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40

  • 공부법
    [리로대숲] 세계사 문제집 추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고3 수험생입니다. 사탐 선택과목 중 하나를 세계사로 고른 후 공부 중이에요. 수특은 이미 다 풀었고, 마더텅 반 정도 풀었어요. 수완 나오기 전까지 풀 문제집을 사고 싶은데 어떤 게 좋을까요? 지도와 연표를 좀 더 잘 익히고 싶으니까 잘 돼있는 문제집이면 좋겠어요. 킬러 문제도 더 잘 연습하고 싶음. 작년엔 수특수완마더텅 이렇게 세 개만 했어서, 수완은 없고 마더텅도 거의 다 푼 시점에서 뭘 풀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2025.03.07
    답변 9
  • 정시
    [리로대숲] 미적 공부량이 진짜 확통 세 배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여차하면 재수까지 생각 중인 현역 정시파이터 이과생입니다. 제가 지망하는 학과는 미적분을 하나 안하나 크게 상관은 없다길래 확통이랑 미적 둘다 찍먹해보기는 했는데요, 아무래도 저는 확통보다 미적이 훨 나은 것 같아요. 문제 난이도 이런 것보단 정확히는 확통이 저랑 좀 안 맞는 거 같아요. 근데 미적이 확통보다 공부량도 훨씬 많고, 막상 하다보면 훨 어렵다는 말도 많길래 넘 고민이에요. 필수요소도 아닌데 미적을 선택하면 후회하게 될까요?
    2025.03.07
    답변 11
  • 수시
    [리로대숲] 내신 산출점수? 가 뭐예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교과 일반전형으로 원서 쓸 계획인데요, 성적 분석 해봤더니 그냥 등급만 나오는 게 아니라 먼 산출?점수? 이런 게 같이 나오네요. 산출 점수가 뭐예요...? 등급보다 더 중요한 건가요?
    2025.03.07
    답변 11
  • 학생부
    [리로대숲] 생기부엔 교과 외 내용이 들어가면 별론가요?
    안녕하세요, 생기부로 고민 중인 학생입니다. 고등 물리에서 아직 배우지 않은 개념, 예를 들어 유체역학 같은 거요. 이런 것에 대해서 설명하고 주제탐구실험을 진행하고 싶은데요, 교과 외의 내용이 생기부에 들어가 있으면 나중에 좀 불리하거나 감점요인이 되거나 할까요...?
    2025.03.07
    답변 11
  • 진로
    [리로대숲] 희망 진로를 써오라는데 쓸 말이 하나도 없어요
    안녕하세요, 고1 학생입니다. 학교에서 희망진로랑 직업을 써오래요. 근데 제가 하고 싶은 게 뭔지도 모르겠고, 뭐에 엄청 흥미가 있는지도 잘은 모르겠어요. 솔직히... 학교는 성적 맞춰서 가는 거라 생각했고 직업도 딱히... 어떻게든 먹고 살겠지 정도로 생각했어요. 그래서 그냥 적당히 아무렇게 써서 가져가려 했는데 또 맘에 걸려요. 1학년 때 희망 진로랑 직업 써내면... 혹시 이거 토대로 3년 내내 생기부 만들거나 해야 하는 건가요? 중간에 다른 게 하고싶어지면 어떡하는 건가요...? 희망 진로 직업을 엄청엄청 포괄적으로? 써가도 되나요?
    2025.03.07
    답변 15
  • 공부법
    고1 영포자 각입니다.. 살려주세요
    영어학원 또는 과외 해본 적도 없고 중딩 땐 그냥 벼락치기로만 해서 기억나는 문법이 별로 없어요.. 중3 겨울방학 동안 수학빼고 다 선행을 안 해서 지금 학교에서 하는 영어수업 다 못 알아듣겠습니다. 듣기도 많이 틀리고요. 단어도 많이 안 외워서 진짜 심각합니다.. 거의 중1 수준인데 문법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하나요?ㅜㅜ 학교 내신도 챙겨야하는데 다시 예전 꺼 복습하려니 막막합니다.. 문제집 좀 추천해주세요
    2025.03.06
    답변 12
  • 수시
    급!!)정치외교학과에 진학할 때 경제를 안들으면 불리할까요?
    올해 고2가 된 정치외교학과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1학년때까진 어디를 가고싶은지 정하지 못했었고, 의약계열쪽을 놓치못했어서 2학년 선택과목으로 사탐 3개와 과탐 하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학기엔 동아시아사와 세계지리를 듣고, 2학기땐 생명과 윤사를 듣기로 되어있는데 학교에서 마지막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합니다. 진로가 정해진 이상 생명을 빼고 경제를 들어야할 것 같은데, 문제는 경제 인원수가 적어서 1등급을 받기에 불리할 것 같다는 점입니다. 저는 학종으로 대학을 잘 갈 자신이 없어서 학종으로도 가되 교과를 중심으로 생각중인데, 학종으로 간다면 성적이 떨어지더라도 경제를 선택하는게 맞겠지만 교과로 간다면 경제가 오히려 제 성적에 불리하게 작용할 것 같습니다. 물론, 생명을 듣는다고 해서 1등급이 쉬워진다는건 아니지만 인원수가 경제보다 많아서 높은 등급을 따기에 유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주 금요일과 다음주 월요일까지가 마지막 기회인데 제발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5.03.06
    답변 10
  • 학생부
    선거관리위원회 하면 좋응가요
    안녕 하세요 고등학교 선거 때 선거관리위원회 활동 해보면 좋을까요? 생기부에 적혀서 좋은 점이 있나요? 조언 부탁드려요
    2025.03.06
    답변 14
  • 수시
    영파여고 1학년 내신 준비
    영파여고 1학년 내신 준비법 알려주세요. 문제집을 어떤 거 사야 할지 또는 강의 추천해 주세요
    2025.03.05
    답변 6
  • 공부법
    정시파이터 노베 공부법
    이때까지 대학입시에 대해서 모르다가 고2중반때 중요성을 인식한 현고3입니다. 수시는 처참해서 정시로 돌렸습니다. 정신차리고보니 1년도 안남았지만 그기간동안 열심히 빡세게해서 안정 33333맞추고싶습니다. 국어와 한국사가 노베이스인데 공부법 좀 가르쳐주세요. 화학 몰문제 푸는 순서나 꿀팁도요.
    2025.03.05
    답변 11
  • 공부법
    수면시간 관리법 알려주세요
    고3때 수면시간 어느정도 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고3인 학생인데 새벽1시 30분~2시에 잠들어서 아침 6시~6시 30분쯤 일어나 짧게라도 아침공부를 하고 가려고 하는 중입니다 :) 4시간~ 4시간 30분 정도 수면을 취하는데 너무 적은가요....?? 멘토분들은 어떻게 수면 관리 하셨는지 알려주세요ㅠㅠ
    2025.03.04
    답변 14
  • 학생부
    생기부 1인 1역 활동에 대해서
    제가 고1때 총무를 맡았었는데 고2때 또 맡으면 대학에서 안 좋게 볼까요?? 솔직히 맘같아선 고3때까지 쭉 하고싶어용ㅜ
    2025.03.03
    답변 17
  • 공부법
    이제 고1인데 공부 하나도 안함요..
    이럼 안되는거 아는데 뭘 어케 해야할지 모르겠어요..미대 진학 원해서 국영사만이라도 2~3등급은 나와야하는데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2025.03.03
    답변 17
  • 공부법
    고2 탐구 문제집 추천해주세요ㅠㅠ
    안녕하세요 ! 저는 이번에 고2 올라가는 학생인데 제가 학원을 수학만 다니고 나머지는 다 혼자서 공부를 하기 때문에 문제집이 엄청 중요한데 2학년 탐구 과목은 다 처음 접해보는거라 뭐가 좋을지 전혀 모르겠어요… 저는 생명, 사문, 경제, 화학 신청했고요! 생명과 화학은 완자로 개념 가지고 그 다음엔 뭘 풀면서 내신 대비를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사문, 경제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감도 안 잡히네요ㅠㅜ 전문가님들 제발 도와주세요…
    2025.03.03
    답변 15
  • 공부법
    예비고2 간호학과 지망생
    안녕하세요, 강서대 간호학과 희망하는 예비고2입니다!! 사실 개학이 얼마 안 남은 이 시점에서.. 선택과목을 화생지 생윤을 했는데.. 화생지 상윤 선행을 하나도 안 나갔습니다.. 화학이랑 생명은 선행 안 하면 진짜 망한다고 했는데.. 사실 제가 1학년 때 내신을 너무 처참히 망해서.. 5점대 초중반 정도가 됩니다.. 근데 인서울 대학에서 강서대학교 간호학과가 너무 가고 싶은데.. 선행을 하나도 안한 물론 제 잘못이 있지만.. 개학이 며칠 안 남았는데 지금이라도 나가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요새 너무 멘탈이 너무 힘들어요.. 다른 사람들은 방학 때 죽어라 공부하면서 열심히 노력했는데.. 방학 때 아무것도 안 하고 개학부터라도 열심히 해서 좋은 점수 받자는 제 자신에게 너무 큰 실망감과 죄책감에 빠지고.. 주변 친구들이 너무 부러운 마음에.. 스스로도 너무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마인드는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2025.03.01
    답변 17
  • 기타
    화작 언매 선택 고민
    고2입니당..개학하고 바로 고3 선택과목 수요조사 한다고해서 정하는중인데 언매랑 화작이 고민되어요. 화작파트는 수능기출 풀어봐도 다맞거나 하나 틀리는 수준이고 언매는 중학교 개념도 거의 몰라요..저는 내신 받기 어려운학교라 정시위주로 할것같은데 뭐가 더 나은가요..??ㅜㅜ
    2025.02.28
    답변 23
  • 학생부
    탐구보고서 및 독서
    이번에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학생입니다. 고등학교에 가서 탐구보고서를 작성해서 내고자 하는데 개인적으로 실험장비를 구매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하고자 하는 실험이 생명 또는 화학인데 생명은 어떤 실험을 해야할지 감이 안 오네요.. 그리고 25개정으로 독서기록이 대입에 쓰이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읽은 독서기록부가 들어가지 않는다면 독서했다는 것을 생기부에 우러내야하는 걸까요? 활동에 드러나게 하더라도 한계가 있을 거 같아서.. 다양한 의견 알려주세요!
    2025.02.28
    답변 17
  • 수시
    [리로대숲] 사문 내신
    멘토님 안녕하세요, 저는 3학년 현역이에요. 내신으로 사문 해보려 하는데 성적 따기 어려울까요? 참고로 사문 치는 학생들 200명 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아 참고로 저는 이과라, 사문이랑 생명, 이렇게 할 거예요. 사문 할만한가요? 참고로 수능 최저용으로도 생각 중입니다.
    2025.02.28
    답변 19
  • 학생부
    [리로대숲] 실험 실패해도 대입에 연관 없나요?ㅠㅠ
    안녕하세요, 이번에 고등학생이 되는 학생입니다. 통과 세특을 미리 준비하고 싶어서 실험에 필요한 것들 벌써 다 견적 내고 구매도 했어요. 근데 논문이나 기사를 아무리 뒤져도 이 실험 성공 사례가 그다지 없어요. 솔직히 한두푼 하는 실험도 아니라 딱 한 번 밖에 못 할 것 같은데, 만일 이 실험에 실패한다면 실패한 실험도 세특에 넣어도 될까요? 실패 원인 분석+다음 실험 계획에 반영할 개선점 같은 걸 보고서에 올리면 될까요? 세특도 세특이지만 준비하는 동안에도 애정이 생겨서 실패하든말든 세특에 올리고 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실험 성공실패 여부에 따라 합불 결정이 나진 않겠죠...?
    2025.02.28
    답변 22
  • 대학
    [리로대숲] 수강 정정신청은 많이 힘든가요
    안녕하세요, 수강신청 대실패한 예비 대학생입니다. 콘서트 티켓팅도 그렇고 평생 클릭을 빨리해서 얻어내는 걸 성공해본 적이 없는데 수강신청 역시 거진 실패했어요. ㅠㅠ 수강정정? 변경?은 많이 빡센가요...? 인기 많은 교수님들은 정정기간에도 인원이 많이 몰린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사람이 많이 몰리는 경우 원래 인원보다 임의로 증원을 해주기도 하나요...? 만약에 수강신청도 다 놓치고 정정도 다 놓치고 이래서 수업을 일 년에 너무 쩍게 들으면 어떻게 되나요 ㅠㅠ
    2025.02.28
    답변 23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