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40

  • 기타
    [리로대숲] 도파민 중독 어떡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고3 학생입니다. 이럴 때가 아니란 걸 알고 있지만 숏츠나 릴스 같은 게시물들이 너무 재밌어서 난리났어요. 시간을 이렇게 쓰면 안 된다는 걸 알고 있는데도... 공부에 필요한 거나 사전만 찾아보려고 휴대폰을 켰다가도 충동을 못 참고 자꾸 어플을 켜게 돼요. 갈수록 집중도도 떨어지는 것 같고... 멘토님들은 이런 충동들을 어떻게 참았나요 ㅠㅠ 이런 버릇 어떻게 고치면 좋을까요?
    2025.02.28
    답변 21
  • 공부법
    [리로대숲] 수특 교재로는 언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역 고3 학생입니다. 인강으로 국영수사탐 개념을 듣고 있어요. 사탐 선택 과목은 사문이랑 생윤입니다. 일단 다른 교재들 구매할 때 수특 교재도 다 구매하긴 했는데... 언제쯤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개념 다 듣고나서 풀면 되겠죠? 학기 시작하고 3모 이후 손대면 너무 늦나요?
    2025.02.28
    답변 11
  • 대학
    [리로대숲] 추합 인원은 수강신청을 어떻게 하나요.....????????
    대학생 선배님 여러분 도와주세요... ㅠㅠ 당장 3월부터 학교를 가고 수업을 들어야 하는데 ㅠㅠ 먼놈의 수강신청을 추합 발표 끝나기 전에 해버리고 있네요ㅋㅋㅋㅋㅋㅋㅋ 이런 경우 수강신청을 어떻게 해야하죠? 들을 수 있는 게 있긴 할까요 ㅠㅠ 계절학기 들어야 하나요? 1학년도 바로 여름부터 계절학기 들을 수 있나요? ㅠㅠㅠㅠㅠㅠ
    2025.02.28
    답변 15
  • 정시
    [리로대숲] 1년 안에 3등급 올리기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문과 고2고요, 정시 볼 예정이에요. 원래는 모의고사를 보면 막 6-7등급 정도 나왔어요. 시험을 봤다고 하는 말도 좀 이상한데요, 모의고사는 봤는데 공부해서는 안 봤어요. 등급 보면 아시겠지만 걍 손 놓고 안 하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모종의 이유로 좀 공부 의욕? 이랄까 가고싶은 학과가 생겨서 이대론 안 되겠으니 뭐라도 좀 해볼까 하고는 책을 좀 들춰봤는데, 세상 아찔하고 뭔 말인지를 모르겠는 거예요. 안 하던짓 해서 그런 건지... 근데 또 그렇다고 아예 안 하면 영원히 대학은 못 가는 거잖아요. 국어 영어 탐구 두 개 이렇게만 공부한다 치고, 재수까지 생각하면서 이번에 3-4등급으로 다음 해에 1-2등급으로 확 쪼이면 가능은 할까요? 물론 올해 안에 1-2등급까지 가면 좋겠지만 솔직히 제 능력 밖인 것 같아서 우선은 3-4정도만이라도 되면 좋겠어서... 6-7등급이 1년, 아니 정확히는 8개월 안에 3-4등급으로 올리기 가능할까요? 근데 6-7등급이 듣는 인강도 있나요? ㅋ큐ㅠㅠ
    2025.02.28
    답변 10
  • 수시
    [리로대숲] 3학년 내신 망하면 어떻게 되나요
    저는 내신 평균 1.5정도고... 나름대로 잘해오고 있다고 생각은 하는데 3학년 특히 1학기 때에는 경쟁 진짜 치열해서 시험 잘 봐도 내신 등급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 제가 유리멘탈이라 압박감에도 약한 편이고 해서 넘 떨려여 갑자기 3학년 내신을 막 말아먹어서 1, 2등급 받던거를 3, 4등급 받는다면? 그럼 내신이 1.8 내지는 2점 초반대 이렇게 확 내려가나요? 하필이면 애들 선택 안하는 미적이랑 과탐Ⅱ 하거든요 진짜 똑같이 시험쳐도 내신 등급 떨어지나요? 3학년 1학기 내신 망치면... 수시 어떻게 해요? ㅠㅠ
    2025.02.28
    답변 12
  • 학생부
    [리로대숲] 1학년 생기부 망했는데 학종... 안 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2학년인 학생입니다. 교과로 좋은 학교는 못 노릴 거 같아 수시를 넣는다면 학종일텐데 1학년 생기부가 일단 7장 정도 밖에 안 되구요... 내용 질도 별로 안 좋아서 좀 걱정이에요 ㅎㅎ 2, 3학년 때에 잘 끌어올리면 어떻게든 1학년 때의 별로인 생기부를 좀 만회를 할 수 있게 될까요? 어떻게 해야 이걸 커버할 생기부를 잘 적을 수 있을까요 ㅠㅠ
    2025.02.28
    답변 13
  • 진로
    [리로대숲] 문헌정보학과가 가고 싶은데요 ㅜㅜ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고등학교 2학년이고, 문헌 정보학과를 정말 가고 싶어요. 근데... 문헌 정보학과 학종은 도서부가 필수인가요? 저희 학교는 도서부를 딱 1학년 때에 한 번만 모집하는데, 제가 그 때 떨어져버렸거든요ㅠㅠ 2, 3학년은 지원 못해서 올해도 그냥 교지 편집부에 들어가려 하는데, 문헌정보학과 간 선배들 보면 도서부였던 분들이 진짜 많은 것 같아요 ㅠㅠ 문정과 학종은 도서부 활동 한 사람들이 훨씬 유리하겠죠? ㅠㅠ 비슷하지만 다른 학과로 진로를 바꾸는 게 좋을까요?
    2025.02.28
    답변 12
  • 대학
    예체능에서 문과로 변경
    예체능에서 학원선생님으로 문과로 바꾸게 된다면 사탐3개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1.영어,수학 선생님으로 했을때 문과로 바꾸면요 어떻게 생기부를 써야 할까요? 2. 미디어나 영화로 진로변경되면 예체능에서 가능할까요? 예체능 사탐선택을 윤사,동아시아 ,사회탐구문제 했는데요 다르게 해야 하나요?
    2025.02.27
    답변 8
  • 기타
    학번이 얼마라고 떴는데 금새 사라져 몇번인지 못봤어요
    학번이 몇번이다 리로 들어오자마자 첫화면에 떴었는데 정확한 숫자를 다 못 본채로 사라졌어요 학번 찾아보려해도 어디서 보이는 건가요?
    2025.02.27
    답변 8
  • 기타
    이거반배정 어떻게 확인하죠?
    반배정 어떻게 확인하죠?
    2025.02.27
    답변 13
  • 기타
    과거가 후회되어서 너무 힘들어요.
    외고 가고싶었던 학생입니다. 중3 원서접수 기간에 주변에서 이과가라고 모두가 만류하는 바람에 결국 외고 지원서는 접수하지 못했어요. 중학교 내내 바라보던 목표가 사라져버리니까 혼란스럽고 속상하고 그랬어요. 아니 사실 지금도 그래요. 그래도 주변의 뜻에 따라 이과형 여고에 왔습니다(이과 비율 90%). 단 한번도 흥미를 가져본 적 없던 생명계열이 제 진로로 정해져버렸고 제 모든 비교과활동과 세특은 생명계열로 채워져갔습니다. 좋은 친구들을 많이 만났지만 그들이 자신감있게 꿈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저는 가만히 듣고만 있는게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던 제가 최근 외고에 합격한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그 모습을 보고 더 후회하고 있어요. 그때 지원이라도 했으면 지금처럼 후회하진 않을텐데라는 생각이 많이 들고 지금 하는 공부에도 집중이 안 되어요. 진짜 미치도록 후회하고 있고 외고 지원서 접수 안한 그 이후 새로운 목표를 못 잡고있는 것 같아서 너무 속상해요..
    2025.02.26
    답변 17
  • 공부법
    고3일반고 공대계열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수시학종 생각하고 있어서 고1,2학년동안 내신에 집중하기위해 동네학원을 다니며 중간,기말 대비했어요 고3이되니 수능최저도 챙겨야될것같아 겨울,봄방학동안에는 수능공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개학이라 생각하니 너무 걱정이됩니다 수학은 내신이나 수능이나 공부하는부분이 크게 다르지않다고는 하지만 중간고사대비를 위해서는 동네학원에 계속 다니는게 나은지 대치동 수학을 다니며 내신,수능 같이 공부하는게 나은지 아니면 일대일대학생과외가 나을지 고민이됩니다 참고로 저는 미적분과 확통 선택했는데 1,2학년 성적이 애매해서 내신등급 올리거나 최소한 유지라도 해야됩니다
    2025.02.25
    답변 14
  • 수시
    학종에서 미적 확통안하면 광탈?소문
    선배님들 소문중에 학종에러 미적 확통 둘다 안하거나 미적분 안하면 떨어진다 이런 말이있던데 수학단위수가 적은데 이과학과쓰면 권장과목에 수학과목이 없더라도 크게 불리한건가요? 또, 수학이 권장과목에 없어도 미적분을 안하면 문과로 간주되어 엄청 불리할지..대학에서 미적분을 확통보다 더 어렵게 평가하는게 맞는지모르겠어서요
    2025.02.24
    답변 21
  • 공부법
    고등학교 첫 모의고사와 내신 준비를 각각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에 자사고에 진학한 고1입니다. 모의고사와 내신 시험 준비에 관해 질문드리려구요. 중학교 시험과 고등학교 시험은 전혀 다르다는 등의 말들을 많이 들어서 저 나름대로 학원도 열심히 다니고, 스터디 카페에 가서 취약한 단원들을 공부하고 있는데요! 모의고사는 기출만 여러번 푸는게 정답이고 내신은 그저 반복 학습 만이 답인지, 그리고 말씀해주실 팁같은것도 있는지 궁금해요. 또 국어는 괜찮을듯 싶은데 수학 선행이 고1까지만 나가 있어서 이미 한번씩 선행을 돌린 아이들에게 뒤처질까 고민이에요ㅠ
    2025.02.22
    답변 18
  • 공부법
    수능 공부법.....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예비 고3 입니다 그동안 공부를 게을리 한 바람에 내신이 정말 낮은 등급이 나와서요.. 수능 공부를 하려고 했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사탐과탐은 사문, 생명을 고민 중입니다) 도와주세요........(´;ω;`)
    2025.02.21
    답변 19
  • 수시
    [리로대숲] 인문논술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드디어 저도 고3이 되어버렸어요. 저는 일반고 재학 중이고, 내신이 3점 후반이라 솔직히 수시로는 좋은 학교 가기는 힘들 것 같아요 ㅎ 쉽지 않단 걸 알고는 있지만, 그래도 인문논술 해보려 하는데요... 일단 해 본 사람 자체도 너무 없는 거 같아서 어디 물어볼 데가 별로 없어요. 혹시 인문논술 같은 것도 인강이 있고 독학도 가능한가요? 근데 만약 인강 보고 독학하면 그럼 첨삭은 누구한테 부탁하나요? ㅠㅠ 아님 역시 학원 과외가 더 낫나요ㅠㅠ? 좋은 학원이나 과외는 어떻게 구하면 좋을까요 ㅠㅠ.. 도와주세요 ㅠㅠ
    2025.02.21
    답변 15
  • 진로
    [리로대숲] 고2 정시 vs 수시
    안녕하세요, 정시와 수시 사이에서 고민 중인 고2입니다. 저는 지방 일반고에 재학 중인데요... 지방이지만 내신 따기가 좀 어려운 학교긴 해요. 여고라 그런가 문과는 더더욱요 ㅎ 근데 사실 인서울 학종도 잘.. 못... 보내는 거 같아요 ㅎㅎ... 수시로 쓴다고 하면 아마도 교과겠죠? 내신은 2.3~2.5 사이인데 모고는 한두 과목 2뜨고 나머지 다 1 정도로 나와요. 내신으로 노릴 수 있는 학교보다 좀 더 높은 단계 학교를 가고 싶거든요... 내신도 애매한테 그나마 경쟁력 있는 정시까지 애매해질까 걱정이 돼서 2학년 되면 본격적으로 정시로 돌릴까도 싶어요. 다들 그래도 수시는 잡고있으라 하니까 딱 정하지도 못하겠고... 물어볼 데가 별로 없어요ㅠ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5.02.21
    답변 27
  • 정시
    [리로대숲] 과탐 2등급 이상 받으신 멘토님들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예비 고3 멘티입니다. 가고 싶은 학과 최저 때문에 과탐을 2등급 이상으로 어떻게든 올려야 하는데... 참고로 지금은 4등급 중후 정도예요. 과탐 2등급 이상 받으신 분들은 탐구 공부량이 어느 정도 되셨나요? 하루에 몇 시간 정도 해야 그 정도로 올릴 수 있을까요?
    2025.02.21
    답변 12
  • 기타
    [리로대숲] 세지 지도 암기용 자료는 어디에서 구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고2 문과 학생이고, 사탐 중 하나를 세지 선택했어요. 근데 사실 지도나 지리 관련해서 아는 게 많이 없어서요, 최소한 나라 위치나 산맥 정도는 외우고 새학기를 시작하고 싶은데 ebs 세지 개념책이 비교적 지도가 작고 인쇄 상태가 별론거 같아서 그것만 보고 공부하기는 좀 힘든 것 같아요. 강, 산맥, 대륙별 나라 같은 내용을 암기하기 좋은 좀 큰 지도 자료를 구하고 싶은데, 어디에서 받을 수 있을까요?
    2025.02.21
    답변 14
  • 공부법
    [리로대숲] 실수가 너무 많아서 스스로 지쳐요
    멘토님들, 제가 진짜 실수를 진짜진짜진짜 많이해요. 계산 실수, 지문 잘못 읽거나 놓치기, 뭐 이런 짜잘한 것들 있잖아요? 몰라서 틀리면 화는 안 나는데, 틀려 놓고서 왜 틀렸나 다시 보면 하여튼 꼭 아는 거나 제일 쉬운 걸 틀려요. 실수도 실력이라는데 이렇게까지 많이 하는 건 진짜 문제가 있는 거 같아요. 이렇게 실수하는 걸 대체 어떻게 바로잡으면 좋을까요? ㅠㅠ 문제 풀 때마다 자존감 바닥치네요... ㅠㅠ
    2025.02.21
    답변 21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