고3입니다. 학원에서는 프린트나 실력정석 같은 걸로 수업하는데 솔직히 따라가기 약간 힘들어요. 알겠다가 모르겠다가... 전문적으로 확통만 딱 가르쳐주는 인강 쌤도 잘 없는 거 같아요. 아니 뭐 계시기야 하겠지만 뭔가 다들 해설이 약간 부실해서 좀 헤매게 되는 느낌이 있어요. 차근차근 설명 잘 돼있는 교재나 인강커리 뭐 없을까요?ㅠ
    2025.02.07
    답변 16
  • 수시
    [리로대숲] '최저 n합 n' 관련 질문 있어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예비 고3인데요, 입시 요강 보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만약에 4합 8이다 이러면 보통 고만고만하게 2점 받는 걸 이상적이라고 생각하잖아요? 근데 세 과목이 다 1등급이고 한 과목이 망해서 5등급을 받아요. 근데 그래도 어쨌든 8이잖아요? 이런 것도 괜찮은가요? 이 정도로 차이 나면 마이너스인가요?
    2025.02.07
    답변 17
  • 학생부
    [리로대숲] 샘이 보여준 세특이 너무 충격적이에요
    안녕하세요, 곧 고삼인 고2입니다. 쌤이 마지막으로 생기부 오타 있나 점검해보라고 나눠주셨는데 세상 충격이에요. 학종 지망이라 진짜 시험기간에도 잠 줄이고 몸 갈아가면서 세특 진짜 열심히 했는데 ㅋㅋ 보고서 내용 빠진 과목만 네 개고 동아리 보고서도 3분의 1은 다 빠져있어요. 수업 열심히 참여해서 1등급 받아낸 과목은 한 문장씩 두세 줄 적혀있어요 ㅋㅋ 오타나 확인하라고 나눠주신 거긴 한데... 그래도 과목 쌤들 찾아뵙고 부탁드리는 게 맞겠죠? 이렇게 찝찝한 것보단 그래도 시도라도 하는 게 맞겠죠? 좀 억울한 것 같아서요ㅋㅋ
    2025.02.07
    답변 20
  • 진로
    [리로대숲] 과를 못 정하겠어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고3이고 제약? 쪽 지망입니다. 생기부 방향이랑 지원학과를 어떻게 잡아야될지 모르겠어요. 생명과학과랑 화학과 중 고민 중인데 뭐가 맞을까요? 생화학분야랑 생명에 더 관심있긴 한데요, 취업문도 좁다고 하고 경쟁률도 심하다고 하고... 일반제약은 화학 약학 분야, 바이오계열 제약은 바이오나 생명과학을 더 보는 것 같길래요. 뭘 어떻게 정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엄마아빠도 네가 알아서해라 식이라... 약학? 제약? 쪽 선배님들 좀 도와주세요 ㅠㅠ
    2025.02.07
    답변 12
  • 기타
    고3 체력 관리 방법
    올래 고3인데 체력이 너무 떨어지고 살도 찐것 같아서 일주일에 1~2번 pt를 받을까 고민중인데 너무 시간 낭비일까요....??ㅠㅠㅠ 1시간에서 1시간 반정도를 운동에 투자하는건데 공부하기만 해도 바쁘고 피곤한데 시간 낭비인가 싶어서요ㅠㅠㅜ 멘토분들은 고3때 체력관리 어떻게 하셨나요??
    2025.02.07
    답변 18
  • 정시
    수능 사탐 선택과목을 못정하겠어요.,ㅜ
    수능 사탐 선택하는게 너므 어렺네요,,,ㅠㅠ 원래과탐이었다가 수능은 사탐으로 보려는데요, 고3내신에 한지 동사만 있어서 둘중 하나는 수능과목으로 해야할 것 같은데 지리랑 역사 중 뭘 할지도 고민이긴한데 쌍사?가 시간이 많이든닿ㅆ던거같아서..만일 한지 하고 역사하는게 나을까요 동사하고 지리하는게 나을까요 타임어택이 넘 약하고 국어능력이 뛰어나지 않는 답없는 상탠여서 노력으로 승부 볼 수 있는 쌍지나 쌍사를 할까했는데 역사 지리 지식이 평균이하인 듯하고 표점이나 컷이 너무 높은 경우?도 걱정되어서 결정을 못하고있어요..ㅠㅠ 작년? 지리가 막 엄청 어려운?문제가 잇엇다고했던거같은데 그런것도 인강 커리타면 풀 수 있는건가, 그냥 상식 없으면 공부해도 못풀엇던 문젠가 싶기도하고…
    2025.02.06
    답변 12
  • 수시
    리더십 전형, 자율활동 or 행동발달
    제가 고 1 학급 부회장, 동아리 부회장을 했는데 1학기 부회장 내용을 자율에다 쓸지 행발에다 쓸지 고민입니다. 쌤이 나중에 리더십 전형 쓸거면 자율에 들어가는게 더 좋다고 하시는데 제가 이미 자율에 들어가는 바이트는 꽉 차서요,, 원래 행발에다 넣으려고 했는데 동아리 활동 내용에서도 리더십관련 내용이 좀 있어서 고민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리더십 전형으로 갈 수 있는 전형은 뭐가 있는지 궁급합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릴게요
    2025.02.06
    답변 13
  • 학생부
    체육 생기부 때문에 걱정입니다.
    체육 세특에 규칙적으로 달리기 11번 중에 5번과 55km 중 23km로 달렸다고 적혀있습니다. 이건 제 잘못 이여서 할 말은 없지만 학종에서 컴공 진학에 큰 문제가 있을까요? 뭔가 성실함과 꾸준함이 너무 부족해 보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 여쭙습니다.
    2025.02.05
    답변 16
  • 공부법
    수특 영어 공부법 알려주세요
    수특 영어는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그냥 여러번 풀면 될까요…?ㅠㅠ 그리고 듣기는 안틀리면 굳이 사서 풀 필요 없겠죠..??ㅠㅠ
    2025.02.05
    답변 17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