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39

  • 학생부
    화학2 실험 보고서
    실험 계획서 작성이 오늘까지였지만 아침에 빠꾸 당해서 시간이 얼마 안 남았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다른 주제가 생각이 안 나네요…. 금액은 5만 원 이하로 들어가고 1개월 안에 끝날 수 있는 물리와 관련된 주제 추천해 주세요. 빨리 부탁드립니다..ㅠ
    2025.03.27
    답변 6
  • 공부법
    국어 등급 올리는법
    국어 등급을 올리고싶어요.. 고1 3,6모 3등급->9,10모 2등급->고2 3모 2등급 받았어요. 안정2뜨는데 1등급으로 올리고싶어요.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화작 독서 문학은 합해서 2개정도 틀리고 언매에서 많이..4개정도.. 틀리는 수준이에요. 이 등급대에서는 실모가 답인가요..? 어떻게 하면 등급을 올릴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2025.03.27
    답변 18
  • 기타
    고2 모고 문제집 추천
    고2 영어 2-3등급 왔다갔다 해요. 항상 30번대에서 많이 틀리는편이라 그쪽만 집중적으로 하고싶은데 문제집 추천 부탁드립니다.
    2025.03.27
    답변 15
  • 학생부
    1학년 생기부가 너무 안좋아서 고민됩니다.
    1학년때 생기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아 너무 생기부가 수동적으로 적혀있습니다. 특히 자율세특이 1학년때 별다른 활동이 적혀있지 않으며 무슨무슨 교육을 받았다고 밖에 적혀있습니다. 학종전형으로 대학을 갈 수 있는지에 대해 너무 걱정되서 질문합니다.
    2025.03.27
    답변 26
  • 기타
    체육시간에 강당에 있는게 힘들어서 그런데
    쌤한테 말하면 자습실에서 혼자 자습하게 해주실까요? 고3이에요
    2025.03.26
    답변 17
  • 공부법
    고2 영어 공부법 도와주세요!!
    고2 학생입니다 항상 모고 기준 높3~낮2 고정이고(고1, 고2꺼 둘다) 컨디션 좋으면 높2나 안좋으면 낮3까지도 가요ㅜㅜ문제번호는 리스닝~29번까지는 다 맞고 30번대에서 많이 틀려요..40번대도 괜찮은데 30번대가 문제에요ㅜㅜ높2이나 낮1은 만들고싶은데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2025.03.26
    답변 12
  • 진로
    1학년동아리 진로와 무관한 동아리
    방송반이 하고 싶었고 진로도 그쪽으로 생각하는데 면접에서 불합격되었어요 그래서 진로와 상관이 없는 동아리에 인원이 없는곳에 가게 되었는데 학종에 많이 불리할까요
    2025.03.23
    답변 24
  • 공부법
    고1통합과학 내신대비 문제집 어떤걸 사야하나요?
    중학교때는 오투를 풀었는데 고등학교 올라오고 문제집을 다른걸 사는게나은지 원래풀던 오투를 그대로 살지 궁금합니다
    2025.03.23
    답변 15
  • 기타
    성균관대학교(이과)를 너무 가고 싶은데요
    너무 불안해요ㅠ 저도 대학 가서 연애하고 싶은데 성적이 잘 안 따라줘요
    2025.03.23
    답변 16
  • 학생부
    현대시 추천해주세요
    수행평가로 분석하기 좋은 현대시 추천해주세요
    2025.03.22
    답변 14
  • 학생부
    듣기평가 잘하는 내공.
    지금 고1 매일 듣기평가를 하는데도 마냥 오답이 똑같이 생기니 어쩌죠. 영어 듣기 잘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2025.03.22
    답변 19
  • 기타
    [리로대숲] 고3 되더니 무너진 아이
    안녕하세요, 정시 준비하는 고3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겨울방학까지는 어떻게 열심히 하는 것 같더니 3월 들어 막상 본격 고3이 되고 나니 고1 때보다 더 안하는 것 같아요. 학원까지 끝나고 10시 쯤 집에 들어오면 밥도 안 먹고 누워서 자기 직전까지 휴대폰만 보다가 새벽 한두 시 되면 누운 자세 그대로 씻지도 않고 잠이 들어요. 일시적 슬럼프라고 하기엔 지금 3월 말인데 거의 한달을 그러고 있네요. 본인도 지쳐서 저러겠지 싶어서, 또 뭐라 하면 더 엇나갈까봐 조심스러워서 아무 말도 못하고 있긴 합니다만... 믿고 지켜봐주는 것 말고 제가 할수 있는 게 없는 걸까요? 아이가 왜 이러는지도 짐작 말고는 할 수 있는 게 없고... 대화를 시도하는 게 긁어부스럼이진 않을까요?
    2025.03.21
    답변 15
  • 정시
    [리로대숲] 사설 영향 적고 책으로만 공부 가능한 사탐 뭐가 있을까요ㅠㅠ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사탐 선택과목을 고르고 독학하고 싶은데, 제가 영상 매체랑 별로 친하지가 않아요. 인강 들으면 인강 페이스에 맞춰야 하는 것도 별로고... 활자중독인 경향이 있어서 유튜브도 잘 안 보고... 글로 설명하면 빨리 읽을텐데 왜 말로 풀어서 저래 싶은 생각이 좀 들더라구요. 근데 요샌 거의 다 인강으로 공부하니까.... 제 페이스대로 최대한 책으로만 공부하고 싶은데, 그렇게 해도 괜찮은 사탐이 뭐가 있을까요? 글 읽는 걸 좋아하니 자료분석보단 글로 문제가 많이 나오고 책이나 문제집으로 공부할 수 있는 사탐과목이 있다면 멘토님들께 추천받고 싶습니다... ㅠㅠ
    2025.03.21
    답변 10
  • 학생부
    [리로대숲] 1학년 때 동아리
    안녕하세요 멘토님, 2학년 문과 학생입니다. 리로톡 보는데 동아리 관련 질문들이 많길래 문득 생각났어요. 1학년 때 별 생각 없이 진로랑 아무 상관 없는 동아리에 들었거든요... 배드민턴... 이런 거요.... 체대 갈 거 아니구요 참고로 생기부는 다 경제 쪽... 이에요 ㅎㅎ 이러면 학종은 많이 힘들까요...?
    2025.03.21
    답변 20
  • 기타
    [리로대숲] 동기부여로 성적이 상승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두 아이를 둔 학부모입니다. 요즘 둘째 아이 때문에 걱정이 태산이에요. 첫째 애는 고등학교 들어가자마자 눈빛이 달라졌다 해야하나, 알아서 맘먹고 독하게 공부하더니 괜찮은 대학 잘 가서 한시름 놨거든요. 둘째 애도 이번에 고등학교 들어갔는데 얘는 미래 걱정이 하나도 안 되는 모양이에요;; 학교 어땠냐고 물어보면 점심 시간에 축구한 얘기만 하네요. 관심 있는 분야도 딱히 없어 보이고 공 차고 여친 만나고 유튜브 보고...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필요한 게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하면 아이가 공부에 좀 더 관심을 가질까요? 혹은 어떻게 동기부여를 해야 좋을까요? 저 혼자 생각해봐야 아이 눈높이에서 생각하긴 힘든 거 같고 대학생 멘토님들이 이해를 더 잘 하실 것 같아서...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하네요ㅠ
    2025.03.21
    답변 13
  • 공부법
    [리로대숲] 사교육 없이 공부하신 선배님들 계시나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저는 일반고 재학 중인 고3입니다. 체력이 많이 약해서 밖에 나갔다 오면 무조건 잠드는 편이라 학교 끝나고 집 와서 자고, 그러다 학원 갔다오면 또 바로 잠들고, 쳇바퀴처럼 반복하다보니 혼자 공부하는 시간이 하나도 없길래 그냥 학원을 그만두고 어떻게 저떻게 혼자 공부하고 있거든요. 일단 여태까지는 큰 등급 변동은 없었는데.. 3학년이 되니까 덜컥 겁이 나요. 많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지금은 전과목 2점 중반, 잘 나오면 초반 정도인데 학원이나 과외의 도움을 받으면 성적이 훨씬 더 올라갈까요? 나중에 그 때 차라리 학원 다닐걸 하고 후회하게 되진 않을까요?
    2025.03.21
    답변 16
  • 대학
    [리로대숲] 공대 입학하고 수업 못 따라가는 경우도 많은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선택 과목으로 여쭤볼 말씀이 있습니다. 저는 이과고, 공대에 가고싶긴 한데, 솔직히 성적도 그냥 그렇고 공부도 결코 잘하는 편도 아니에요. 그래서 선택과목 때문에 좀 걱정이에요. 공대 수업이 많이 어렵다고 들었는데, 물리랑 미적을 안하고 그냥 가면... 공대 수업 따라가기 많이 힘든가요? 잘할 자신 없는데 그냥 제가 할 수 있는 과목 선택하고 진로를 좀 다른 쪽으로 트는 게 나을까요?..
    2025.03.21
    답변 16
  • 정시
    [리로대숲] 기하 해보신분....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재수 중인 재수생입니다. 내신이 별로라 정시로 가야하는데... 작년 수능 때 미적 3등급을 받았어요. 솔직히 너무너무너무 어려워서 그것도 진짜 힘낸 거긴 해요. 다시 또는 못하겠어서 올해는 기하를 해볼까 합니다. 교재도 현강도 많이 없어서 그냥 인강으로 현우진쌤 커리 탈까 하는데 인강만 가지고 성적이 나올지도 잘 모르겠어요. 기하 해보신 멘토님이 계시다면 공부 꿀팁이나 커리나 문제집 등... 뭐라도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2025.03.21
    답변 10
  • 수시
    [리로대숲] 세특 관련 질문 드려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희 첫째 아이가 드디어 고1이 되었어요. 우리 집 첫 번째 입시라, 저도 아는 바가 많이 없어서 애한테 티는 안 내지만 두려워서 좀 떨고있어요 ㅠㅠ ㅎㅎ 제 딴엔 공부란 걸 해보았는데 제가 이해한 게 맞나 좀 확인해보고 싶어요. 보통 현역으로는 정시보단 수시를 많이 한다고 들었고, 종합으로 가고 싶으면 학생부를 잘 챙겨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학생부에 이제 소논문은 언급을 못하게 됐다던데... 아예 금지된 건가요...? 소논문과 탐구보고서는 다른 개념인가요? 그냥 분량 차이 같은 건가요? 탐구보고서는 본인이 어떤 과목에서 배운 것 중 주제를 정해 심화연구한 보고서를 쓰는 거고... 그 보고서를 제출하면 생기부에 세특으로 기록되는 거구요? 사람들마다 답을 약간 다르게 해주던데 보고서 쓰는 기간이 따로 있나요 아니면 자율인가요...? 주제는 아무래도 다 스스로 찾는 거겠죠? 제가 뭐라도 알아야 아이가 하자는 걸 같이 해줄 수 있을텐데 저부터 헤맬까봐 너무 걱정이네요. 도와주세요ㅠㅠ
    2025.03.21
    답변 12
  • 학생부
    [리로대숲] 진로 관련 없는 독서 활동도 괜찮나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고2 이과생입니다. 저는 공학과를 지망하고 있어요. 교내에서 책 읽고 토론하는 활동이 있어서 전자공학 쪽 책을 읽게 될 것 같은데, 저는 전자공학과랑은 상관 없는 다른 공학과 지망이거든요. 제 진로랑 크게 연관이 없는 것 같은데, 참여를 하는 게 맞을까요? 전자공학 말고는 경영 관련 책인데... 심지어 이건 문과라 더더욱 관련 없어보여요. 이런 책을 읽는 것도 학생부에 넣으면 유효할까요?
    2025.03.21
    답변 13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