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29

  • 공부법
    영어공부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희학교는 영어내신 경쟁이 치열해서 5등급제 임에도 불구하고 1등급은 그들만의 세상이고 2등급은 정말 치열합니다... 영어는 모고도 잘찍으면 2등급인데 못찍으면 4등급이에요...매번 15지문 이상은 찍는 듯 합니다. 시간도 없는데 도저히 풀수가 없어요ㅠㅠ 학교레서 시험칠때도 제가 단어도 잘 못외우기도 하고, 문법이 약해서 그런지 영작은 거의 못해요... 어순배열마저도 매번 틀린답니다. 상위권애들은 모든 지문을 다 반쯤 암기하고 있는데 저는 영어외우기에는 정말 소질이 없거든요... 시험범위도 매번 40지문정도 되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시험문제를 봐도 분명히 많이 풀었던 유형인데 모르겠어요.... 이번에는 서술형은 좀 버려도 객관식 점수를 올리는게 목표거든요? 근데 지문을 내용숙지만 해도 될지 문장 분석이 모두 완벽하게 될때까지 해야될지.... 문법공부를 해도 잘 이해가 안돼서 문장을 봐도 무슨문법인지 모르겠어요.... 열심히는 하는데 요령이 없어서 맨땅에 다이빙중입니다... 학원은 안다니고 메가스터디만 듣는데 저 살려낼수 있을까요?? 학원은 부모님한테 너무 부담될거 같아서 못다니겠어요... 개큰좌절 겪고있는 고딩이좀 사ㄹㄹㅕ주세요ㅠㅠㅠㅠㅠ
    2025.11.02
    답변 9
  • 진로
    고등학교 1학년인데 선택과목 지금이라도 바꿀수 있나요
    경영이라 생윤을 해야 하는데 생명공학을 친구말 듣고 잘못 골라서...ㅠ 알려주세요...ㅜ
    2025.11.02
    답변 6
  • 대학
    제 내신으로 이정도 대학 괜찮을까요?
    아직 확실하게 정할 수 없다는 건 아는데 대충 갈 확률이 높은지 낮은 지 판단해주세요 1학기 중간고사 9등급제 기준 4.16 기말고사 9등급제 기준 3.83 1학기말 9등급제 기준 4.16입니다 2학기 중간고사 9등급제 기준 4.5입니다 생물교육과 생각 중이고 생각하고 있는 대학교는 한국교원대,전북대,원광대,조선대,부산대,강원대입니다! 생기부 평범한 일반고세특입니다
    2025.11.02
    답변 6
  • 공부법
    물생지 공부법 알려주세요!
    09년생 고1입니다 저희학교는 물리선택자 47 1등급컷 5명 2등급컷 16이고 생명 48 등급컷 똑같고 지구과학 31 1등급컷 3 2등급컷11입니다 전교생은 110 중후반이고! 물생지를 택했습니다 남자애들이 공부를 정말정말 못하는 편이고 과탐 선택자가 남자애들이 훨씬 많더라구요 전교 10등까지 중에선 3명정도 빼고 다 과탐을 택해가지구 저는 내신따기 힘들 것 같아서요ㅠ 이번에 탐구공부를 하려는데 어떻게할까요 물리는 겨울방학이랑 내년에 보충열어주신다고 하셨구 저 혼자서도 하려고요!! 물생지 공부법좀유ㅜㅜ 생물교육과 지망하고있습니당
    2025.11.01
    답변 4
  • 수시
    [리로대숲]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자기소개서를 쓸 때 중요한 포인트와 자주 실수하는 부분을 알고 싶습니다.
    2025.10.31
    답변 9
  • 학생부
    [리로대숲] 탐구보고서 분량과 구조 어떻게 해야하나요?
    2~3쪽 내로도 충분히 설득력 있는 구조 템플릿이 있을까요? 충분하지 않다면 어느 정도 분량이어야 적당한가요?
    2025.10.31
    답변 9
  • 기타
    2022개정 고1 자연계 선택과목
    안녕하세요 현 고1학생입니다. 저는 공대 와 메디컬을 제외한 생명, 화학 관련분야 이과를 희망하는 상 황입니다. 솔직히 진로가 뚜렷 하지 않았으나 과학과 수학을 잘해서 이과를 골랐다기 보다 는 제 성향에 그나마 맞는 방향 으로 잡았습니다. 고1 1학기 내신은 1.8정도이며 제가 다니는 학교는 인원수가 130명정도로 많지 않고 문과 희망학생들이 3분의2이상인 듯합니다. 원래는 2-1에 기가를 선택할 생각이었으나, 이과 는 정보,과학이라는 글을 본뒤 고민에 빠졌습니다 즉, 기가(창의공학설계)를 할지 정보(인공지능 기초)를 할지 고민입니다. 여기서 제가 고민이 되는 부분은 2-2에 물리학, 물질과 에너지(화2), 생명과학, 지구시스템 과학(지2), 기하가 있는데요.. 택4인데 기하를 하는게 좋다는 분들도 있고 그냥 점수로 대학가니까 지구과학하라는분도 있고 물리하라는분도 있는데… 아니면 과탐3개에 사탐1개 하는 방향도 있는데 불이익이 있을까봐요…. 어떻게해야할까요 저 좀 도와주세요 내일까지 제출입니다..
    2025.10.30
    답변 2
  • 진로
    [리로대숲] 지역 제한 있는 진로 준비 팁
    지방 일반고라서 외부 기회가 적어요. 온라인으로 대체 가능한 진로 탐색 활동 추천 부탁드립니다.
    2025.10.30
    답변 7
  • 기타
    [리로대숲] 폰 공부방해 차단 앱 추천
    이제 곧 고3이라서 SNS 끊고 공부에 전념하고 싶은데 생활용 앱은 예외 설정하고 싶어요. 어떤 앱이 편한가요? 추천해주세요!
    2025.10.30
    답변 20
  • 공부법
    수학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나름대로 수학 공부를 가장 많이 한다고 생각하고 수학 공부도 매일 순공 학원시간 제외하고 2시간정도는 꼬박꼬박한다고 생각하는데 오늘 푼 문제나 개념을 일주일 뒤에 다른 개념 공부하다가 다시 문제를 풀면 잘 풀렸던 문제가 안 풀리고요 제가 수학 실력이 그리 좋지 않은데 학교에서 부교재 같은거 모의고사 4점 위주로 나눠주시고 거기서 조금 더 어렵게 변형하시는데요 저는 그걸 풀 능력이 안되는데 시험은 봐야되겠고 근데 그 부교재는 유형 문제집을 다 풀고 풀자니 시간이 없고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수학이 5등급이 나와서 고2 이과라 이제 내신이 거의 마지막이라 3등급까지는 꼭 올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 기말 시험까지는 약 38일정도 남았고 수행폭탄입니다
    2025.10.30
    답변 9
  • 학생부
    기하 탐구 주제를 화학하고 연관지으려고 하는데요...ㅠ
    안녕하세요 제가 기하 주제탐구를 하려고 하는데요 화학1에서 배웠던 공유결합이나 이런거 있잖아요 그런것과 관련해서 기하적으로 그 화학구조를 나타내고 싶은데 어떻게 주제를 구체화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2025.10.30
    답변 1
  • 수시
    미적 미이수 vs 미적 이수 낮은성적(5,6등급)
    일반고 고2 학생입니다. 2-1 까지 합산 내신 2점대 초반(2.2)이고 이과인데 수학 성적이 좋지 않습니다. 내년 고3 확통이 필수이고 미적이 선택인데 고민이 많이 됩니다. 수학 잘하는 아이들이 많아 수1, 수2 등급도 4등급으로 좋지 않습니다. 미적이 선택과목이라 5,6 등급도 나올 수도 있을것 같아서 그냥 확통만 필수로 들을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현재는 미적을 선택한 상황인데 12월에 한번 더 선택과목 수정이 가능합니다.) 미적 선행이 하나도 안되어 있는 상태이고 5,6 등급 나올것 같으면 그냥 미이수 하는게 나을까요? 수능도 확통 선택할 예정입니다. 진로는 화학, 생명쪽으로 생기부 되어 있습니다. 혹시 미적 미이수 하고 이과계열 진학하신 케이스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10.29
    답변 11
  • 학생부
    기하 주제탐구 주제 추천 부탁드립니당
    제가 기하 주제 탐구를 하려고 하는데요 그 화학1에서 화학 결합이나 공유결합을 배우잖아요 그런 거를 기하적으로 풀어내고 싶은데 막연히 풀어내고는 싶지만 제가 하고 싶은 주제에 어떻게 기하의 교과 내용을 접목해야하는건지, 어떻게 두 내용을 섞어야 하는건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ㅠㅠ 아니면은 화학 내용 아니어도 결정 같은 걸로 공간으로 벡터로 표현해서 하고 싶기도 한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주제를 어떻게 잡으면 좋을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유ㅠㅠㅠ
    2025.10.29
    답변 2
  • 공부법
    [리로대숲] 영어 안정 3을 위한 공부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지금 영어점수가 60후반, 70초 왔다갔다 하는데 안정 3 맞고 싶습니다. 기출 계속 풀고 있는데 풀고 나서 복습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025.10.29
    답변 23
  • 대학
    [리로대숲] 전과,전공 변경 가능성
    현역인데 입학 후 전공이 안 맞을 때, 자연계열 내 전과가 쉬운 학교 특징이 궁금합니다
    2025.10.29
    답변 11
  • 수시
    고1 내신 모고 봐주실분 구합니다ㅠㅠ
    대구 수성구 일반고 재학중입니다. 1학년 1학기 국어, 한국사, 사회, 과학 3등급, 나머진 2등급으로 2.67로 마무리 되었고 1학년 2학기 중간고사 과학 3등급 제외 전부 2등급 나왔습니다. 학교에서 성적 분석표 준걸로는 1학기 내신이 9등급제로 4등급 중후반이라고 합니다. 이 성적 유지할때 수시로 지원 가능한 대학과 팁 같은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의고사는 3월: 321211 6월: 331412 9웡: 221312 10월: 221122 의생명공학과 간호학과 진학 희망합니다
    2025.10.29
    답변 3
  • 수시
    [리로대숲] 면접 장단점 질문 팁 알려주세요 ㅠㅠ
    곧 면접을 보는데 공통 질문들 중에 장단점이 뭔지가 있더라구요. 너무 솔직하자니 면접관님들 평가가 안좋을 것 같고, 너무 작위적이자니 별로인 것 같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
    2025.10.28
    답변 17
  • 정시
    [리로대숲] 수능 선택과목 조언부탁드려요
    고2 선택과목으로 사문, 생윤, 세지 했었고, 고3 선택과목으로는 세지, 정법을 고르려고 합니다. 사문은 제가 도표를 좀 많이 어려워해서 패스하고, 세지는 고정으로 보고, 생윤이나 정법 중에 고민입니다. 일단 수시로 대학 가는게 목표여서 정법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고2 당시에 내신으로 생윤 성적이 가장 잘 나왔고, 정법은 외울거 많아도 재밌어서 하고 있는데 어떤 과목을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2025.10.28
    답변 13
  • 기타
    수행 때문에 영어 문장을 만들었는데 잘 만들었는지 모르겠어요ㅠㅠ
    Summer vs. winter We live while we are affected by the weather. Korean people ask one another whether they like summer or winter. Because there are big differences in both temperature and humidity, both summer and winter require proper heath management and the way to manage is different. There is a big gap in temperature in summer and winter. In Korea the average temperature in summer is about 29°C. In contrast, in winter it is about -5°C. During the summer, lengthy outdoor activity can cause heat related illness. So we must often drink water. Summer is humid, while winter is dry. When humidity is high, the discomfort index rises and it is difficult to behave. On the other hand when it is too dry, the skin can crack and itch so we must manage our skin. In conclusion, summer and winter are dangerous. But winter has a good point over summer. Ultraviolet rays are much weaker in winter than in summer. For this reason I like winter better than summer.
    2025.10.28
    답변 4
  • 기타
    고1 자연계열 선택과목
    일반고 고1입니다. 물화생을 할지 화생지를 할지 매우매우매우 고민됩니다. 저는 화학과,응용화학과,생명과학과 같은 자연계열에 관심이 있고 공대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데 대학교에서 발표한 2028 선택과목 발표안을 보면 공대가 아닌 자연계열이어도 권장과목에 물리학이 있는경우가 있더라고요.. 물론 당연히 물리를 하면 좋다는걸 알고있고 그렇기때문에 저 또한 물리를 포기하자니 걱정되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물리는 너무 어렵고 시간투자도 많이 해야하는데 선행을 한 상태도 아니어서.. 화생지를 하고싶긴한데 물리를 포기하자니 걱정되서요… 조언부탁드립니다
    2025.10.28
    답변 9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