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29

  • 수시
    약대 가능? 성적고민
    고1) 순천대 약대 가고싶은데 성적이 계속 떨어지고있어서 너무 고민이에요. 성적보니까 절대 약대는 못갈거같아서 생기부는 생명공학으로 채우고있는데 이 성적인데 열심히하더라도 가능성이있을까요…? 또 제가 열심히 하려면 어케해야할까요…? 성적 : 1학기중간고사 1.5(수과한 1, 국영사 2) 1학기 최종 2.0(수 1, 한문3, 나머지 2) 2학기 중간고사 2.1(한국사1,영어3,국수사과2) 모고 평균 3
    2025.11.20
    답변 1
  • 공부법
    수학공부법 좀 알려주세요
    제가 수학을 정말 못하는 편인데요 지금 시험이 약 2주 조금 더 남게 남았는데 학교에서 나눠주는 프린트가 있는데요 그게 수능하고 모의고사 문제인데 거의 20번부터 28번까지들의 문제라서 너무 어려워서 손도 못 데겠는데 그게 변형되서 나온단 말이에요 지금 공부할 시간도 없는데 과목도 많고 수행평가도 많고 근데 저는 이번에 수학 성적을 꼭 올려야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냥 36문제 정도 있는데 답지를 보고 계속 여러번 풀어야할까요 정말 너무 힘들어요 도와주세요
    2025.11.20
    답변 6
  • 정시
    수시납치방지하는법알려주세요
    수시 정시 둘다 고려하고 있는데요 수시납치 안 당하려면 어떻게 원서를 넣어햐할까요? 뭐 6장 다 면접 있는 걸로 넣으면 되나요 ㅠㅠ
    2025.11.20
    답변 11
  • 정시
    [리로대숲] 정시 준비 시작하려는데 감이 안 잡혀요
    정시 준비를 이제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뭐부터 해야 할지 정말 감이 안 잡혀요… 부모님도 입시 쪽은 잘 모르시고, 주변에 정시 준비하는 친구들도 거의 없어서 조언 얻을 데가 없네요. 인강이나 학원도 안 다니는 상태라 더 막막한데… 지금 단계에서 뭘 먼저 시작하면 좋을까요? ㅠㅠ
    2025.11.20
    답변 3
  • 기타
    [리로대숲] 폰 사용 줄일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핸드폰 사용시간 줄이지를 못해요.. 혹시 폰 덜 쓰게 해주는 앱이나 공부에 도움됐던 앱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
    2025.11.20
    답변 9
  • 학생부
    제가 쓴 동아리 세특 봐주세요
    제 진로는 생물교육과이구 과학캠프라고 과학실험하는 걸 했는데 바나나 dna 추출실험을 했거든요 근데 동아리에서도 생명과학 관련 실험을 바나나로 해서 과학캠프를 세툭에 쓰려고 그냥 양배추지시약이랑 염화암모늄눈결정실험했어요ㅠㅠ 내년엔 기장해서 생명실험 많이 할 거구요! 평소 실험에 집중하고 분위기를 이끄는 학생으로, 높은 탐구 의지를 보이고 과학적 호기심과 사고력을 보임. 동아리 활동에서 진행한 '양배추 지시약 실험'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실험을 원활하게 만드는데 기여했음. 산성, 중성, 염기성을 구분하여 각 시료가 어떤 색으로 변할지 유추하고 실험을 진행함. 산성인 물질은 붉은색, 염기성은 푸른색 중성은 보라색으로 변한다는 것을 깨닫고 변하는 까닭이 궁금해져 탐구하게 된 계기가 됨. 지시약은 다른 산성도에서 다양한 색을 띠는 화합물이고 산성도에 따라 안토시아닌 색소의 구조가 달라지기 때문임을 이해함. 그 이후엔 색 변화와 그 까닭을 정리하여 급우들에게 설명함. ‘염화암모늄 눈 결정 만들기 실험’을 수행하며 눈 결정이 만들어지는 원리가 신기해 탐구하게 됨. 염화암모늄 포화용액의 온도가 낮아지고 수용할 수 있는 용질의 양이 줄어들면서 원래 있던 용질은 석출되기 때문에 눈 결정처럼 보인다는 것을 깨달음. 더 나아가 실험 과정 중 염화암모늄을 중탕시켜야 하는 것에 의문점을 가졌고 직접 가열하면 온도 변화가 커져 결정이 다시 녹거나 너무 커지는 등 실험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중탕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실험에 대해 궁금증이 해결됨.
    2025.11.19
    답변 1
  • 대학
    [리로대숲] 대학교 정시 지원 준비
    정시는 보통 수능 결과 나온 뒤에 지원 준비를 시작하는 게 맞나요? 컨설팅을 받는 게 좋을지, 아니면 진*사 결제만으로도 충분할지 고민돼요.
    2025.11.19
    답변 3
  • 진로
    [리로대숲] 3년 동안 꾸준히 준비하면 학종에서 유리할까요?
    고1인데 정치외교학에 관심이 있어 학교생활기록부도 관련 활동 위주로 채워가고 있어요. 성적이 아주 뛰어나진 않지만, 3년 동안 같은 진로를 꾸준히 준비하면 학종에서 유리하게 작용할까요?
    2025.11.19
    답변 9
  • 학생부
    고1 수학 심화탐구 주제 추천해주세요
    수학 주제탐구 보고서를 써야하는데 주제를 뭐로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증명은 피하라고 하셨어요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2025.11.18
    답변 2
  • 공부법
    [리로대숲] 수학 완전 노베이스 공부법
    수포자로 지내서 1-2번 문제까지 겨우 풀고, 그 뒤로는 손을 아예 못 대는 수준입니다. 모의고사 수학은 보통 6~7등급 정도 나오고, 기초가 없어서 맞는 문제들도 대부분 찍어서 맞춘 경우가 많습니다. 수학을 처음부터 다시 잡아보려고 하는데, 중학교 개념도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추천하실 문제집이나 공부 방법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2025.11.18
    답변 4
  • 학생부
    [리로대숲] 탐구보고서 어떻게 반영되나요?
    고1 아이가 학생부를 많이 채우지 못한 것 같아 앞으로 좀 더 챙기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1. 탐구보고서는 수행평가와는 별도 활동인가요? (수행평가 외에 추가로 보고서를 제출해도 학생부에 기록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주제는 자유인지, 그리고 정해진 주제가 있어도 진로와 연결해서 작성해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2025.11.18
    답변 5
  • 학생부
    건축 공학 프로젝트 주제, 실험
    현재 건축공학 희망하고 있습니다 제가 학교에서 프로젝트를 하는데요 근데 자유 주제라 과목 상관 없고 꽤나 중요한 활동이라서요 과목이 어떻든 전에 활동이 어떻든 제가 다 연계할수는 있거든요 근데 심화적으로 활동을 해야해요 무조건이요 활동이 실험이면 좋을 거 같아요 건축공학과 관련된 심화된 주제, 실험 알려주세요
    2025.11.17
    답변 1
  • 학생부
    수학 탐구 추천해주세용
    탐구를 할 때 한 곡선 위의 서로 다른 점에서 그은 접선이 같을 수도 있을까? 혹은 접선의 개수나 점점의 개수는 항상 같을까 이런 질문으로 탐구를 전개해나가라고 하시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아니면 과탐하고 연관지으라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수2 수강하고 있습니다
    2025.11.17
    답변 1
  • 수시
    생1 화1 7등급 부산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광역단위 자사고에 다니는 고2 학생입니다! 수학과나 수학교육과 통계학과를 생각하고 있는데 제 내신 등급이 괜찮은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려요 1학년과 2학년 1학기 때는 통합과학하고 화1 생1 모두 7등급이고 물1만 5등급이에요 전체 평균은 5점대 초반이구요 그런데 2학년 2학기에는 9등급제가 나오는 과학 과목이 없어서 평균이 3점대 후반으로 올라가 있는 상태예요. 근데 이번 학기에 듣는 생명과학2와 화학2는 공부를 거의 못해서 B등급이 나올 것 같아요. 그래서 혹시 대학에서 성실성이 부족하거나 과목편식이 심한 학생으로 보지 않을까 걱정도 되고요 이런 부분이 수학과나 수학교육과 통계학과 지원에 불리하게 평가될지도 궁금해요. 수능 과목도 고민이에요ㅠ 1학년 때 과탐 공부를 거의 안 해서 개념이 비어 있다 보니 사탐 두 개를 선택하는 게 현실적인지 아니면 지구과학1 하나와 사탐 하나로 가는 게 나을지 모르겟어요 또 부산대 지원 가능성도 알고 싶어요 지금 성적에서 어느 정도로 보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수학은 1학년 때 5등급이었는데 2학년 들어오면서 3등급 정도로는 올랐어요 2학기 때 미적과 확통 중 어떤 과목을 중심으로 공부할지도 고민이에욥 미적은 중간고사에서 1명 차이로 3등급이고 확통은 평균으로 5등급이라서요... 확통을 버리고 미적에 집중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미적은 놔두고 확통을 열심히 해서 올리는게 나을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ㅏ
    2025.11.17
    답변 3
  • 수시
    [리로대숲] 기말 내신 올리는 법
    내신 성적을 이번 학기에 꼭 많이 올리고 싶은데, 막상 학기 중이 되니까 공부 흐름을 꾸준히 유지하는 게 너무 어렵네요. 학원은 수학만 다니고 있어서 다른 과목은 다 혼자 챙겨야 하다 보니 시간 배분도 애매하고, 효율이 잘 안 나오는 느낌이에요. 학기 중에 성적 확 올리셨던 분들이 어떤 루틴으로 공부하셨는지, 집중력 높이는 팁 같은 것도 있으면 알려주세요 ㅜㅜ 이번 기말은 정말 잘 보고 싶어요…!
    2025.11.17
    답변 8
  • 정시
    [리로대숲] 수능 영어 2등급인데..
    수능에서 영어 1등급이랑 2등급 차이 많이 큰가요? 2-3등급 차이는 확 크다고 들었는데, 제가 영어 2등급이 나와서요.. 국어·수학 비중이 대부분 더 높으니까 괜찮겠죠..?
    2025.11.17
    답변 5
  • 학생부
    수2 경영 실생활탐구보고서 주제좀 추천해주세요
    경영쪽에서도 재무(투자)쪽입니다
    2025.11.16
    답변 2
  • 수시
    수시망햇어요정시로갈까요 ㅠ
    수시를 버리는 건 아니지만 제 내신이 3점초중반?이기도하고 .. 수학 영어 국어 이런건 2,3인데 탐구가 3,4에 일본어를 그냥 버렷어요..... 생기부도 쓴다고 정말 열심히 썻긴한데....현재 공동교육과정도 3개 이수(아이캐드, 실생활 속 수학활용, 인공지능수학) 를 했으나 제가 1학년때 진로가 공학계열이라 공대쪽으로 다 채웟어요 ㅠㅠ 2학년때부터 진로가바껴서 경찰행정쪽으로 쓰고잇습니다 생기부가 그닥 경쟁력이 잇다는 생각이 안들어서요 좋은 생기부란 뭔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동국대 경행과가 너무 가고싶은데 수시로는 힘들겟죠 동국대가 안된다면 경기대용인대도너무너무가고싶습니다 3학년때 내신나오는 과목이 좀 있긴한데(탐구도 잇어요 !!! 정법생윤) 어느정도까지 올릴 수 잇을지도 모르겠어요 올려서 올려진다하먼 정말 열심히하겟는데 다들 주변에서 2학년이 내신 끝이라해서요 ㅠㅠㅠ 현역정시로 성공하려면 어느정도까지 어떻게 공부해야하나요 모의고사를 진지하게 본 적도 없고 수능공부를 해본적도 없어요 넘 인생이막막해요 ㅠ
    2025.11.16
    답변 6
  • 수시
    독서 내신 공부법 도와쥬세요 ㅠ
    이과기도 하고 국어 내신에 큰 시간을 쏟을 필요는 없는거 같아 적당히 공부하고 항상 3등급을 맞아왔는데요…(문학,공통국어) 근데 독서과목에서 4등급이 나왔습니다 다시 3으로 올리려면 2등급이나 3등급 초번 등수를 받아야 하는데 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ㅜㅜㅜ 참고로 국어 모고는 2등급나와요…이번애도비문학 다맞앗어요
    2025.11.15
    답변 7
  • 기타
    사회문화 문제집 추천부탁드립니다..!!
    최종개념서랑 문제집 추천부탁드려요..!!현재 수특 마더텅검정 완자 1등급만들기 풀었는데 수특을 더 돌리는게 나은가요..??문제집은 유형서랑 고난도, 도표문제집 추천 부탁드립니다..인강강사분꺼도 괜찮지만 제가 인강을 안들어서 일반시중문제집 추천해주시면 진짜감사드리겠습니다ㅜㅜ
    2025.11.14
    답변 6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