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39

  • 진로
    [리로대숲] 학교에선 학종 안 된다 주변에선 정시 안된다 너무 골치아파요
    안녕하세요 일반고 3학년 학생입니다. 저희 학교는 농어촌, 학업 분위기도 별로고 입결도 영 별로인 학교예요. 내신은 3.2정도... 모의고사는 사탐런 예정이에요. 생기부의 질이 별로일 수 있지만, 그래도 반장에 교내행사, 수학캠프 같이 생기부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외부활동이란 활동은 최대한 다 해서 나름 현재 17장이에요. 그런데 이렇게 열심히 하는데도 주변에선 계속 우리 학교 생기부 경쟁력 없어서 쓸모 없다, 정시나 하라고 안 좋은 소리나 하고 심지어 제 주변 성적대는 실제로 다 정시 준비를 하고 있기도 해요 근데 또 학교 밖 사람들, 학원 쌤들이나 인터넷 커뮤니티 같은 데에서는 또 현역 정시는 절대 안된다 무조건 수시 챙겨라 그러고.... 이 내신으로 교과도 무린데 학종도 안되고 정시도 안되면 뭐 대학 가지 말란 건지 이 상황에서 진짜로 뭘 선택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시간은 없어서 초조하고 그렇습니다. 제 목표는 인가경 정도인데, 학종이 맞을지 정시가 맞을지 모르겠어요. 어떻게 하는 게 더 나을까요...?
    2025.03.21
    답변 12
  • 기타
    특성화고로 편입하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인문계를 다니고 있는 고2입니다.솔직히 말해서 중딩때도 공부를 잘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그래도 인문계를 갈 성적은 되서 인문계를 왔는데 고1때도 자퇴와 편입 생각을 하긴했습니다.그래도 적응을 하고나니 다닐만 했습니다.고2에 올라오고나니 고1때 성적이 너무 바닥이었던터라 차라리 특성화고로 편입이나 할까 생각했었습니다.제 등급은 6.5정도 됩니다.등급도 등급인데 선생님들이 자꾸 혼내시니 너무 힘들었습니다.저는 학원을 평일에 4일을 가야되서 야자를 못 하는 상황이고 집이 멀어 그냥 야자를 안하고 집에 와 공부하거나 학원을 갔습니다.하지만 고2 올라와서는 담임선생님께서 야자 안할거면 창밖으로 나가라고 하셨습니다.물론 장난이셨을 수도 있으시겠지만 좀 충격적이었던 것 같아 편입 생각을 다시 하게되었습니다.공부도 너무 힘들고 담임선생님께서도 자꾸 혼내시니 너무 힘든데 부모님께서는 반대를 하십니다.제가 광주에 살고있어 특성화고로 편입한 후 1등급 만들고 전대를 가고싶다고 했습니다.부모님께서 진로진학컨설팅해주시는 분들이 가능하다고 말해주시면 편입을 하게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제 1학년 성적이 너무 바닥이어서 말도 안되지만 너무 힘들어요..도와주세요
    2025.03.20
    답변 9
  • 기타
    석식신청하려구요?~
    오늘까지신청하라는데 못찾아서못해서요 어떻게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2025.03.20
    답변 11
  • 기타
    석식 신청을 못했는데 추가 신청 불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학부형인데 자녀가 일주일 내내 야간자율학습을 해야하는데 4월 급식 신청을 놓쳐서 급식실에 문의하니 신청기간이 지나서 어쩔수 없다고 하는데 추가로 신청을 받아줄 수 없을까요?
    2025.03.20
    답변 8
  • 학생부
    간호학과 수학 세특
    안녕하세요 간호학과 지망하는 고2학생입니다 수학 수행평가로 수학 6컷 뉴스 만들기를 하는데 주제 정하기가 너무 어려워요ㅠㅠ 수1 내용중에 골라서 정해야 하는데 피보나치 수열, 약물 반감기 등 뻔한 것들 찾아보았는데 주제가 너무 어렵거나 자세히 설멸되어있는 것이 없어서 너무 어렵습니다... 관련 탐구 해보신 분들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2025.03.20
    답변 8
  • 학생부
    문과 수학 과목 세특 어떻게 하셨는지....
    국제, 역사 쪽에 관심이 많아서 그쪽으로 세특 채우고 있는 고3입니다.! 다른 과목에 비해서 수학성적이 너무너무 낮아서 세특이라도 잘 쓰고 싶은데, 3학년 때 수1수2확통이 모두 결합된 '통합수학' 이라는 과목을 하는데, 수학 탐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2학년 때 지수함수와 인구 관련 탐구, 한계비용과 미분 이런 주제로 했는데 2학년 때껄 심화시키기에는 주제가 생각해보니까 흔한?? 거라서 다른 걸 해야하나 싶고요...아님 수학적인 모델링 같은 것도 괜찮나요 ㅠㅠㅠ
    2025.03.20
    답변 8
  • 기타
    수면시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고 1된 학생입니다. 중학생 때 부터 주변 친구들이 거의 1시쯤에 자고 6시쯤에 일어난다고 들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선배들이나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새벽 1시, 2시에 자고 6시에 일어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부모님이 무조건 12시 전에 자라고 하셔서 대부분 11시에 자요. 그리고 기상도 5시 정도도 너무 빠르다고 적어도 7시간은 자야한다고 하시는데, 지금 학원이랑 숙제만으로도 좀 버거워서 수면시간을 줄여야 할 것 같아요. 시험기간도 아닌데 이러면 시험과 수행기간 땐 얼마나 바쁠까 걱정도 되고요. 부모님을 어떻게 설득해야 좋을까요?
    2025.03.19
    답변 14
  • 학생부
    도시행정학과,도시계획학과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학종 준비하고있는 고3학생입니다! 2학년 때 도시행정 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도시문제, 사회문제, 도시개발 관련된 내용을 주로 다뤘습니다! 3학년 때 2학년 생기부에 있었던 내용을 심리학 동아리에 들어가 도시,사회 심리학과 엮어서 해결방안을 모색할 생각인데 학과와 연관이 있어보일까요..? 그냥 법, 행정 동아리에 들어가는게 더 나을까요…ㅠㅠ
    2025.03.19
    답변 10
  • 학생부
    흔한 주제 변화시키기
    흔한 주제를 흔하지 않게 풀어내는 방법은 뭘까요... 사회학과/국제계열 희망이다보니 시사적인 주제를 따라가면 어쩔 수 없이 주제가 다른 친구들이랑 곂치게 되더라고요. 뭔가 나만의 의견이나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다른 관점으로 주제를 해석하는 것도 어느정도 한계가 느껴져서요. 그러한 새로운 관점을 얻는 방법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료제공처가 있을까요?
    2025.03.19
    답변 14
  • 수시
    학부형인데 수시에서 수능최저 있는 곳으로 가는게 합격율이 유리할까요 없
    전 여태껏 수능최저 있는곳이 더 지원 폭이 넓다고 들었는데요 .2026년 각대학 모집요강 보니 수능최저 없는 서울 수도권 대학 들이 훨씬 많았습니다 .한마디로 지원가능한 대학이 더 많더라구요~ 제가 잘못 알고있었는건지,,,, 수능최저 없으면 수능않쳐도 되니 부담도 덜하고 내신에만 좀더 매진하면 좋을거 같은데, 어떤게 더 유리할까요?
    2025.03.19
    답변 12
  • 기타
    다른 사람들이 자꾸 제 진로를 무시합니다..
    흔히 말하는 마이너학과 지망생입니다. 정말 간절한 학과이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그런데 학교에서 지망학과 발표나 진로 조사 같은거 할 때마다 제 지망학과를 이야기 하는데 주변에서 '그런데 갈 거면 대학 왜 다니냐'라던가 '굳이 거길 왜 가냐'식으로 말 하는걸 많이 들어요. 제가 정말 바라는 학과고 진로라 준비하는건데 그런 말을 들을 때 마다 너무 속상해요. 제가 선택한 길이니 감내해야겠지만 도 넘는 말을 들으면 슬퍼져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2025.03.18
    답변 19
  • 진로
    지방 평범 일반고 진학 질문드려요 (활동많은 학교 vs 그저 평범 학교)
    중3입니다. 비평준이긴하나 그냥 특수상황 비평준이라 일반적 비평준 지역은 아닙니다. 제가 공부해본 바로는 각 과목별 세특 두개정도 딥하게 관리하라~~ 로 공부해서요 1 학교- 집근처 가깝고 그냥 평범. 특별히 활동 같은건 없음. 수업분위기는 좋다함. 세특은 본인하기 나름이라고 함(정보 없음)-평범하다고 알고 있음 ㅜ.ㅜ 2학교- 홈피만 봐도 각종 대회가 많음(전체 학년 엮어서) 무슨 카드뉴스만들기대회, 수학챌린지.무슨대회 무슨대회 등등 입결은 2학교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의대도 한두명 가는거 같고요. 문제는 자녀가 매우 소극적이고 낯가림이 심해서 저런 대회 참여 매우 부담스러워하고 중3인 지금부터 벌써 걱정하고 있습니다. 본인 진로를 위해 나가야할거같은데 나서길 원치않으니... 제가 궁금한것은 어짜피 세특에 딥하게 두개정도만 넣는게 국룰이라면 1학교에 지원해도 되는게 아닐까 해서 질문드려요. 세특보고서는 두학교다 할꺼니 1학교를 지원하더라도 내실있게 두개 적을 수 있을거 같거든요? 제가 고등될 아이가 처음이고 워킹맘이라... 아는게 없어 문의드려요
    2025.03.18
    답변 11
  • 학생부
    멘토님들 주제탐구 보고서..
    진학사나 리로스쿨 등등 선배님들의 주제텀구보고서를 그대로 컷닝해서 심화탐구하면 나중에 표절 대학에서 걸리나요? 참고하고싶으면 어느정도 참고하면 좋을까요?
    2025.03.16
    답변 19
  • 공부법
    고1 통합 사회 .통합과학 공부법
    고1입니다. 국영수는 학원의 힘을 얻어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통사.통과는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하느게 좋을까요?
    2025.03.14
    답변 15
  • 진로
    항공정비 준비과정 궁금해요
    항공정비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고1남학생입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 몰라 조언부탁드립니다
    2025.03.14
    답변 9
  • 기타
    [리로대숲] 동아리 고민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동아리 때문에 고민이에요. 저는 건축학과 지망인데, 동아리가 의학계열이거든요... 어쩌다보니 진로가 바뀌어서... 그렇게 됐어요. 어떻게든 건축과 의학을 연관지어보려고 애쓰긴 했는데 영 억지스러운 것밖에 생각이 안 나서요. 동아리 내 활동은 윤리 토론이랑 의학 관련 수업 정도였어요. 관련성이 없어서 활동해도 큰 메리트 없을 것 같은데, 아예 활동을 안 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안 하는 것보다는 그래도 뭐라도 해두는 게 나을까요...? 시간낭비가 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2025.03.14
    답변 17
  • 공부법
    [리로대숲] 일찍 일어나서 공부 vs 늦게까지 공부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이제 고3이기도 하고, 공부 시간이 좀 모자란 것 같아 좀 늘려볼까 하는데요, 아침이랑 밤 중에 어떤 시간을 더 늘리는 게 효율이 나을지 모르겠어요. 이른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공부 vs 밤에 자는 시간을 조금 늦춰서 공부 어느 쪽이 효율이 나을까요?
    2025.03.14
    답변 21
  • 학생부
    [리로대숲] 복지 관련과 지망이면 봉사시간이 많아야 하나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저는 사회복지 지망 고3인데요, 1학년 때 봉사시간이 80시간이 좀 안 돼요... 2학년 땐 그나마? 120시간? 정도 나올 거 같은데 사회복지 지망이면 봉사시간 필요한 거 맞죠? 나름 인서울 지망이긴 한데 ㅠㅠ 이건 적은 건가요? 더 해야할까요?
    2025.03.14
    답변 14
  • 공부법
    [리로대숲] 국어 모고 고전소설 공부법 좀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고3 학생입니다. 방학동안 국어 공부를 진짜 엄청 열심히 했더니 인제 다른 거는 진짜 웬만하면 문제 그럭저럭 잘 풀어요. 독서, 현대시, 현대 소설, 고전 시가까지도 풀겠는데 진짜 고전소설은 아무리 읽어도 이해도 잘 안 되고 실제 오답도 고전소설에서 제일 많이 나와요. 지문을 어떻게 읽어야 옳은 건지 효율적인지, 고전소설 공부방법 좀 도와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
    2025.03.14
    답변 13
  • 대학
    [리로대숲] 대학 친구들은 정말 고등학교 친구들이랑 많이 다른가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공부랑은 전혀 상관 없지만, 대학생활에 궁금한 점이 생겨서 여쭤봅니다. 대학교 친구들은 고등학교 때 사귄 친구들이랑 정말 많이 다른가요? 대학생인 언니랑 통화하는데 요새 뭐가 잘 안 되는지 힘들다는 얘길 하다가 대학 친구들은 고딩 때랑 다르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학과나 동아리 사람들이랑 엠티도 가고 되게 재밌어 보이던데 그렇지도 않은가봐요. 물론 대학을 가는게 먼저긴 하겠지만;; 제가 좀 내성적인 편이라... 대학생이 되면 인간관계가 더 힘들어지는지 궁금합니다.
    2025.03.14
    답변 16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