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42

  • 공부법
    [리로대숲] 겨울방학 동안 영어 실력을 높이고 싶어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예비 고3 학생입니다! 영어 모의고사가 만년 4등급이라 겨울 방학에 빡세게 좀 올려보고 싶어요. 안정적인 실력이 아닌데 어떻게 공부하는 게 나을까요? 유형별 문제부터 차근차근 푸는 게 나을까요? 모고 1회씩 기출을 풀어보는 게 나을까요?
    2025.01.24
    답변 19
  • 정시
    [리로대숲] 고1 3모 많이 어렵나요?
    안녕하세요, 예비 고1 학생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 첫 모의고사 많이 어렵나요...? 누나 쓰던 수능 참고서 보니까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던데... 모의고사도 그렇겠죠? 누나 고3일때 고3 3모 성적이 끝까지 간다 이런 소리 하는 거 들었어요. 고1도 비슷한 느낌인가요? 이제 막 중학생에서 올라갔는데 시험이 바로 그렇게 어렵나요? 고1 성적이 쭉 가진 않겠죠? 어느 정도로 신경써야할지 모르겠어요.
    2025.01.24
    답변 26
  • 학생부
    [리로대숲] 생기부 과목
    안녕하세요 멘토님, 지방 일반고 학생입니다. 세특 퀄리티를 되게 좋게 다듬어서 학종 도전하고 싶은데요. 그럴 거면... 주요과목 아닌 과목도 세특 다 꼼꼼히 챙겨서 해야겠죠? 그니까 막... 일본어 같은 제2외국어 이런 것까지요? 만약에 나중에 면접 보러 가면 주요과목 아닌 것들도 질문하고 그러시나요?
    2025.01.24
    답변 26
  • 학생부
    [리로대숲] 생기부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고2 올라가는 학생 학부모입니다. 아이 생기부가 궁금해서요. 직접 물어보면 대답을 잘 안해서 직접 확인하고 싶은데... 아이 생기부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전부 올라오는 시기가 언제쯤인가요?
    2025.01.24
    답변 13
  • 수시
    [리로대숲] 일반고가 학종 가기 더 힘든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예비 고1 학생입니다. 여태까진 공부도 별로 열심히 안 했어서 입시도 잘 모르고 학교도 별 생각 없었는데.... 멘토분들 소개도 둘러보니 "일반고인데 학종으로 학교 잘 갔따" 이런 말 적어두신 분들도 많던데 일반고로 학종 가는게 혹시 더 힘든가요? 그렇다면 혹시 왜 그런지 알수있을까요?
    2025.01.24
    답변 22
  • 기타
    [리로대숲] 명절 빠지기 좋은 핑계 좀 같이 고민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올해 수능 친 고3인데요.. 수시 6광탈에 수능도 말아먹었어요. 사촌들은 전부 학교 잘 갔고 친척들은 맨날 말을 기분 나쁘게 해요. 솔직히 저는 정시 원서도 죄다 마음에 안 차는 데에 넣어서 원서 쓴 학교 이름 얘기하면 되게 비꼬고 듣기 싫은 소리 할 거 뻔하거든요. 분명히 제 수시 정시 가지고 듣기 싫은 소리 엄청 할 거예요. 원래 명절 필참분위기라 고3이었어도 작년 설 추석 다 갈 정도였는데... 꼴 보기 싫고 이번 설은 진짜 친가고 외가고 아무 데도 안 가고 싶어서 엄마 아빠랑 엄청 다퉈서 안 가는 걸로 결론은 냈는데, 불참 핑계는 알아서 생각하래요 ㅋ 갑자기 아프다 그러면 너무 티나겠죠? 머라고 핑계를 대야 좀 그럴싸할까요? 같이 좀 고민해 주세요.
    2025.01.24
    답변 12
  • 진로
    [리로대숲] 코딩 해보신 분 계신가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곧 고1 되는 아이 엄마예요. 저희 아이는 이과쪽 머리예요. 요새 말로 I라고 하나요? 조용히 사부작사부작 혼자서 뭐 만들고 하는 걸 좋아하더라구요. 다른 건 모르겟고 코딩쪽으로 본격 방향을 잡으면 좋을 거 같아요. 본인도 좋아하는 눈치고... 생기부용으로도 쓸까 해요. 혹시 코딩 해보신 멘토님들 계시나요? 입문 언어 어떤 걸로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2025.01.24
    답변 17
  • 기타
    [리로대숲] 조카 졸업 선물 뭐 주면 좋을까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하는 조카가 나름 본인이 원하던 학과에 붙었어요. 졸업한지는 좀 지나긴 했지만.... 합격 선물 겸 졸업 선물로 뭐라도 좀 해주고 싶은데... 갖고 싶은 거 없냐고 물어도 맨날 별로 없다 하고 마는 애거든요. 용돈은 가끔 주긴 하는데, 이번엔 용돈 말고 뭔가 의미 있는 현물도 좀 같이 주고 싶어요. 간직하고 다니며 당분간 잘 쓰라고요. 애 엄마한테 듣기로는 휴대폰은 바꾼지 얼마 안 됐고, 노트북 대신에 타블렛 샀다고 들어서... 그럼 이제 뭐가 더 필요한지 모르겠어요. 이제 곧 대학생되는 애한테 뭐가 필요한가요? 참고로 조카는 여자애예요. 무슨 선물이 좋을까요?
    2025.01.24
    답변 17
  • 수시
    성균관대 약대 일반고에서 교과전형시 어느정도 돼야 할까요?
    최저도 궁금합니다 1학년 1학기 1.31 2학기 1.25인데 앞으로 2학년과 3학년이 걱정이 되네요.
    2025.01.22
    답변 10
  • 공부법
    휴식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까요?
    현재 방학동안 공부를 하면서 중간중간에 10분 정도 휴식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휴식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겠어요....ㅠ 유튜브나 게임을 할 수도 있지만, 휴식시간을 가지는 목적이 몇 시간 동안 공부하면서 떨어졌던 집중력을 다시 회복하고, 방학동안 지속 가능한 일과를 보내려 하는데 있어서요. 휴식시간에 무엇을 하거나 어떻게 보내면 좋을 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5.01.21
    답변 26
  • 기타
    [리로대숲] 수능형 문제? 내신형 문제?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이제 고2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아직 고3은 아니지만 이제 좀 더 신경 써서 열심히 해보려고 하는데 아직 잘 모르겠는 점들도 있어요. 문제가 수능형이다 내신형이다 이런 얘기들 하던데 그런 게 어떻게 나눠지는 걸까요? 저희 학교가 특이한 건지 내신 시험이랑 모의고사랑 뭔가 문제 형식?의 차이를 별로 못 느끼겟던데 수능형 내신형 많이 다른가요 문제가?
    2025.01.17
    답변 21
  • 공부법
    [리로대숲] 독재 재수생 공부 계획법
    안녕하세요~ 재수 준비 중인 아들을 둔 학부모입니다. 독학 재수학원에서 재수 준비를 하려 하는데... 도와주는 사람 없이 혼자 공부하려면 아무래도 계획이 중요하잖아요~ 지금은 그냥 과목당 공부 시간표나 짜둔 수준이라... 좀 더 구체적인 공부 계획을 세워두고 시작하면 더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하거든요... 참고할만한 공부 계획 수립 방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01.17
    답변 16
  • 공부법
    [리로대숲] 외고에 붙었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외고에 합격해 곧 진학하는 아이 학부모입니다. 안 붙을까 걱정했더니 합격하고 나도 덜컥 걱정이에요. 어디서부터 뭐부터 준비를 하는 게 좋은지 막막하네요. 똑똑하다는 아이들이 많이 올 텐데... 일단 영어를 잘해야겠죠? 전공어는 미리 준비를 많이 해두고 가야 하나요?
    2025.01.17
    답변 12
  • 수시
    [리로대숲] 메디컬인데 생명 안 들으면 많이 불리한가요
    생명을 안 듣고 한의대 약대 뭐 이런 메디컬 지원... 할 수 있나요? 참고로 화학은 듣긴 했는데, 나머지 하나는 물리예요. 수시로 갈 거예요. 교과 전형으로요. 아무래도 메디컬 지망인데 생명 안 들으면... 안 받아주겠죠?
    2025.01.17
    답변 13
  • 학생부
    [리로대숲] 컴공 생기부인데... 전자공학과가 가고싶어졌어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예비고3 학생입니다. 2학년 때까지는 개발자가 되고 싶어서, 컴공과 가려고 생기부를 거의 코딩 위주로 채웠어요. 근데 이제와서 갑자기 전자공학에 관심이 생겨서... 전자공학으로 가고 싶은데... 너무 늦은 걸까요? 생기부에 어떻게 잘 쓰면 될까요? 진로가 바뀐 걸 어떻게 설계해서 설명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그냥 개발자로 가던 길 가는 게 나을까요...
    2025.01.17
    답변 17
  • 대학
    [리로대숲] 새터 안 가면 큰일 나나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대학에 진학하는 새내기인데요. 새터? 신입생 MT? 에 참여 안 하면 진짜 아싸 되나요...? 웬만하면 가는 게 좋다 그러는데 일정이 어떻게 될 지를 모르겠어요. 근데 또 안 간 애들은 안 간 애들끼리 친해지니까 걱정하지 말라는 말도 들었고 누구는 또 새터 간다고 꼭 친구 생기는 거 아니라고도 하고... 솔직히 학과생활 혼자 할 게 무섭긴 해요. 웬만하면 가는 게 좋겠...죠?
    2025.01.17
    답변 33
  • 정시
    [리로대숲] 물리1 선행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이과 고2 학생이에요. 가고 싶은 학과 때문에 선택과목 중 하나를 물1로 선택했는데요. 겨울방학 동안 제일 골치 아픈? 시간이 많이 걸리는? 어려운...? 파트부터 먼저 선행해 두려고 해요... 나중을 대비해서요. 어디 파트를 먼저 해두는 게 좋을까요?
    2025.01.17
    답변 12
  • 공부법
    [리로대숲] 국어 인강만 들으면 성적 떨어질까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예비 고3 학생입니다. 국어 모의고사를 보면 보통 2 뜨고, 잘 보면 가끔 1도 받아요. 국어 학원을 다니고 있기도 한데 인강도 듣고있는 게 있어서 학원이 꼭 필요할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요. 이참에 끊을까 싶은데 그러면 또 성적이 떨어질 것 같아서 좀 겁도 나고요. 그냥 인강만 들어도 괜찮을까요? 학원 끊고 인강만 듣고도 성적 안 떨어지게 유지할 수 있는 공부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차라리 인강보다 학원을 계속 다니는 게 나을까요?
    2025.01.17
    답변 23
  • 진로
    [리로대숲] 미적 vs 기하
    희망 진로는 전자공학, 컴공, 소프트웨어, 뭐 이런 쪽입니다. 연관성만 따지면 미적이 아닌가 싶은데... 기하랑 책 두께를 비교해 보니 뭔 2배 차이더라고요. 제 진로면 미적 공부 안 하고 기하 하면 많이 힘든가요? 양이 많아도 미적 선택하는 게 맞겠죠...?
    2025.01.17
    답변 14
  • 정시
    [리로대숲] 사탐런 하려는데 갑자기 모집요강이 바뀌진 않겠죠?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예비 고2 학생이고, 지원하고 싶은 대학들은 전부 사탐런 가능해서 하려고 하는데요. 어떤 해의 대학 모집요강이 갑자기 그 전 해와 다르게 바뀔 가능성도 있나요? 예를 들어 올해는 사탐런 가능이었는데 다음 해에는 갑자기 안 된다든가 하는 식으로요. 혹시 이런 건 어디서 알아볼 수 있나요? 모집요강은 언제쯤 뜨나요? 아직 2026년도 것밖에 없겠죠?
    2025.01.17
    답변 12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