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스쿨 구독멤버십⁺
입시 고민 한 번에 올인원 입시 솔루션
진로
[리로대숲] 어머니가 원하는 대학에 합격 못할 거 같아요
친척들이 다 좋은 학교인데 저는 막… 어디 학교라곤 말 못해도 라인이 1-2개 낮은 곳으로 상향~적정 넣을 수 있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집에 가면 매일 눈칫밥 먹고 사는데 (등급이 안되면 수능이라도 잘봐야지 등) … 집에서 공부하기도 좀 힘들고 그래요 위로가 아니라 지금 좀 현실적으로 해야 할 게 없나 생각해도 고3이라 여기서 뭐 성적을 더 올릴 수는 없고 재수를 봐야하나 재수각 살피고 잇거든요 지금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