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스쿨 구독멤버십⁺
입시 고민 한 번에 올인원 입시 솔루션
수시
일반고 종합 생기부
고3 일반고 학생인데요 3년 내내 식품으로만 생기부 채웠고 생기부 다들 버리는 저희 학교에서 저는 나름 열심히 했긴 했는데
학종 붙을 수 있을까요? 내신은 총 2.47이고 1학년 내용 2학년 때 연결해서 더 심화하려고 노력했고 3학년 때도 계속
연결연결해서 더 심화하려고 노력했어요… 탐구보고서도 다 했고 선생님들께 맨날 물어보고 생기부에 뭐 넣어달라하면서
열심히는 했습니담…근데 저희 학교는 다 교과로만 높은 대학 가던 학교라서… 진짜 학종 거의 안쓰던 학교에서 갑자기 학종으로 대학 잘 간 사례들 잇을까용..?
혹시 그런 경험을 하신 멘토분들이 있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저희 학교 쌤들은 상담을 하면 특히 담임쌤 교과로만 자꾸 넣으시라고 하시는데 물론 안정이 좋으니까 그건 맞는데
제가 넣고싶은 건 학종이고 대학라인도 학교쌤은 자꾸 하향을 넣으라고 권하시는데 저는 일단 생각은 해보겟다
했지만 그러고 싶진 않거든요 부산대를 그냥 적정? 안정? 겸 하나나 두개 넣고 나머지는 그냥 떨어져도 좋으니
4학종 혹은 5학종을 지르고 싶은데 담임쌤께 말하면 무조건 말릴 게 분명해서 그냥 나중에 말 안하고
거기 넣어도 될까요? (참고로 담임쌤은 제 생기부는 어떤지 보신 적이 없으시고 제가 학종으로 넣겟다고 한
대학도 그냥 다른 낮은 과 교과로 가라고 권하시는 그런 쌤…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