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32

  • 수시
    [리로대숲] 수시 학종러인데 지금 할 게 없어요
    재수하기 싫어서 과 1,2개 쓸건데요 그 중 하나 정해 놓은 학교는 교과인데 최저가 없어서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국어랑 생윤 사설 인강 듣고 있어요 제가 전과목 3.81인데 제 성적에 교과로 하향, 안정 쓸 수 있는 대학은 거의 다 최저 없거나 너무 쉬워가지고.. 또 널널한 최저 준비한다고 인강 책을 더 사는 건 낭비같애요. (이번년도 모고는 전부 2합 7 안으로 맞췄습니다) 또 논술이나 정시 준비하기엔 너무 늦어서요 저는 1학년부터 학종을 열심히 준비해와서 꼭 학종으로 가고 싶은데 지금부터 준비 해야하나요? 일단 생기부에 적힌 책들 기억 안 나는 게 좀 있어서 그런 것들 읽고있어요 ,,,
    2025.08.01
    답변 9
  • 정시
    [리로대숲] 이제 와서 선택과목 바꾸는 건 좀 그런가요
    고3입니다. 생윤 사문을 계속 쭉 해왔고, 사문 성적이 나쁜 건 아닌데 1등급보다 2등급인 비율이 훨씬 많기도 하고 해보니까 나쁘지 않은 윤사를 한 번 해볼까 해요. 근데 이제 와서 바꾸는 것도 괜찮나 싶기도 하고, 몇 선생님들은 응원하고 몇 선생님은 안된다고 하고. 친구들도 누구누구는 쌍윤 하라고 하고 또 다른 애들은 진심이냐고 하는데 고3이라서 제 머리가 좀 이상해진 걸까요
    2025.08.01
    답변 2
  • 수시
    [리로대숲] 논술 준비
    제가 일반고에 다니는 4-5등급대 학생인데 솔직히 대학 안가는 건 눈치보이고 하니까 논술 하려고 하거든요 어디 학원 안다니고 수학은 좀 자신 있어서 그런데 혼자 수학 준비해도 괜찮을까요? 집에서도 말리진 않아요 오히려 수시 종합이나 교과 하는 거 보다 논술이 더 낫겠다고 하는 분위기예요. 글고 누가 약식도 같이 준비해야한다구 했는데 … 약식논술은 생각 없는데 그것도 괜찮은가용? 같이 해야 되는 건가용...,,?
    2025.08.01
    답변 2
  • 수시
    고3 대학 수시 결정
    원서를 넣을 때 교과 적정 1개 교과 하향 1개 소신 학종 3개 우주상향 학종 1개로 넣어도 될까요? 참고로 일반고이고 생기부는 나쁘진 않은 편인거 같아요 근데 교과 2개가 둘 다2합 6인데 꼭 두개 최저를 다르게 해야하나요? 예를 들면 하나는 2합 6, 하나는 2합 7 이런식으로요 그리고 일반고에서 4학종을 넣어도 괜찮을까요? 최저를 맞출수있다면요
    2025.08.01
    답변 3
  • 대학
    일반고 고3 대입 ᕦ(ò_óˇ)ᕤ
    일반고에 재학중인 고3 입니다.. 내신은 5.5인데 수시로 교대는 무리겠죠...? 게다가 생기부는 다른 계열 쪽으로 적혀있어서.. 모고는 평균 3-4등급 정도인데 수능으로 희망이 있을까요..? (광주교대 아님 제주대를 우선순위로 두고 있어요..)
    2025.07.31
    답변 7
  • 수시
    고3 수시원서접수 고민….
    지금 고3인데요 방학 끝나고 개학하면 곧 원서를 쓰잖아여 일반고인데 제가 원서접수 다 넣고나면 담임쌤이 어디 넣엇는지 확인하거나 그러시나요..? 그리고 또 궁금한 게 하향을 꼭 넣어야할까요…? 담임선생님이 하향 넣을거면 추천한 학교들은 다 제 등급보다 1등급 정도는 다 낮은데.. 안넣고싶거든요 대부분 하향을 넣는다하면 몇 등급 정도 아래일 때를 하향이라고 하나요?
    2025.07.30
    답변 22
  • 기타
    제2외국어 공부 괜찮을까요?
    현고2이고 해외대학 진학 준비중입니다. 부모님께서는 반대하시면서 해외대학을 가고싶다면 한국대학 진학을 조건으로 거셔서 한국내신공부 놓을 수 없고요(서울갓반여고라 내신은 그리좋지는 않아서 수시+정시 둘다 챙기는 입장입니다..ㅎㅎ)..그래서 수시+정시+아이엘츠 공부 하고있는데요..제가 가려고 하는 나라에서 그나라에서 사용하는 제2외국어 공인인증시험 인증서가 있으면 가산점 준다고해서 그나라에서 사용하는 제2외국어 공부를 병행할까 싶은데 괜찮을까요..??
    2025.07.30
    답변 6
  • 진로
    진로 고민 상담 해주세요
    현재 고1이고 제 진로는 약사여서 약대를 진학하기를 원하는데 내신과 수능 다 챙겨야되서 너무 힘들 거 같아요 학종으로 가서 수능을 안치고 싶었는데 저희때부터는 학종이든 뭐든 수능을 쳐야해서 .. 지금은 인제대를 1순위로 보고 있어요 인제대 약학과로 가고 싶어요 1학년 1학기 총내신은 1.8입니다 일단 내신으로만 봤을때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세요 뭐 예를 들어 내신 몇까지 올려야하고 지금 현재성적으로 가능할 거 같은 대학이나 약대 진학하려면 꼭 해야하거나 알아야하는 거요 아 동아리는 생명동아리입니다 제 동아리는 화학은 아니고 의료쪽으로 진로 희망하는 애들은 다 들어올 수 있는 동아리랄까 그냥 메디컬 동아리에요
    2025.07.29
    답변 9
  • 공부법
    공부법을 모르겠어요 ..
    저는 현재 고등학교 1학년이어서 5등급제 체계로 내신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1학기 시험이 끝났는데 아직 저만의 공부법을 못찾아서 그런가 성적이 잘 안나왔어요 5등급제이기도 하고 일반고인데 내신이 1.8이기도 하고 아직 어떻게 내신 준비를 해야할지 감이 안와서 그때그때 공부하는 방법이 달라요 근데 중간이랑 기말 시험유형이 생각보다 비슷하지는 않아서 어떤 공부법으로 해야 제 성적이 잘 나오는지를 잘 모르겠어요 ㅜ 그래서 저는 지금까지는 그냥 하나하나 다 암기로 공부는 하고 있는데 중학교때보다 내용도 그렇고 범위도 더 넓어져서 그런가 암기가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그리고 모고 같은 경우는 제가 모고 준비를 안했기도 한데 처참해요 국수사과영은 54552 한국사도 5 물론 한국사는 4까지 올리면 되니까 괜찮은데 나머지가 너무 처참해요 .. 제 진로가 약사여서 내신도 그렇고 모고도 그렇고 다 엄청 열심히 하고 또 잘해야 되는데 하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겟네요 ㅜ.ㅜ
    2025.07.29
    답변 14
  • 학생부
    이수자가 적은 과목을 수강한 것이 큰 메리트가 되나요?
    우선 저는 외고생입니다. 제 희망 분야는 경영 경제이며, 현 내신으로 불안할 경우에는 통계나 행정으로 돌릴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보자면, 제가 선택과목으로 경제를 선택했는데 18명이 총 이수자였습니다. 이중에서 저는 최종 2등급으로 마무리 하였는데, 경영 경제 학과에 지원하였을 때 경제 등급이 높은 것이 큰 메리트가 되나요? 영어과 인데 영어 등급은 6등급입니다. 그러나 제 진로분야는 경영 경제이기 때문에, 생기부에는 마케팅 경영 경제와 관련된 내용이 가득합니다. 언어와 관련된 내용은 아주 적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경제 등급이 높아서 내신 4.4를 감수하고 내신을 볼만큼 경제가 큰 메리트가 있을까요? 영어 등급보다 경제 비중을 더 높게 봐줄까요?
    2025.07.28
    답변 14
  • 진로
    물화생지 선택 도와주세요
    물화생지 중 공과대 가려면 물화생이 나은지 물화지가 나은지 궁금합니다, 보통 어떤걸 선택하시는지요~
    2025.07.28
    답변 13
  • 수시
    내신과 생기부 둘다 애매한거 같습니다
    현재 5등급제에서 1학년1학기 내신이 2.2입니다.수행이랑 세특도 1학기에는 진로고민때문에 국어교육과 생명과학 막 과목마다 어떤건 교육 어떤건 과학으로 해서 약간 애매하고요ㅠㅠ현재는 전남대 수의학과를 너무 가고 싶은데 2학기때부터 열심히 하면 갈수 있겠죠..?동아리도 그나마 생명과학이라 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 내신은 어느정도 해야 갈수 있을까요
    2025.07.27
    답변 18
  • 학생부
    외식경영 비교과활동
    외식경영 희망한다면 비교과 활동 어떤것이 좋을까요? 추천부탁드립니다
    2025.07.27
    답변 4
  • 대학
    고3 생기부 확인,기록
    고3인데욘 방학 끝나고 학교 가면 생기부 보여주나욘? 그리고 또 궁금한 게 정부24에서 생기부 출력하면 1,2학년 생기부 다 뜨잖아요 그럼 고3생기부도 마감되고 나면 거기에 뜨나요? 일반고라 아는 게 많이 없어요ㅠㅠ 알려주세용
    2025.07.26
    답변 17
  • 수시
    [리로대숲] 경영 지망인데 수학이 너무 낮아요
    문과생이고 국영수사 3.4-2.5-1.5로 총내신은 2점 후반대 입니다. 수학 평균 등급은 4점 후반대입니다.. 1학년부터 경영,경제로 세특 채웠는데 지방 일반고라서 그런지 세특도 솔직히 경쟁력있어보이진 않아요. ai점수도 낮고 결정적으로 1,2학년 수학 등급 5~6언저리입니다... 제가 1학년부터 인서울을 정말 간절히 원했는데,,, 이 성적으로는 솔직히 무리인가 싶기도 하고요, 지금 12지망으로 국숭세단라인 경영 또는 경제 학종을 쓸까 생각중인데 진학사 점수가 낮고 가망이 없을 것 같아서요…….. 경쟁력 없는 세특과 낮은 수학 등급으로 인서울 될까요? 경영만이 아니더라도 인서울 되는 곳 있는지 현실적으로 봐주세요
    2025.07.25
    답변 14
  • 공부법
    [리로대숲] 기하랑 물리 공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공대 지망하고 있어서 이번 2학기에 기하를 하게 되었는데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요... 범위랑 개념 양이 작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학기 시작하기 전에 선행을 좀 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진짜 노베이스라 인강은 뭐 듣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물리도 다들 물2는 지옥이다 이러던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와주세요 ㅠㅠ!
    2025.07.25
    답변 8
  • 기타
    [리로대숲] 면접 준비는 대학 붙고 나서 해도 안늦나요?
    다들 지금부터 학원은 다녀야 한다, 스피치는 해야한다 이래서… 근데 솔직히 대학이 절 붙여줄지도 모르는 건데 넘 이르지 않나 싶구요. 준비는 언제부터 해야하나요? 그리고 면접 준비 팁이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ㅠ
    2025.07.25
    답변 31
  • 수시
    [리로대숲] 수능 수학 최저 버릴까요?
    안녕하세요. 이번 모고 내내 국어는 1(가끔2), 영어는 3이에요. 근데 수학이 3232 왓다갓다 하는데 ,,, 생윤 사문이 4랑 5입니다. 제가 맞춰야하는 최저가 상당히 빡빡합니다.. 3합5를 맞춰야해요,,, 원래는 영어 좀만 올려서 국수영으로 3합5 맞출 생각 했는데 영어가 내신한다고 조금 쉬니까 다시 점수가 많이 떨어지고.. 국어도 7모때 2등급 처음 맞아봐서… 국수영으로 3합5가 정말 가능할까 걱정중입니다ㅠㅠ 수학이 넘 좋아서 놓고싶진 않은데… 성적 자체가 너무 ㅋㅋ ㅠㅠ 생윤사문을 파서 그냥 확 올려서 국영사탐하는 게 맞지 않을까요 그리고 수학 성적 변동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수학에 대한 시간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할지도 고민입니다…
    2025.07.25
    답변 10
  • 기타
    [리로대숲] 제 동생이 너무 걱정됩니다.
    공부할 생각이 없는 건 아닌가 싶다가도 그냥 생각 없이 사나 싶기도 해요. 당연히 지방 일반고고, 내신이 7 초반이면 그냥 대학을 안가는게 나을지, 전문대라도 보내는 게 나을지,,, 대학은 가고 싶어하는 거 같기도 한데 당사자는 공부할 의지가 하나도 없습니다... 말만 대학이 좋다고 해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2025.07.25
    답변 14
  • 대학
    [리로대숲] 내신 3점 후반 대학 어디로 갈 수 있나요
    1학년 30 2학년 30 3학년 40 반영 기준 전과목 3.68 전학년 100 반영 기준 전과목 3.8 지방 일반고입니다. 미컴쪽 학종으로 상향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최대한 인서울 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그게 아니면 지거국도 좋아요 어느 대학까지 가능할까요? 생기부는 3년 내내 미컴 위주이긴 해요
    2025.07.25
    답변 4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