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32

  • 공부법
    [리로대숲] 암기 과목이 쥐약인 우리 애 어떡해야 하나요
    자기가 좋아하는 과목 공부할때는 집중해서 잘하는데 좋아하지 않는 과목이나 암기 위주인 과목은 애가 집중이 잘 안된다고 해요.. 집중하려고 해도 어느 순간 금방 딴짓 하게 되고 그렇다고 아예 놓을 수도 없으니까 본인도 스트레스 오나봐요. ㅜㅜ 애를 어떻게 해야 하나 맘이 답답합니다. 좀 방법이 없나 싶어요
    2025.07.25
    답변 12
  • 수시
    [리로대숲] 인문 논술 고민!!!!!!
    논술 학원을 다녀본 적은 없는데 주변에서 저보고 글 잘쓴다고 말하기도 하고 몇 개 대학 함 혼자 풀어보고 있긴 해요 지금 고2인데 지금 하는 건 좀 늦나요 근데 최저를 잘 맞출 자신이 있는 것 같지는 않아요 만약에 논술 쓴다 하면 어디로 써야 좋을까요?
    2025.07.25
    답변 5
  • 정시
    [리로대숲] 고3 공부안하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3 자녀가 내신 평균 3.68이며, 정시로 방향을 틀면서 내신을 포기했습니다. 모의고사 성적은 전반적으로 5~6등급 수준이고, 현재는 학원도 그만두고 공부 의지도 낮은 상태입니다. 지방대는 애가 가지 않겠다고 하고 말로는 인서울을 원하지만, 현재 성적으로는 수시든 정시든 어렵다고 봐요. 전문대는 현실적인 대안이지만 본인은 관심이 없고, 진로에 대한 고민이나 의지도 부족합니다. 재수를 하겠다고는 하나, 학원도 독서실도 꺼려하고 인강만 등록한 채 제대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내년은 입시제도 변경 전 마지막 기회라 더 고민이 큽니다. 부모로서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막막합니다
    2025.07.25
    답변 4
  • 정시
    [리로대숲] 6모 35112 정시 지원 괜찮을까요?
    정외나 사회대학 지망 일반고 학생입니다. 내신 2 초반 정도라 수시를 일단 넣을건데, 혹 수시 다 떨어지면 정시로 어디 지원 가능할까요? 3모 36122 6모 35112인데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려요
    2025.07.25
    답변 2
  • 공부법
    07현역 수학개념까먹음+문학공부..
    분명내신때 열심히했ㄴ,ㄴ데 수학 개념을 많이 까먹어저렸어요,,,,이제와서 개념인강을 다시듣기도어렵고 학원교재를 다시풀어좌야할까요..?ㅜㅠ 그리고 문학도 수능공부를 해본적이없는데 지금상황에서 너무늦은걸까요 ㅠㅠ 뭘해야할지도노르겠어요
    2025.07.25
    답변 7
  • 대학
    신소재공학과 중 배터리, 전자재료에 대해 연구하시는 교수님 계신 대학
    제목 그대로 신소재공학과, 재료공학과 중에서 배터리에 대해 연구하시는 교수님이 계시는 대학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관련 강좌가 열리는지 또한 알고 싶습니다. 건동홍 이하 라인에서 찾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아니더라도 전자재료에 대해 연구하시는 교수님이 계신 대학도 좋습니다!
    2025.07.24
    답변 3
  • 진로
    진로과목선택 (경제)
    고1 외식경영 학과 지망하는데요 진로과목 경제를 들어야 할까요? 많이 어렵다고 하고 듣는 수강자도 많지 않다고 하던데 학종을 생각 하면 안들으면 경쟁력이 없을까요? 경제 어떤가요? 많이 어려울까요?
    2025.07.24
    답변 6
  • 수시
    현 5등급제 체제에서 3이 뜨면
    안녕하세요. 전국 단위 자사고에 재학중인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제 학교 아마 누구나 이름을 들어보셨을 정도로 유명하고 또 그만큼 실력이 좋은 학교 입니다. 물론 제 학교가 잘하든 말든 제가 잘하는게 중요하겠죠. 기말이 다 끝나고 지금 기말 결과가 나오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데 결과 예상은 한국사가 거의 확정 1 그리고 수학,사회가 2와3 둘중 하나 과학 확정 3 그리고 나머지 다 2인데요. 지금 사실 가장 무서운 케이스는 수학과 사회가 둘다 매우 아깝게 3이 떴을 경우입니다. 현행 5등급제 체제에서 가장 범위가 큰 등급은 바로 3등급. 만약 3이 뜬다면 매우 큰 손해를 보게 되겠죠. 예 상상만 했는데도 어질어질한데. 아마 3이 뜰 가능성이 2보단 높을 듯 합니다. 진짜 점수가 너무 애매하게 걸렸어요. 하. 정시? 정시? 정시로 갈까요 물론 수시를 놓치는 않을 것이지만 이건 정시가 더 유리한가요? 모의고사 백분위는 99고,(근데 이런데도 모고 성적이100등 안이 아닙니다.) 그래도 수능 영어도 최근 5년간 수능은 항상 안정1을 띄워 왔고 그래도 정시 경쟁력이 더 있지 않나요? 그리고 만약 매우 높은 3을 받으면 이제 그것을 대학에서 정성평가해주는지도 궁금합니다. 진로는… 일단 메디컬을 생각을 하고 있는데 바꿔야 하나 이 생각도 들고 어쨌든 현재 이 복잡한 상태에서 어떤 선택이 가장 효과적일지 입시를 미리 경험해 보신 선배분들에게 질문을 드립니다. (진짜 5등급제 정말 말이 안되는 제도인것 같습니다. 고교학점제를 시 행할거면 절대평가를 해야지 5등급제라니… 상위 35%와 66%가 같은 석차등급을 받습니다. 진짜 무슨!)
    2025.07.21
    답변 6
  • 학생부
    미인정 3일..높은 대학가기 힘든가요??
    안녕하세요! 일반고 내신 1.7 정도의 3학년 학생입니다! 1학년 기말고사 후 축제시즌에 너무 가고싶은 해외여행을 큰 누나와 가게 되었는데요. 이미 비행기 표를 다 예매하고 일정을 조율할 수 없을 때, 학교 현장체험학습 최대 일수를 3일 초과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더 이상 일정을 바꿀 수도 없고 비행기 예매표도 취소가 되지않자 출석에 대한 미인정 처리는 아쉽지만, 해외여행을 가서 수많은 경험을 하며 진로를 국제학과로 결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어요. 2학년부터 사태의 심각성을 느끼고 출결은 이미 까였으니 내가 할 수 있는 건 모조리 다 해봐야곘다고 생각하여 최대한 열심히 살아온 것 같습니다. 성적도 우상향이고 한번도 질병결이나 지각을 해본적이 없어요. 면접에서 스토리를 잘 풀 준비도 열심히 하고 있고, 늦었지만 3학년 세특에도 그 사유를 조금이나마 언급을 했습니다. 미인정 3일 대학 진학에 많은 타격을 주나요..? ㅠㅠ
    2025.07.19
    답변 15
  • 공부법
    사탐 선택좀 도와주세요ㅠㅠ
    현재 고2인 학생입니다 고2때 생윤,정법,세계사,한지를 배우고 있고요 고3때는 윤사,동아시아사,세계지리,경제중에 3개를 선택해야하는데 추천 해주실 분 계신가요ㅠㅠ 수시러여서 최저 맞추는 용도의 조합도 생각해주세요!
    2025.07.18
    답변 10
  • 기타
    [리로대숲] 고2 확통, 독서 문제집
    안녕하세요! 고2입니다! 현재 학원에서는 개원이나 알피엠으로 수업 듣고 있는데 이번에 확통 점수가 2로 너무 아쉬워서요 ㅠ 따로 문제집 하나 더 풀어보려는데 마더텅이 나을까요, 마플이 나을까요? 그리고 독서도 매삼비만 풀고있는데 좀 더 풀어보고 싶은데 어떤 문제집이 좋나요? 추천해주세요! 수특은 학원에서 같이 하고 있습니다
    2025.07.18
    답변 9
  • 기타
    [리로대숲] 무작정 정시로 대학간다는 아들을 어떻게 설득해야 할까요?
    아들이 고3인데 자기가 정시로 대학 갈거면서 내신 공부는 안하고 있어요 지방대 갈 정도 성적인데, 내신 시험 앞두고도 그냥 잠만 자고, 저녁에 인강 한두 개 듣고 끝입니다 맨날 놀러 다니면서 ‘정시로 붙을 거’라고 하는데, 지금 기초도 되어있지 않은 상태라 진짜 뭐라도 될지 모르겠어요.... 수시도 그냥 상향으로만 낸다던데 너무 막막합니다 내신만 조금 챙겨서라도 지방 사립이나 국립대 정도만 가도 가족들도 덜 걱정할 텐데, 조언도 전혀 안 먹히고요 어떻게 설득해야 현실 자각할까요? 이거 그대로 보여주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려요..
    2025.07.18
    답변 11
  • 공부법
    [리로대숲] 비문학 도와주세요!!!
    모고 풀 때 문학 2~3개정도 틀리고 화작은 대부분 다 맞는 편인데 비문학에서 다 틀립니다.....ㅠ 특히 과학이랑 법 관련 지문은 손도 못써요 ㅠ 비문학 맞은 개수에 따라 등급이 갈리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최저러라 1등급은 바라지도 않지만 계속 손도 못쓰니까 너무 힘들어서 도움 요청해요ㅠㅠㅠㅠ 도와주세요ㅠㅠ
    2025.07.18
    답변 6
  • 대학
    [리로대숲] 복수전공 하면 등록금 더 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복수전공 생각 중인데 갑자기 궁금해서요 복수전공하면 등록금 따로 더 내는 경우가 있나요? 아니면 학점만 추가돼도 등록금은 똑같이 내는 건가요? 궁금해요~
    2025.07.18
    답변 16
  • 정시
    [리로대숲] 정시파이터는 수시 원서 몇장 넣어야 하나요?
    정시러는 수시 원서를 몇 장 넣어야 하나요? 지원한다면 다 상향 낼 것 같은데 6개 다 쓰는건 좀 돈 아까운 것 같아서요 보통 어떻게 몇 개 써야 잘 쓴 걸까요?
    2025.07.18
    답변 6
  • 수시
    [리로대숲] 간호로 채워진 생기부 교과로 국교 넣어도 괜찮을까요?
    고1부터 지금 고2 1학기까지 생기부를 다 간호 쪽으로 채워왔는데 요즘 갑자기 국어교육학과가 너무 가고 싶어졌어요ㅠㅠ 근데 지금 바꾸자니 생기부가 다 간호라 부담되고.... 그냥 생기부는 3학년때까지 간호로 쭉 밀고 수시 쓸 때 학종은 간호학과 2개 정도 쓰고 나머지는 교과전형으로 국교 써도 괜찮을까요?.... ㅠ
    2025.07.18
    답변 6
  • 수시
    [리로대숲] 기가 2등급 1개있는데 학종 힘든가요?
    주요과목 다 1등급인데(5등급제) 기가 딱 하나만 2등급 나왔어요 ㅠㅠㅠ 2026년부터 스카이는 전과목 반영이라고 들어서 불안해요 이거 때문에 학종 타격 클까요? 전과목 1 맞추려고 했는데 이거 하나로 무너지는 건 아닐까 걱정돼요 ㅠ
    2025.07.18
    답변 8
  • 학생부
    [리로대숲] 미적 세특 주제 차별점 없어도 괜찮을까요?
    컴공 쪽 생각하고 있어서 미적 세특도 그쪽이랑 엮으려 하는데, 푸리에 변환이나 시그모이드 함수 같은 거밖에 생각이 안 나요ㅠ 다들 흔히 하는 주제 같은데 이런 걸로 그냥 세특 써도 학종에 문제 없을까요? 차별점이 너무 없는 것 같아서 걱정돼요..
    2025.07.18
    답변 6
  • 진로
    [리로대숲] 건축학과 선택과목 도와주세요~
    건축학과 진학 희망하는 고1이에요! 지금 2학년 과목 선택 중인데 어케해야할지 고민입니다 1 물 화 생 지 (과중반) 2 물 화 지 일어 (과중반 아니면 일어나 중어 무조건 택1) 3 물 지 지리 일어 4 물 지 세계사 일어 5 물 지 세계사 일어 이 중에 3번이 가장 나아보이긴 하는데 이과 과목을 많이 넣는 게 학종에 더 유리한가요? 그리고 3학년 1학기엔 행성우주과학이라는 과목이 있거든요 이게 지구과학 계열인 것 같은데 건축학과랑은 관련 없어 보여서 좀 고민돼요 3학년 2학기에 드로잉 과목도 있는데 건축학과 진학할 거면 선택하는 게 좋은지도 궁금해요
    2025.07.18
    답변 3
  • 진로
    [리로대숲] 고1입니다 법대/로스쿨 고민중입니다 ㅠㅠㅠㅠ
    경기도에 있는 사립고 다니는 고1입니다 전국 모고 5~60등 안에 드는 학교이기도 하고.. 외고나 자사고 떨어지고 오는 애들도 많아서 내신 빡센 학교에요ㅠ 그냥 법대가 너무너무 가고싶어요 선생님들께 상담 받아보니까 법조인이 되고싶은 건지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라고 하시면서 “로스쿨 갈 생각이 있는지부터 먼저 정해라”라고 하셨어요 법대를 가려면 세특에 법위주로 채워도 되는건데 로스쿨을 가려면 대학라인만 높여야하는거고 학과는 상관이 없으니 세특을 어떻게 채워야할지 감이 안잡혀요 로스쿨이면 학과는 상관없고 대학만 높여야 해서, 그냥 일반 사회/행정 관련 과 쓰는 게 낫다는 말도 있고 어떤 분들은 아예 관련 없는 과로 가시던데.. 그런 분들은 세특을 대학 입시용으로만 준비하시는 걸까요? 스카이, 서성한엔 법대도 거의 없고 동대, 홍대, 단대, 숙대 이런 데는 로스쿨 가는 데 많이 힘든가요? 나중에 로펌이나 취업할 때도 대우 차이가 클까요?... 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5.07.18
    답변 3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