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29

  • 진로
    [리로대숲] 생기부 진로와 지원 학과가 다를 때 면접 답변
    면접 보는 학교가 있는데요, 성적 맞춰서 넣은 학과라 생기부에 적힌 진로랑 완전히 달라요ㅠ 생활기록부엔 물리·화학 쪽 진로로 채워져 있는데, 지원한 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예요. 다른 질문들도 걱정되지만 면접에서 “왜 이 학과를 지원했냐” 물어보면 뭐라고 해야 할까요… 진로도 전혀 다르고 활동 연관성도 없는데 조금이라도 자연스럽게 말할 방법 있을까요??
    2025.11.10
    답변 6
  • 학생부
    지구과학 탐구활동 주제 추천해주세요
    지구과학1 심화 탐구를 진행하려고 하는데요...주제를 뭐로 해야할지 도무지 감이 오지 않아요 실험도 해야한다고 하고, 자료도 여러개 사용하고 책도 읽으라고 하시는데 어떤 주제를 선택하야 적합할지 고민입니다.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11.09
    답변 2
  • 수시
    이 성적으로 어디까지 지원할 수 있고 어디까지 합격이 가능할까요?
    전과목 기준(한문,한국사,중국어 포함)1학년 1학기 1.5 1학년 2학기 1.6 2학년 1학기 1.7 2학년 2학기 1.8입니다 모의고사는 3합7까진 맞춰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특은 평범함보단 조금 위인 일반고 세특입니다. 목표는 한양대 신소재 공학부 입니다.
    2025.11.09
    답변 2
  • 수시
    면접(D-13) 연습 준비하면서 생기부 오류에 대해 생긴 질문이 있습니다
    1. 생기부에서 활동 내용 자체가 반대로 적히면 면접실에서 어떻게 답변하나요? 사소한 것일 수도 있지만 3학년 영어 동아리에서 영화 명대사 번역 활동 시 반어적 표현을 직설적 표현으로 의역한 것이 사실인데, 생기부 기록상 반어가 없는 원래 표현을 반어적 표현을 활용하여 번역했다고 써있습니다. 면접에서 생기부가 사실과 다르다고 말하고, 실제 한 활동을 바탕으로 답변하는 것에 불이익이 있나요? 아니면 어떻게든 기록된 것을 바탕으로 지어내야 하나요? 2. 이외에도 덜 중요하지만 내용상 부정확한 기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회언어학적으로 혐오표현을 분석하는 탐구 후 기록에는 "재전유"가 "재 차지하기"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3. 핵심 대신 부차적인 것을 부각하는 스타일의 기록도 있습니다... 용의 생물학적 가능성을 탐구한 보고서에는 원래 "신화적 동물의 역사와 배경뿐만 아니라 생물학적, 물리학적 가능성에 대한 탐구도 관심을 받아야 생각한다"라고 했는데, 이에 대한 2학년 진로 칸에는 "미래 바이오엔지니어링 기술로 용을 창조할 가능성과 신화적 동물의 생물학적, 물리학적 가능성에 관한 연구 필요성을 제언한 점이 매우 뛰어남"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담당 선생님께 칭찬에 대해서는 감사하지만, 이 보고서에 대한 기록의 다른 핵심 부분에 비해 너무 눈에 띄게 작성되어 있어서 고민입니다. 연구 필요성도 아무리 상상해 보아도 비현실적인 수요만 생각납니다. 4. 제가 한 활동과 무관한 기록도 있습니다. 모비딕을 읽고 이스마엘의 고래 분류에 대한 사색의 논리적 오류를 중심으로 현대 생물분류학 체계와 그 한계에 대해 탐구한 것을 기록한 것에는 "이스마엘이 동료의 손을 향유고래의 기름덩어리로 혼동해 주무르는 장면을 통해 이러한 의도적인 논리적 오류들은 미국 제국주의에 대한 성찰과 반성을 상징한다고 해석하는 비판적 사고력이 매우 뛰어남"이라고 써있습니다. 생기부 확인 기간 때 제가 하필 슬럼프에 있어서 못 고친 것이 너무 후회됩니다. 기록의 오류에 대해서 어떻게
    2025.11.09
    답변 3
  • 공부법
    수학 인강 커리 질문입니다
    기본개념으로 이미지쌤 세젤쉬 들엇습니다 실전개념으로 한석원쌤 알파테크닉 이미지쌤 미친개념 둘중에 뭘 들으면 좋을까요 ?!? 현우진 뉴런듣고싶으나 이미대성패스를사버렷어요
    2025.11.08
    답변 4
  • 공부법
    수학 공부법 가르쳐주세요 하위권
    저희 학교가 수학 시험 난이도가 좀 많이 높은 편인데요.. 저는 교과서를 푸는 것도 버거운 5등급 입니다. 이번에는 수학 성적을 반드시 올려야만 하는데 부교재는 너무 어렵고 고쟁이가 학교 시험하고 그나마 비슷한 유형이 나와서 어려운 문제를 풀어야하는데 아예 손도 못 대겠고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시험을 잘 보려면 어려운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그냥 외워야할까요 한 달 남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
    2025.11.08
    답변 10
  • 수시
    생명공학에 관심이있는데 불확실해서 사범대
    생명과학에 관심이있는데 생명과학과의 전망이 불안정할 것 같아서ㅠ 사범대 과학교육과 생가기해보고있는데 교사들 임용도 어렵다고해서..혹시 사범대 진학하는 것 어떻게생각하시나여..?
    2025.11.08
    답변 6
  • 공부법
    [리로대숲] 사설과 기출 비중을 어느 정도로 둘까요??
    고2인데 정시로 가고 싶어서 요즘 사설도 같이 풀고 있어요. 근데 사설이 생각보다 너무 어려워서 점점 풀기가 싫어져요ㅠㅠ 사설이랑 기출을 어느 정도 비중으로 공부하셨는지 궁금해요!!
    2025.11.07
    답변 6
  • 학생부
    [리로대숲] 세특에 독서활동 얼마나 채워야 하나요?
    독서활동이 생활기록부에 따로 기록이 안 된다고 해서요ㅠ 그럼 세특에는 독서 관련 내용을 얼마나 채워야 할까요? 각 과목별로 책을 읽고 써야 하는지, 아니면 국영수 같은 주요 과목 위주로만 써도 괜찮은지도 궁금해요..!
    2025.11.07
    답변 12
  • 학생부
    초등교육과 희망하는데 세특 자율에 넣을 활동
    안녕하세요. 현재 초등교육과를 희망하는 고2인 학생입니다. 제가 자율활동을 채워야해서 독서토론, 멘토멘티 활동하려하는데 이외에 더 추천해주실 활동 있을까요?? 또는 독서토론 활동과 멘토멘티 활동을 해보셨다면 활동 방식을 추천해주실수있나요. 현재 생기부에 ai 관련 문제 주제를 많이 썼습니다. (이건 다른 질문인데 생기부 일관성있는 주제가 있는게 좋나요?)
    2025.11.06
    답변 4
  • 수시
    신소재공학과를 희망하는 과중 고2입니다
    현재 생기부를 1학년 때부터 신소재 쪽으로 쭉 밀고 있어서 서울 상위권 신소재 공학과를 희망하고 있습니다.현재 총 내신은 1.5이고 1학년 1학기 수학이 3등급. 2학기는 1등급. 2학년 1학기 물리가 3등급, 수학도 3등급인데. 이번 2학년 2학기 때 모두 1등급을 맞으면 가능성이 있을까요..? 위 교과 말고는 다 일등급입니다.
    2025.11.06
    답변 4
  • 수시
    [리로대숲] 수시 우주상향으로 붙은 멘토님들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수시 원서를 쓰면서 우주상향으로 2군데 넣었는데 내신이 지원 대학 커트라인보다 조금 낮긴 하지만 생기부는 꽤 자신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기대하게 되네요.. 혹시 우주상향으로 실제 합격한 사례 있을까요ㅜㅜ 운이 아니라 진짜 가능성 있는 우주상향이 있을지도 궁금해요..!
    2025.11.06
    답변 3
  • 정시
    [리로대숲] 정시 전환한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려요!!
    요즘 정시로 갈지 내신을 계속 챙길지 너무 고민돼요. 모고 성적이 내신보다 더 잘 나와서 정시 쪽으로 마음이 가긴 하는데 주변에서는 그래도 내신을 끝까지 챙기라고 하더라고요.. 참고로 고2입니다!! 1. 정시는 보통 언제부터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게 좋을까요? 2. 내신이랑 병행하는 게 가능한지도 궁금해요!!
    2025.11.06
    답변 3
  • 기타
    [리로대숲] 영어 학원 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현재 고2이고, 모의고사 풀면 2~3등급 정도 나옵니다. 영어 학원 다니고 있는데, 그냥 혼자 기출 돌리면서 공부할까 고민돼요. 근데 막상 학원 끊으면 불안할 것 같아서 망설여지네요ㅠ
    2025.11.05
    답변 7
  • 대학
    [리로대숲] 성적에 맞춰서 가는 대학.. 괜찮을까요?
    전공에 흥미가 없으면 대학 가서 버티기 힘들까요? 그냥 성적에 맞춰 가도 괜찮을지 고민돼요.. 사실 꼭 가고 싶은 학과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요ㅠㅠ
    2025.11.05
    답변 15
  • 진로
    [리로대숲] 고2 진로 변경 괜찮을까요??
    고등학교 2학년 이 시점에서 진로를 바꾸는 게 괜찮을까요?? 내신은 2점 중반대예요. 원래는 생명과학 쪽을 생각했는데, 요즘은 심리학과로 마음이 가서요. 지금 바꿔도 늦지 않을까요..?
    2025.11.04
    답변 10
  • 공부법
    [리로대숲] 한국사 최저 맞추기 위한 벼락치기 공부법 알려주세요..!
    그날 풀고 찍는 거에 따라 7등급 나올 때도 있고 2등급 나올 때도 있어요 ㅠㅠㅋㅋㅋㅋ 수능 전까지 등급 올릴 수 있는 한국사 공부법 있을까요? 강의 보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6·9모 분석하는 게 더 좋을까요..?
    2025.11.04
    답변 12
  • 학생부
    행정학과랑 연관있는 언어와 매체 중 언어파트 탐구 주제 없을까요...
    언어와 매체 파트 공부 하는데 언어 파트 부분에서 행정이랑 연관되는 탐구 하고 싶은데 좋은 주제 없을까요
    2025.11.03
    답변 1
  • 수시
    [리로대숲] 면접 때 기업이름 언급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혼자서 면접 준비중인 수시러입니다,, 왜 방송이나 유튜브 이런 거 보면 기업 이름이나 구체적인 상표 이름, 로고 같은 거 나오면 돌려서 말하거나 모자이크로 가려버리거나 하잖아요? 면접볼 때도 구체적인 기업이나 상표나 서비스나... 이런 거 말하면 안 되나요? 예를 들어서 제페토, 메타, 틱톡 이런 거요.
    2025.11.03
    답변 6
  • 정시
    [리로대숲] 수능 열흘 남았는데도 등급 올리는 게 가능한가요
    올 3등급인데... 열흘 동안 정말 나 죽었다 생각하고 한 과목이라도 빡세게 하면 오르는 과목이 있을까요? ㅠㅠ 맨날 4-5등급 하다가 어떻게 3등급까지 끌어올려놓곤 솔직히 제 머리로 이 정도도 잘 한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더 오를 수 있으면 올리고 싶다는 욕심이 이제서야 들어버려서요... 열흘은 솔직히 무리겠죠?ㅎ
    2025.11.03
    답변 5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