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29

  • 진로
    [리로대숲] 아이 진로 방향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에요
    요즘 아이가 꿈이 없다며 본인 미래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 것 같아 걱정됩니다. 대학은 가겠다는데, 전공이나 진로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않는 모습이라 마음이 쓰여요.. 이런 경우 어떻게 진로 탐색을 도와주는 게 좋을까요? 아이 스스로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려면 어떤 방법이 효과적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5.11.24
    답변 14
  • 공부법
    [리로대숲] 수시러 예비고3인데 겨울방학에..
    예비고3입니다. 기말 끝나면 학원을 모두 그만두고 독학+관독으로 수능 준비를 해보려고 해요. 꼭 수시로 가겠다는 목표가 있는데, 수시 준비하는 학생도 겨울방학엔 정시 공부 위주로 하는 게 더 나은가요? 아니면 내신 준비에 더 집중해야 할까요?
    2025.11.24
    답변 12
  • 진로
    5등급제 3등급대 의대 정시
    안녕하세요. 저는 대치동 학군지 일반고를 다니고 있구요. 현재 의대라는 꿈을 찾고보니 내신이 이모양 입니다 ㅠㅠ 28수능부터는 내신도 포함된다던데 저는 그냥 꿈을 포기하고 지방대나 가야 하는걸까요..? 개인적으로는 꿈을 이루려는 소망이 간절합니다..
    2025.11.23
    답변 2
  • 학생부
    생기부용 영어 책 추천해주세요!
    경영 및 법조계 분야 지망하는 학생입니다! 영어 수행평가로 읽을 책을 정해야 하는데 150쪽 넘지 않는 선에서 괜찮은 소설 등등 도서 있을까요?
    2025.11.23
    답변 2
  • 공부법
    공부시간 만드는법?
    시험 잘보려면 효율적인것도 중요하지만 시간도 많아야하잖아요? 근데 아침에 학교가야하니까 7시에 일어나야하는데 새벽에 자게되면 조금밖에 못자서 수업시간에 졸고 머리아프고 그러는데 공부시간 늘리는 방법이라던지 자는시간이랑 효율적인 배분같은 좋은 방법없을까요
    2025.11.23
    답변 14
  • 공부법
    국어,사회,영어 내신 공부법
    제가 문과과목이 약한편인데 공부를해도 국어,사회,영어는 점수가 너무 안나와요… 좋은 공부법있나요
    2025.11.23
    답변 5
  • 대학
    대학가면 복전하기 쉬운가요?
    다들 대학가시면 복수전공 많이 하신다고 들었는데!! 복수전공하기 쉽나요..? 제 말은 복수전공하며 공부하기 쉽냐는 말이 아니라 되게 흔한 일인가?궁금해서용 만약 복전이 흔한일이면 제가 지금 공대를 희망하는데 차라리 공대말고 좀 낮은과로 들어가서 대학을 높이고 복전을 하는게 훨 유리한거 아닌가요???
    2025.11.23
    답변 17
  • 학생부
    생기부는 어떤 식으로 채워나가는건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고1학생이고 산업공학희망중인 학생입니다!! 수학,사회,국어 등등 여러 교과목들에서 주제탐구?보고서를 제출하라하시고 또 진로나 등등 여러 탐구 보고서를 제출하라하시는데 서로 교과연계나 심화탐구나 하면 좋다고들 하잖아요..그런 주제나 또 이런 연계는 어떻게하는건가요 생기부를 어떠한 방향성을 갖고 써야하는지 궁금해요!
    2025.11.23
    답변 8
  • 학생부
    산업공학과 도서 추천해주세요 ㅠㅠ
    안녕하세요! 산업공학과 희망중인 고1학생인데요 제가 국어시간에 책 하나 선정해서 독후감쓰고 발표해야하는데 이게 생기부 들어가는거라ㅠㅡㅜ 어떤 책을 선정하면 좋을까요? 추천해주세요!
    2025.11.23
    답변 3
  • 공부법
    국어 공부법 질문드립니다..
    고2 모고와 고3 모고 등급격차가 너무 커서 그 원인을 찾다가 제가 뚜렷한 근거 없이 이거같은데..?식으로 정답을 찾고 있는 거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런 습관 고치는 방법 알려주세요..지금 마더텅 푸는데 시간내에 문제 풀면서 정답 근거까지 찾아서 답 체크하는 연습을 할까요 아님 다른 방법이라도 추천 부탁드립니디..!인강은 딱히 안듣고 있어요..
    2025.11.22
    답변 4
  • 대학
    대학5등급제 수학 2등급 3등급
    제가 5등급제 현재 고 1 이고 1학기때 수학 2 뜨고 나머지가 1떴거든요 근데 이번 중간고사에 다른과목 다 1에 순위권인데 수학이 3이 떠버렸어요.. 그래도 전교 10등은 뜨더라고요 1등급 맞아야한다는 압박감때문에 너무 망쳐버렸어요 당연한것도 못 풀고요.. 혹시 이제 인서울은 포기해야겠죠 ?ㅠㅠ 이과진로에요.. 완전 망했네요 인생 기말때 1이 뜨든 2가 뜨든 2겠죠 ?ㅠ 3은 안 뜨게 할수있어요
    2025.11.22
    답변 1
  • 공부법
    학습지 좋은 암기방법
    가정,사회 학습지 좋은 암기방법 없을까요ㅠㅠ 사회는 그렇다치고 가정은 글도많고 양도 너무많아요..
    2025.11.22
    답변 10
  • 대학
    진로 상담좀 부탁 드립니다ㅜㅜ
    제가 이때까지 총내신은 학교 인원이 워낙 작아서 1.9 정도 되는데 전교 5등입니다ㅜㅜ 2학년 모고는 대부분 쳤을때 과목이 다 1등급이 나오는데 탐구가 물리가 가끔 2가 뜹니다ㅜ 백분위로 치면 98.몇 정도 나오는데 정시만 파자니 내년이 마지막이라서 좀 그렇기도 하고 저희학교가 학종이 좀 좋아서 1.9 정도도 서성한까지는 가더라고요 제 목표가 서연고에 이공계 인공지능이나 전기전자 쪽으로 가고 싶은데 좀 힘들겠죠..? 참고로 농어촌 되요ㅜㅜ
    2025.11.22
    답변 3
  • 수시
    가천대 약술논술기출문제 볼수있나요
    가천대 약술논술 준비중인데 기출문제나 문제 유형을 알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2025.11.22
    답변 2
  • 기타
    선택과목 변경가능할까요
    지금 고등학교 2학년입니다 내년에 수강할 선택과목을 이미 다 정하고 신청기간도 마감되었는데 지금 엄청 후회하고 있네요 지금이라도 변경가능할까요
    2025.11.21
    답변 4
  • 학생부
    [리로대숲] 학생부 장수에 대해..
    학생부가 어느 정도 분량이면 많이 채웠다고 보는 건가요? 20장 이상은 있어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게 단면 기준으로 말하는 건가요?
    2025.11.21
    답변 9
  • 수시
    [리로대숲] 수시 재수할 때 고3 2학기 성적
    수시 재수할 때 고3 2학기 내신을 많이 반영하는 편인가요? 제가 내신이 3점대라 2학기 성적까지 들어가면 등급이 떨어져서 걱정됩니다 ㅠㅠ 솔직히 재수할 줄 몰라서 시험을 대충 봤거든요…
    2025.11.21
    답변 3
  • 수시
    동아리 선택을 잘못한거 같아요
    제가 학기초에는 하고 싶은 진로가 없어서 무작정 과학 동아리에 들어갔는데 이제 학교를 다니다보니까 한가지 진로나 학과를 정해야 될것같아서 사회복지학과로 가고 싶은데 이미 과ㅏㄱ 동아리에 들어와 버렸는데 괜찮나요
    2025.11.21
    답변 12
  • 학생부
    확통 주제탐구보고서 주제 추천
    확통 뉴스를 만드는 활동이고 제 진로는 경찰행정학과 입니다 사회문화시간에 배운 차별교제이론 또는 낙인이론 등을 바탕으로 청소년 범죄와 관련된 통계 뉴스를 만들려고 했는데 이게 뉴스 제작을 통해 배운 점과 깨달은 점이 있어야 하는데 그냥 사회문화때 배운 거 그래로 확통에 복붙하는 느낌이에요.. 사회문화시간에 배운걸 토대로 심화된 주제 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
    2025.11.21
    답변 2
  • 진로
    과목 선택 걱정돼요
    하고싶은건 이과인데 성적은 문과가 잘 나와서 엄청 고민하고 그냥 생물교육과 갈려고 이과로 선택과목을 맞춰줄 상태인데요....전 수의대가 너무 가고 싶은데 제 내신성적이 2.3정도?2학기 기말 봐도 잘봐봤자 2일거 같은데 희망이 없을거 같아서 화학을 포기하고 생명 지구과학을 했어요 생지 해서 혹시 등급이 잘 나오면 수의대 도전할수 있을까요...?화생으로 과목변경을 해야할까요...그리고 기하를 안해도 생명쪽 학과 지원이 가능할까요? 원래는 나름 꿈이 확고하다 생각했는데 과학을 좋아하는데 수학을 못하고...국어가 또 점수가 잘 나오니까 그냥 국어 쪽으로 틀까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돈 벌수 있는건 이과니까....12월 전까지 정해야해서 너무진짜 고민돼요 현실적으로 조언해주세요
    2025.11.20
    답변 3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