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42

  • 기타
    [리로대숲] 세지 지도 암기용 자료는 어디에서 구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고2 문과 학생이고, 사탐 중 하나를 세지 선택했어요. 근데 사실 지도나 지리 관련해서 아는 게 많이 없어서요, 최소한 나라 위치나 산맥 정도는 외우고 새학기를 시작하고 싶은데 ebs 세지 개념책이 비교적 지도가 작고 인쇄 상태가 별론거 같아서 그것만 보고 공부하기는 좀 힘든 것 같아요. 강, 산맥, 대륙별 나라 같은 내용을 암기하기 좋은 좀 큰 지도 자료를 구하고 싶은데, 어디에서 받을 수 있을까요?
    2025.02.21
    답변 14
  • 공부법
    [리로대숲] 실수가 너무 많아서 스스로 지쳐요
    멘토님들, 제가 진짜 실수를 진짜진짜진짜 많이해요. 계산 실수, 지문 잘못 읽거나 놓치기, 뭐 이런 짜잘한 것들 있잖아요? 몰라서 틀리면 화는 안 나는데, 틀려 놓고서 왜 틀렸나 다시 보면 하여튼 꼭 아는 거나 제일 쉬운 걸 틀려요. 실수도 실력이라는데 이렇게까지 많이 하는 건 진짜 문제가 있는 거 같아요. 이렇게 실수하는 걸 대체 어떻게 바로잡으면 좋을까요? ㅠㅠ 문제 풀 때마다 자존감 바닥치네요... ㅠㅠ
    2025.02.21
    답변 21
  • 대학
    [리로대숲] 장학금 대상자가 등록을 포기하면
    대학생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장학금 대상자가 등록을 포기하거나 휴학해버리면, 장학금은 어떻게 되나요? 그 다음으로 성적이나 조건이 알맞은 학생이 장학금 대상자가 되나요, 혹은 그냥 소멸되나요?
    2025.02.21
    답변 20
  • 정시
    [리로대숲] 수능 국어 노베 공부법
    안녕하세요, 곧 고3이 되는 이과 학생입니다. 1지망 학교에 최저가 있기도 하고 해서 여태 수시만 챙기다가 이제 모고랑 수능도 좀 준비해보려고 해요. 근데 수능 국어는 대체 어케 시작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과탐이랑 수학공부만 내내 하고 있어요. 다음주 쯤부터는 국어공부 시작해보고 싶은데 노베한테 도움 되고 좋은 공부법 있으면 조언 부탁드려요. 고2때 모의고사 풀면 국어는 맨날 반 밖에 못 풀고 맨날 5등급 나왔어요. 턱걸이여도 좋으니 2등급까지는 올려보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
    2025.02.21
    답변 12
  • 수시
    [리로대숲] 6개 다 같은 전형으로 넣는 게 별로인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곧 고3인 학생이에요. 수능도 같이 준비 중이긴 한데 솔직히 교과나 정시나 갈 수 있는 학교 비슷한 거 같길랰ㅋ 그냥 6종합 넣어야지 생각하고 있거든요? 근데 친구들하고 얘기해보니까 6개 다 학종 쓰면 괜찮냐 그러길래요. 보통 전부 종합 쓰는 게 아니라 교과 전형도 섞고 그런가요? 6학종 별론가요?
    2025.02.21
    답변 24
  • 학생부
    [리로대숲] 비주요과목도 학종 성적에 들어가나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2학년 올라가는 학생인데요... 학종 쓸 때 정보, 한문이나 제2외국어 같은 비주요과목도 같이 점수 합산되나요....? 만약 합산 된다 하면 모든 학교가 다 그러는 건가요? 아님 이것도 요강 따라 다른가요...? 다르다면 어느 쪽이 주류임....? 저는 당연 안 들어가는 줄 알고 비주요과목을 거의 안 챙겼더니 지금 등급이 넘 엉망진창이어서요....
    2025.02.21
    답변 18
  • 진로
    [리로대숲] 의대만 고집하는 엄마
    안녕하세요, 의대만 고집하시는 엄마랑 매일 갈등 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지방 일반고에 다니고 있어요. 성적은 전교 1~2등이라 최저만 맞춘다면 2025 기준으로 지방의는 될 것 같긴 해요. 근데 성적이 문제가 아니라, 제가 피를 진짜 너무 무서워해요. 징그러운 것도 너무 싫구요, 좀 징그러우면 공포영화도 못 보구요, 실습할 생각만 해도 너무 끔찍해요. 사람을 째고 꿰매고 해야하는데, 어떻게 견딜지 생각만해도 울고 싶어요. 저는 공학에 관심이 많아 생기부도 그 쪽 맞게 썼고, 진학도 그 쪽으로 하고 싶어요. 대학원 가서 공부도 많이 하고, 나중에 제 연구도 꼭 해보고 싶어요. 근데 엄마는 아직 제가 뭘 몰라서 그런 소리 하는 거라며 맨날 맨날 메디컬만 얘기해요. 곧 죽어도 무조건 메디컬 가래요. 하루도 빠짐 없이 싸우는데 너무 질려요. 어떻게 하면 안 싸우고 설득할 수 있을까요? 진짜로 제가 철이 없어서 그러는 걸까요? 엄마 말대로 실습하다 기절하든 말든 꾹 참고 의대 가서 버티는 게 제 미래를 위해 나을까요?
    2025.02.21
    답변 9
  • 수시
    신소재공학과 대학 라인 판단좀 해주세요 :>
    * 모든 과목 등급 (한문 일본어 기가 등등 포함) 1학년 1학기 - 2.91 1학년 2학기 - 2.95 2학년 1학기 - 3.48 2학년 2학기 - 3.15 총 3.14가 나왔습니다!! 근데 수학은 4-5등급, 물리 화학 모두 5등급이 나온 문과형 이과인 모습입니다•• (통합과학은 1학기 2학기 둘다 2등급입니다) 나름 1학년 1,2학기 부반장, 2학년 2학기 부반장, 2학년 동아리 부기장 등등 생기부는 나름 괜찮은거 같은데 대학 라인은 어느정도로 봐야할까요! :> * 신소재공학과, 전자재료공학과 희망합니다! * + 교과 최저 없는 학교로 부탁드려요••
    2025.02.19
    답변 10
  • 공부법
    고3국어 고민입니다
    일반고 3학년인데요 1,2학년때 계속 동네학원다니면서 내신대비했어요 수시학종이라 내신과 수능최저 생각하며 준비해야되서 지금 대치동국어수업다니고 있는데 3월부터는 다시동네학원에서 중간고사준비에 집중하는게 맞을지 아님 대치동국어학원에서 3-4주 휴강할때만 준비를 해도 될지 모르겠어요 내신이 먼저라 이것도 챙겨야되고 그렇다고 수능공부를 놓을수도없고 너무 고민이됩니다
    2025.02.19
    답변 16
  • 공부법
    고3수학공부관련으로 문의드립니다
    일반고3학년입니다 수시학종생각하고있어서 1,2학년때 동네수학학원 계속 다녔습니다 이번방학때는 동네학원에서 공통,미적분,확통수업들으면서 인강으로 조금씩 보완을 했는데요 이제 3월 새학기가 시작될텐데 공통,미적분,확통 다 할려니 학원에서 일주일에 네번오라고 하네요 국어,영어도 한번씩은 가야되고(중간고사대비) 인강으로 각 과목들 수능공부(수능최저때문에)도 하긴해야될텐데 고3때 이런식으로 학원 많이 가는건 비효율적일까요?
    2025.02.19
    답변 14
  • 수시
    수능공부 언제부터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제 고2 올라가는학생인데요 저는 수시로 갈건데 대학갈때 수능 최저 맞춰야 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근데 그러려면 수능 공부도 해야하는건데 시험기간 아닐때 고2인 지금부터 해야하나요 아님 지금은 모의고사 공부하고 고3 올라가는 겨울방학부터 수능 공부해도 충분할까요?
    2025.02.19
    답변 17
  • 기타
    성적 포함 생기부 미리 열람하는법 있나요??
    예비고2 입니다. 개인사정으로 성적이 포함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가 꼭 필요해졌는데 아직 나이스에서는 생기부 확인 불가입니다. 어떻게 하면 확인할 수 있을까요? 재학중인 학교에 요청하면 되나요..?
    2025.02.17
    답변 17
  • 진로
    [리로대숲] 사탐런은 싫다는 아이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예비고3 이과 학부모입니다. 이래저래 알아보다보니 사탐런이 훨 유리하다고 알게 되어서 사탐런으로 바꾸고 국영수 투자하라 그랬는데 그건 죽어도 못하겠대요. 과탐은 재밌는데 사탐은 노잼...ㅡㅡ;; 이라나요 국영에 흥미가 낮고, 사회 싫어하고, 수학 과학 좋아하는 게 그냥 딱 이과 성향이 맞기는 한데요... 사실... 국영수도 갈길이 먼 것 같거든요 ㅎㅎ 그리고 재밌어서 한다는 과탐도 그렇게까지 성적이 좋진 않아요. 턱걸이 3 정도요... 공부하는 본인이 싫다기에 3모까지는 일단 냅둬보기로 했는데... 3모때도 성적 안 나오면 사탐 시작하는 게 낫겠죠? ㅎㅎ
    2025.02.14
    답변 20
  • 정시
    [리로대숲] 대성 기하 인강샘 추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예비고2 학생입니다. 기하를 공부하려고 하는데... 근데 이제 노베예요... 혼자서 뭐라도 해보려고 대성마이맥 결제했거든요 괜찮은 기하 인강 선생님이나 강의 추천 좀 부탁드릴게요 참고로 정시 예정이에요!!
    2025.02.14
    답변 11
  • 기타
    [리로대숲] 아이를 어떻게 달래주면 좋을까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예비고3 아이 엄마입니다. 아이 아빠가 예민한 시기에 애한테 말을 너무 짓궂게 했어요. 딸보고 성적이 어중간하다느니, 남들 똑같이 학원 가는데 왜 성적이 저렇냐느니... 고3인데다 형제들 중 첫째라 가뜩이나 부담감도 클텐데 평소에 표현도 잘 안하는 아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지 펑펑 우는데 너무 속상하네요 아이를 어떻게 달래주고 어떻게 더 힘을 실어줘야 할지 모르겠어요. 울 정도로 부담이 큰데 제가 뭐라고 말을 보태도 그것마저 닦달로 들릴 수 있을 거 같아서요... 상처 받은 수험생 딸아이에게 어떻게 말을 건네면 위로가 될까요? ㅠㅠ
    2025.02.14
    답변 23
  • 기타
    [리로대숲] 중학생인데 역사 공부 따로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이제 중학교 3학년 올라가는 학생이에요. 초딩 때부터 공부는 거의 혼자서 했어요. 근데 저는 암기력이 좀 약한 것 같아서 사회, 특히 역사 이런 게 좀 걱정이거든요. 고딩 때는 세계사랑 한국사도 있다 그러고... 역사 공부에 도움될 만한 거 없나 해서 형한테 물어봤는데 그냥 학교 수업 잘 듣고 교과서나 잘 보라는데 미리 준비 안 하면 고등학교 가서 고생할까요? 역사 공부할 시간에 수학, 영어를 챙기는 게 더 낫나요?
    2025.02.14
    답변 20
  • 공부법
    [리로대숲] 생윤 커리/공부법 질문드립니다
    멘토님 안녕하세요, 문과 고3입니다. 고2때 내신 생윤을 듣긴 했는데, 수능으로도 생윤을 볼까 해요. 막 열심히 하지도 않았고 잘하지는 더더욱 못했어서, 개념부터 다시 잡고 싶어요. 3학년 본격 시작하면 내신+수능 둘 다 사문을 봐야하기 때문에 당분간은 국영수랑 사문만 볼 거 같거든요. 생윤은 아마 학기 시작하고 볼 거 같은데 또 그럼 늦을 거 같고... 영 고민돼요 ㅠ 공부법이나 커리나 교재 같은 거 추천 좀 부탁드려요...
    2025.02.14
    답변 14
  • 진로
    [리로대숲] 과탐런도 있나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곧 고2가 되는 문과생입니다. 왜, 이과 학생들이 사탐런 사탐런 하잖아요? 무슨 과목이 좋을지 물어보는 질문들도 많이 봤고... 근데 과탐런도 있긴 있나요? 말 자체를 별로 들어본 적이 없는 거 같은데 이론적으로 가능은 한 건가요? 왜냐하면... 저는 수학보다 국영이 더 편한 문과학생이 맞긴 해요. 근데 과탐 중 지구과학이 유독 사탐 선택과목들보다 더 재미도 있고 솔직히 성적도 잘 나오긴 하거든요. 문과에서는 과탐 선택하면 안 되나요?
    2025.02.14
    답변 14
  • 대학
    [리로대숲] 추합 등록 및 학자금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멘토님... 아이와 함께 추가합격을 기다리고 있는 학부모입니다. 추가합격은 연락 받자마자 당일이나 다음날, 이렇게까지 금방 등록금을 내야 하나요? 다들 연락 받자마자 엄청 빠르게 넣는 것 같길래요. 근데 그럼... 학자금 대출이 하루나 반나절만에 그렇게 금방 되나요...? 시간이 영 촉박한 것 같아서 좀 걱정이네요...
    2025.02.14
    답변 15
  • 정시
    [리로대숲] 지과 개념은 얼마나 걸리나요?
    저 지망 학교 최저 때문에 수능 과탐을 공부해야 되거든요.. 내신 때 했었던 화1생1을 하려했는데 수능 화학은 너무 고인물이 많고 등급 따기도 빡세다 들었어요. 지과를 공부해볼까 하는데 개념 잡는데 오래 걸리나요? 화학보다 난이도 많이 낮나요? 아무리 그래도 지금 시작하면 3모 전에 개념 떼기는 힘들겠죠....? 그리고 혹시 괜찮은 인강이나 교재 있으면 알 수 있을까요? 메가랑 대성이에요,,,,
    2025.02.14
    답변 13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