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29

  • 기타
    생윤 문제집 추천해주세요!!
    수특 마더텅검정 완자 1등급만들기 풀었고 지금 마더텅빨간색 풀고있어요. 생윤 최종개념서랑 문제집 유형별 모음이랑 고난도 모음집 세 종류 추천해주 시면 감사하겠습니다..!!아님 수특을 더 돌리는게 나을까요..?인강강사분꺼도 괜찮지만 제가 인강을 안들어서 일반시중문제집 추천해주시면 진짜감사드리겠습니다ㅜㅜ진짜진짜 감사합니다!!!!!
    2025.11.14
    답변 1
  • 기타
    국어 푸는 순서 및 시간분배 도와주세요!!
    원래 고2때까지만 해도 그냥 문제배열 순서대로 풀었는데 시간분배가 잘되어서 그냥 그대로뒀는데 어제 모의수능쳐보니까 국어 푸는 순서를 조율해야겠더라고요. 선택과목은 언매이고 언매를 잘하는편은 아니에요. 문학은 괜찮고 독서도 괜찮은데 과학지문을 너무 어려워해요. 저는 어떤 순서대로 푸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파트별 시간분배는 어느정도로 하면 좋을까요?
    2025.11.14
    답변 6
  • 공부법
    어디서 공부하시나요?
    저희아이는 (고1) 집에서 공부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휴대폰도하고 잠도자고 먹으러 왔다갔다 제가 보기엔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는거 같아요 잔소리 하면 내가 알아서 한다고 하며 문닫고 들어가 버리네요 관리형 도서실 보내는게 좋을까요? 기숙학원을 보내야할지 자기주도가 안되는거 같아 약간의 강제성이 있는곳에 보내야 할거 같은데 어떻게 어디서 공부를 하면 잘할수 있을까요? 답답한 마음에 올려봅니다
    2025.11.14
    답변 11
  • 대학
    부산대 갈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ㅠㅠ
    지금 진로를 완벽히 정한 건 아니고 부산대 간호학과를 생각중인데 5등급제 기준으로 1.8인데 부산대 간호학과 갈 수 잇나요? 최저는 2합 7로 알고 있는데 영어가 모고 2~3 왔다갔다 해서 좀 더 다듬고 수학은 준비안하고 3정도 뜨긴하는데 최근에 5로 내려갔습니다 ㅜㅜ 2합 7이 맞춰지긴 햇는데 고1꺼라 의미가 없기도 하고 혹시나 한국사 4 이상을 요구하는지도 궁금하네요 ㅜㅜ 성적을 얼만큼 올려야 부산대 간호학과를 갈 수 잇을까요?? 아 그리고 2028 수능 때는 2합이 아니라 5합 이런식으로 가나요?ㅠㅠ 말이 많이 나오는 거 같아서요 ㅠㅠ
    2025.11.14
    답변 1
  • 기타
    선택과목 미적분 VS 심화수학1
    문과 학생입니다. 일어일문과 지망생이고 수시지원카드는 현재 학종3.5(3) VS 논술6.5(7)정도 생각하고있는데 미적분이랑 심화수학1 중에 너무 고민하고있어요ㅜㅜ제가 중학교때도 확통을 진짜못했고 수열이나 조합, 순열 이런것도 수학 상, 하나 수학1, 2때 진짜 못했어요..고2 내신확통도 전과목 중 제일낮았고요..어차피 미적확통 둘다 노베라 고3 3모 미적확통 풀어봤는데 미적에서 정답 개수가 더 많아서 너무 고민되어요..어떤과목이 더 나을까요..??모의고사는 3등급입니다..
    2025.11.14
    답변 2
  • 기타
    [리로대숲] 수능 끝났는데 뭐 하면 좋을까요?
    수능 끝났는데 막상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점수가 아쉬워서 허무하기도 하고… 논술도 하나밖에 없고, 남는 시간에 뭐 하면 좋을지 추천 부탁드려요!
    2025.11.14
    답변 16
  • 대학
    [리로대숲] 수능 성적 35334 인서울 가능성 있을까요?
    가채점했는데 35334 나왔어요.. 수학 등급이 너무 낮아서 걱정인데 ㅠㅠ 인서울 가능할까요? 사탐이고 한국사는 2입니다.
    2025.11.14
    답변 4
  • 진로
    [리로대숲] 제품 디자인 하는 직업이 하고 싶어요
    고1이고 디자인에 관심 있는데 미술 경험이 전혀 없어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비실기 계열로 디자인 쪽을 가야 할지, 그냥 경영학과 같은 안정적인 길을 가야 할지도 고민돼요.
    2025.11.13
    답변 4
  • 공부법
    [리로대숲] 수학 3등급 탈출하는 법… 도와주세요
    모의고사 보면 늘 3등급 근처에서 머물러요. 기출이랑 사설 모고, 인강까지 다 해봤는데 딱히 이거다 싶은 효과가 없어요ㅠ 요즘은 그냥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도 모르겠는 상태예요. 이럴 때 어떤 공부 루틴이나 방식이 도움이 됐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25.11.13
    답변 5
  • 수시
    부경대 지망하는 일반고 고2
    전에도 글쓴적이 있지만 고2가 되면서 진로가 계속 변경되다가 지금은 대학만 정해두고 목표를 향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1학년 종합은 344555로 마무리했고 이번 2학년은 333324로 올렸습니다. 현재 부경대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혹시 부경대 재학중이시거나 정보가 있으신 분들의 고등학교 1,2학년 내신 성적을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궁금한게 있는데 진짜 3학년 1학기 성적은 종합 성적에 별로 큰 영향이 없나요??
    2025.11.13
    답변 1
  • 수시
    고2 대학 5등급...
    고1 때 내신이 4점대 후반 2학년오고나선 더 떨어져서 5등급중반이에요... 생기부나 활동을 잘하긴했는데 성적이 나빠요 수학이든 탐구든.. 어떻게 해야 할까고 건축 가고 싶은데 희광도 안 보이고 내년 수능은 더더욱 자신 없는데...
    2025.11.12
    답변 4
  • 학생부
    물리1 자유주제 탐구 건축
    물리 1에서 주제 선택해서 탐구하고 발표해야하는데 뭘 해야할지.... 심화적인거 하고 싶은데 다 거기서 거기고 딱히 이제껏 제가 한거 중에 실화시킬 내용이 없어서.....(지진은 다른 과목에서 좀 해서 )- 그리고 1학기에 배운 내용(힘, 역학)보단 2학기때 배운(전기 파동)이 괜찮을거 같아서고 아무튼 그래서 괜찮은 좀 심화적인 주제 추천해주세요 제 진로는 건축공학입니다ㅜㅜㅜ
    2025.11.12
    답변 1
  • 기타
    예비고3 멘탈이 너무 흔들려요..
    예비고3 학생입니다. 선배들의 수능이 다가올수록 다음은 저라는게 자꾸 생각나서 흔들려요. 멘탈관리도 잘 안되고요.. 주변에 멀리 학원다니는 애들 보면 아 나도 다녀야되나 이런생각때문에 불안하고 제가 예를들어 방금 국어를 다 끝내고 수학을 펴다가도 주변에 국어하는 애가 보이면 저는 제목표량을 다 채웠음에도 다시 국어를 해야될것같고 그래서 점점 흔들려요..ㅜㅜ멘탈잡는방법 알려주세요..!!ㅜㅜ
    2025.11.12
    답변 11
  • 학생부
    [리로대숲] 봉사 동아리 들어가도 될까요?
    아직 진로를 딱 정하지 못해서 학생부에 어떤 활동을 넣어야 할지 고민이에요. 내년에 동아리를 새로 들어가야 하는데, 진로 관련 동아리를 못 정하겠어서 봉사 동아리를 들어가볼까 생각 중이에요. 근데 이런 봉사 중심 동아리도 나중에 학생부에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진로가 명확하지 않아도 교과 관련 동아리를 선택하는 게 더 나을까요?
    2025.11.12
    답변 9
  • 수시
    [리로대숲] 고1인데 5등급이면 수시 포기해야 할까요?
    1학기 때 성적이 생각보다 잘 안 나와서 평균 5등급 정도예요. 마음 잡고 열심히 하고 있는데, 이미 늦은 건 아닌가 걱정돼요ㅠㅠ 이 등급이면 수시보다는 정시 쪽을 생각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아직 1학년이니까 비교과나 활동을 챙기면서 계속 수시 준비를 해보는 게 좋을까요?
    2025.11.12
    답변 6
  • 학생부
    심화탐구 주제 추천해주세용
    진로세특을 적어야하는데 ( 좋아하는 과목으로 진로 찾기 활동) 거기서 국어(독서) 추론적 읽기를 통해서 심화탐구를 하라고 하는데 어떤걸로 심화탐구를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제 진로는 초등교육학과에요 탐구주제 추천해주세요!!!
    2025.11.11
    답변 2
  • 학생부
    수학 세특 활동인데 도와주세요
    수 2 내용으로 실생활 활용을 해서 보고서를 적어야 하는데 경영이나 경제, 무역 쪽 주제로 미분적분하고 너무 복잡하지 않게 연관 지을 수 있는 주제들 있을까요....?..?????ㅠㅠㅠ 도와주세요ㅠㅠㅠㅠㅠㅠ
    2025.11.11
    답변 3
  • 정시
    [리로대숲] 수능 막바지 공부법 도와주세요!!
    수능 진짜 얼마 안 남았는데 뭘 봐야 할지 모르겠어요.. 과목을 다 세세하게 볼 수도 없고 어느 정도씩 봐야 할지 감도 안 잡혀요. 지금 어떻게 공부하는 게 제일 효율적일까요?
    2025.11.11
    답변 3
  • 기타
    [리로대숲] 수험장 꿀팁이나 꼭 챙겨야 할 거 있을까요?!
    수험장에 가져갈 물품 미리 챙겨놨는데요, 혹시 빼먹은 게 있을까봐 불안해요ㅠㅠ 다들 “이건 꼭 챙겨라!” 하는 물건 있으면 알려주세요! 수험장 꿀팁 같은 것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25.11.11
    답변 3
  • 대학
    [리로대숲] 인서울 대학 가려면..
    안녕하세요. 현재 고1이고 내신이 4초반 정도 나와요. 많이 부족하지만 인서울 대학에 가고 싶어요ㅜㅜ 성적을 어느 정도까지 올려야 현실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2025.11.10
    답변 8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