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40

  • 대학
    [리로대숲] 대학 친구들은 정말 고등학교 친구들이랑 많이 다른가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공부랑은 전혀 상관 없지만, 대학생활에 궁금한 점이 생겨서 여쭤봅니다. 대학교 친구들은 고등학교 때 사귄 친구들이랑 정말 많이 다른가요? 대학생인 언니랑 통화하는데 요새 뭐가 잘 안 되는지 힘들다는 얘길 하다가 대학 친구들은 고딩 때랑 다르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학과나 동아리 사람들이랑 엠티도 가고 되게 재밌어 보이던데 그렇지도 않은가봐요. 물론 대학을 가는게 먼저긴 하겠지만;; 제가 좀 내성적인 편이라... 대학생이 되면 인간관계가 더 힘들어지는지 궁금합니다.
    2025.03.14
    답변 16
  • 정시
    [리로대숲] 사설 모의고사도 도움이 되나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고3 멘티 인사드립니다. 저는 정시를 생각하고 있어서 수능을 준비하며 지나간 모의고사 문제들을 하나씩 풀어보고 있는데요, 사설 모의고사 푸는 것도 의미가 있을까요? 사실 문제야 평가원에서 만드는 거기도 하고... 사설 모의고사는 매번 문제 난이도나 퀄리티가 불안정해서 풀어봐야 크게 도움 안 된다고 하는 선배들도 있는 것 같던데 그래도... 어쨌든 문제는 문제잖아요? 안 푸는 것보다는 풀어보는 게 낫지 않나 싶기도 해요. 근데 또 만약에 별로 유효한 공부법이 아니라면 굳이 시간 버려가며 하고싶지는 않아서요. 멘토님들은 어떻게 하셨나요?
    2025.03.14
    답변 19
  • 수시
    [리로대숲] 인문 논술 지금부터 준비해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고3 아이를 둔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모의고사 성적은 그래도 그럭저럭 나옵니다만 내신 성적이 좋은 편이 아니에요. 냉정하게 말해서는 지금 내신으로 인서울은 무리인 정도요. 담임 선생님하고 상담했을 땐 내신과 정시 중심으로 생각하고 인문논술은 보험 정도로 생각하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지금부터 적극적으로 준비할 필요는 없다는 뉘앙스였어요. 물론 저도 논술전형은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혹시 몰라 정시 지원 전에 지원이나 해보는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는데, 혹 인문 논술을 지금부터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여름부터 준비하면 된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말했다시피 아이 성적이 안정적이지 않아서 마음이 조급해지네요. 준비해야 한다면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이런 것도 인강이 있는지, 아니면 학원이나 과외가 좋을지... 정보 얻을 곳이 전혀 없네요....
    2025.03.14
    답변 12
  • 기타
    [리로대숲] 메디컬 지망 동아리 때문에 고민이에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고2 학생입니다. 저는 메디컬 계열을 지망해요. 특히 의대나 수의대요. 학종으로 가고 싶어서 동아리 활동을 생각 중인데 화학 동아리랑 생명 동아리 중 고민이에요. 메디컬이면 보통 생명 동아리를 한다고 하던데, 솔직히 우리학교 생명 동아리는 떨어질 확률도 높고... 실험 질도 솔직히 낮거든요 ㅎㅎ .... 근데 또 화학 동아리를 들어가자니 생명보다 연관이 적은 것 같고... 둘 중 어디를 드는 게 좋을까요ㅠㅠ 그냥 생명 동아리 지원해보는 게 나을까요? ㅠㅠ
    2025.03.14
    답변 10
  • 학생부
    [리로대숲] 행특도 많이 중요한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이제 막 3학년 된 학생입니다. 2학년 행특이 너무... 너무너무 무난해요. 특별히 나쁜 말도 없기는 한데 진짜 너무 무난하거든요. 진로 관련 활동한 거나 서너 줄 있는데 그것도 걍 뭐뭐 탐구했다. 이렇게만 돼있어요. 1학년 행특은 진짜 좋은데.... 행특도 많이 영향을 주나요?ㅠㅠ
    2025.03.14
    답변 13
  • 진로
    [리로대숲] 수학 못하면 경영, 경제 쪽은 힘든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학종을 준비하고 있는 외고 학생이에요. 선생님이 제 성적에 맞춰 인서울 상위권 학교 경영학과를 추천해주셨는데요, 근데 전... 국영수사전공어 중에 수학이...ㅎㅎ 사실 제일 낮거든요? 과목 편차가 그닥 크진 않은 게 그나마 다행이람 다행이지만 낮은 건 낮은 거라... 수학을 제일 못하는데 경영이나 경제 쪽을 넣어도 될까요? 수학이 꽤 필요한 과라고 들었거든요. 그래도 일단은 문과니까, 제일 높은 사탐 성적으로 어떻게 커버가 될까요? ㅠ
    2025.03.14
    답변 13
  • 학생부
    스포츠매니지먼트랑 연관되게 학생부 채우기 방법
    고2인데 지빙 일반고라서 학교쌤들도 생기부를 잘 안챙겨 주십니다 가고싶은 학교가 한양대 스포츠매니지먼트과인데 교과전형이 없고 학종만 있어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1학년 생기부도 나열식이여서 도움이 안될것 같구요 2학년 탐구주제를 어떤 방법으로 찾으면 좋을지 도통 감이 안잡힙니다 도와주세요
    2025.03.12
    답변 10
  • 진로
    고1 1학기 내신 1.8 2학기 내신 1.2
    일반고 다니고 있는 현재 고2 학생입니다. 지금 치의예과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는데 1학년 1학기에 수학 3등급을 받아서 어렵다고 생각 중인데 진로를 빠르게 바꾸는 것이 나을까요?
    2025.03.12
    답변 10
  • 공부법
    중학생 공부법 추천해주세요
    전 입학한지 얼마 안 된 중1인데요, 솔직히 초등학생때는 공부를 대충한 감이 없지않아 있어서 이제부터라도 제대로 공부해보려고 하는데 과목별로 공부법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정도요
    2025.03.10
    답변 14
  • 진로
    치의학과 선택과목은 어떤 걸 골라야 하나요?
    치의학과 목표로 하는 고1인데 고2 선택과목 어떤 걸 골라야 좋을지 궁금해요!
    2025.03.10
    답변 11
  • 기타
    고등학교 동아리 선택
    학교에서 자기 진로에 맞게 동아리를 선택하라는데 전 아직 진로가 없어요 동아리는 국수사과영체 이렇게 있는데 뭘 선택해야 할까요
    2025.03.09
    답변 17
  • 학생부
    공동교육과정이 도움이 될까요?
    저는 지금 고2이구요, 지금 정치외교학과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종이 아니라 교과 중심으로 생각중인데 공동교육과정을 듣는게 오히려 내신 따는 데에 지장이 갈까봐 걱정입니다. 아무래도 듣는게 안듣는것보단 나을까요?
    2025.03.09
    답변 16
  • 진로
    의류학과 관련 선택과목은 어떤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2학년에 올라가서 선택과목을 정해야하는데 1학년때까지는 건축관련쪽이었지만,,2학년때 의류학과로 정했습니다 의류학과 관련해서 선택과목을 물리 화학 생명 세계사 이렇게 선택해도 될까요?
    2025.03.08
    답변 10
  • 기타
    고등학교 동아리 개설
    이제 막 인문계 고등학교에 입학한 고1인데요, 동아리를 개설 하고싶은데 동아리 개설에 대한 필수 지식, 주의 해야 할 것, 운영 팁 좀 알려주세요! 진로나 관심사를 돌아가면서 발표하고 체험하는 동아리를 만들건데  ( 발표 -> 체험 or 멘토멘티 활동 ) 연간 계획 짜는 법, 예산 받는 방식(예산은 누가 주고, 어떻게 해야 받을 수 있는지), 일반고 동아리 최소~최대 예산 등등 알려주세요! 동아리 특성상 밖으로 체험/봉사를 나가서 하는 활동이 많아질거 같은데 학교 예산으로는 좀 부족할 거 같은데 부족한 예산을 채우는 방법등을 알고 싶어요 ex) 수학에 대해서 발표 -> 서로 모르는 문제 알려주는 멘토멘티 활동 제과제빵에 대해서 발표 -> 공유주방을 빌려서 하는 체험활동 영화 평론가에 대해서 발표 -> 영화 시청 후 감상문 쓰기 등등..
    2025.03.07
    답변 8
  • 기타
    석식과 야자 관련 질문입니다.
    야자를 하려고 석식을 신청 하려고 합니다. 야자를 신청했다가 떨어질 수도 있잖아요. 만약 석식을 신청했는데 야자가 떨어지면 어떻게 하죠? 기본적으로 석식 신청은 취소 불가로 알고 있지만 이런경우에는 석식 신청 취소가 가능할까요?
    2025.03.07
    답변 15
  • 학생부
    [리로대숲] 세특 도서 좀 추천 부탁드립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에요. 세특 도서 때문에 고민이에요. 1, 2학년 때도 해왔지만 할 때마다 어렵네요.. 이미 읽은 책은 또 하면 안 될 거 같고ㅠㅠ 참고로 저는 이과 공학계열 지망이에요. 기계공학 등 기계 관련 학과 생각하고 있습니다. 좀 도와주세요ㅠㅠ
    2025.03.07
    답변 10
  • 공부법
    [리로대숲] 새학기 하루 루틴을 어떻게 짜면 좋을까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고3 학생입니다. 저는 아침잠이 많은 편이고, 좀 게으를 때가 있어서 할일을 미루기도 했어요. 미루다보니 시험기간이면 거의 새벽 서너 시에 취침해서 일곱 시 반, 여덟시 이렇게 인났고 자는 시간이 짧다보니 면역력이 무너져서인지 고2 때는 감기에 독감에 코로나에... 걸릴 수 있는 기관지병은 다 걸리고 다녔어요. 고3 돼서까지 이렇게 살면 안 될 것 같아서 루틴을 좀 짜보고 싶은데요, 혼자 하려니 잘 모르겠어서 선배들 루틴을 좀 참고하고 싶어요. 다들 몇 시에 취침해 언제쯤 일어나서 어느 정도 공부를 하셨어요?
    2025.03.07
    답변 14
  • 기타
    [리로대숲] 고3때 반장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이제 고3 올라간 딸을 둔 학부모입니다. 아이는 1학년 때 부반장 한 번 하고 나서 2학년 때에는 별 거 안하고 조용히 보냈는데 갑자기 무슨 바람인지 3학년이 되니 반장을 하고싶다 하네요. 그야 애가 하고싶다 그러면 하게 둬야지 어쩌겠어요. 그치만... 부모로서는 공부하는 데 방해가 안 될까 그게 조금 걱정이기는 하네요. 애 성적은 그럭저럭 지거국 안전하게 들어갈 정도고, 저도 크게 욕심은 없어서 아이 원하는 대로 하게 두는 편이에요. 그냥 혼자 공부하는 스타일이라 학원이고 과외고 없이 그냥 인강 들으면서 혼자 조용히 하는 앤데 반장 한다고 시간 뺏기거나 신경을 더 쓰거나 하면 애가 무리하거나 아무튼 여러 모로 별로일까봐... 좀 우려되네요. 고3때 반장해도 별 거 안 하나요? 괜찮겠죠...?
    2025.03.07
    답변 20
  • 수시
    [리로대숲] 선택과목 응시자 87명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고3이 된 학생입니다. 대학 갈 때도 그렇고 이과과목 거의 대부분에 유리한 편이라 들어서 내신 과탐 선택과목으로 물리를 선택하려 했는데요, 뭔 응시자가 87명 밖에 없네요.... 등급 따기가 좀 힘들 거 같은데 바꾸는 게 좋을까요? 아님 할만한 건가요ㅠ? 그냥 그대로 물리 하는 편이 나을까요?
    2025.03.07
    답변 12
  • 기타
    [리로대숲] 새학교 새친구 어떻게 사귀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친구 사귀는 것 때문에 고민이에요. 어쩌다보니 친한 친구들하고는 다 따로 떨어진 학교에 진학해서 지금 학교엔 정말 친한 애가 하나도 없어요. 다른 반에 얼굴 아는 애 있는 정도.... 쉬는 시간에 너무 어정쩡해요. 공부도 중요하지만 솔직히 친구들도 중요하잖아요. 같이 공부도 하고 마음 맞는 친구도 사귀고 싶은데 중학생 때는 학교도 학원도 너무 당연하게 계속 같은 무리 친구들이랑 붙어다녔다보니 완전히 새로 친구들을 사귀는 게 너무 어색해요,..ㅋㅋ 지금 친구 없으면 왠지 3년 내내 친구 없을 것 같아서 좀 무서워요 어떡하면 좋을까요ㅠㅠ
    2025.03.07
    답변 13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