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29

  • 기타
    예비 고3 수시 정시 고민입니다
    학군지 갓반고 예비고3인데 수시 정시 비중 추천해주세요..논술 제외하고 수시로는 목표대학이나 제가 잡은 최저대학에도 못가는 정도에요..상담결과 제 성적으로 교과나 학종 쓰기는 힘들다고 하셨어요. 정시로는 고2모고지만 목표학교 적정 나와요. 기말고사 20일 남아서 비중을 차이를 줘야하는데 어떻게 두면 좋을까요..?ㅠㅠ
    2025.12.01
    답변 4
  • 공부법
    겨울 방학동안 공부 계획, 방법
    독서실에 앉아있는 시간은 긴데 그만큼 공부 효율이 안나와요ㅠㅠ 집중시간도 짧은거 같고 어떠케 해야지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ㅠㅠ 영어를 진짜 너무 못하는데 못해서 더 안해요 그리고 수학은 선행을 하는데 기하는 특강을 들을건데 미적1을 모르는데 방학에 그냥 맛보기로 미적2도 들어볼까하는데 방학이 대수 미적1,2 기하 다 하면 너무 힘들고 혼자 공부할 시간이 없을까봐 고민돼요 그리고 과학은 1학기꺼 방학에 듣는게 나은지 아니면 1,2학기 주요단원만 듣는게 나은지 고민이에요 어떠케 공부하면 좋을지 추천해주세요오…
    2025.12.01
    답변 4
  • 정시
    [리로대숲] 정시 내신 반영 때문에 너무 불안합니다…
    현재 내신이 국수영사 과목 전체적으로 3점대 중후반입니다. 1~2학년 때 ‘안 되면 정시로 가면 되지’라는 생각으로 수시 준비를 제대로 안 했더니 지금 와서 정말 후회돼요. 요즘 정시에서도 내신을 10% 정도 반영한다는 대학이 늘어난다고 들었는데, 이 정도면 실질 영향이 큰 편인가요?
    2025.12.01
    답변 1
  • 기타
    [리로대숲] 방학에 관리형 독서실 추천하시나요?
    겨울방학 동안 루틴을 잡아보려고 관리형 독서실을 고민 중이에요. 실제로 다녀보신 분들, 효과나 분위기 어떤지 궁금합니다!
    2025.12.01
    답변 7
  • 수시
    내신기간 학교 자습시간, 쉬는시간 활용방법
    고2 마지막 기말고사가 18일 남았는데 학교에 가면 친구들이 떠들고 그걸 듣다 보면 저도 집중력이 자꾸 깨져요. 그리고 제가 잠이 많아서 7시간을 자도 꽤 자주 졸거든요. 그래서 시간 관리가 필수적인데 1. 집중 시간 늘리는 법 2. 자습 시간, 쉬는 시간 활용법 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내신기간 과목별 시간투자 관련 팁도 알려주셨으면 좋겠어요! 과목이 9과목이다보니 효율적으로 공부해야 해서요..ㅠㅜ
    2025.11.30
    답변 10
  • 수시
    진로, 성적 고민
    제가 순천대 약대가 너무너무가고싶은데 시험보고 항상 실망해서 진짜 처음에는 다음시험 올1을 목표로 하는데 계속 못보고있어요…… 진짜 지금부터 올1을 계속 맞더라도 순천대 약대 될까말깐데 성적은 계속 떨어지고…. 너무너무너무 하고싶은 직업은 약사고 좋아하는 과목은 생명 인데 제성적보니까 일단 약대는 안돼서 생명공학으로 생기부쓰고있어요… 약대 너무 가고싶은데 동기부여나 쓴말같은거 해주세요 1학기중간고사 1.5(수과한 1, 국영사 2) 1학기 최종 2.0(수 1, 한문3, 나머지 2) 2학기 중간고사 2.1(한국사1,영어3,국수사과2) 3,6,9,10모고 : 국어(5344),수학(2323), 영어(3142),사회(2535), 과학(2243), 한국사(3514)
    2025.11.30
    답변 4
  • 학생부
    수학 탐구 주제 추천 부탁드립니다아아
    제가 수학 주제 탐구하려고 하는데 그냥 너무 엄청난 탐구말고 교과서에서 암기처럼 배웠던거 아니면 그냥 배우면서 궁금했던걸 작은거라도 탐구해보라고 하셨는데 저는 궁금했던 게 없어서용..ㅠ 수2배우고 있고 미분 최대최소~적분까지가 범위라는데 혹시 조언 좀 부탁드려두 될까용??
    2025.11.30
    답변 5
  • 대학
    대학 관련 고민과 질문
    현재 인천 고1 학생입니다. 5등급제에서 1학기 내신 성적이 1.65정도 나왔었어요. 그런데 2학기 중간고사때 전과목이 1등급이 나오지 않아서, 2등급 초중반대가 되어버렸습니다 ㅜㅜ 모의고사 성적은 9월모고, 10월모고 둘 다 딱 2.0이 나오구요,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꼭 가고 싶은데 1학년 기말 성적, 2학년 성적을 얼마 정도 올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찾아보니 현재 성균관대 교과 입결은 1등급 초반에 학종 입결은 2등급 중반 정도 나오더라고요. 이게 50%컷이었어요. 그런데 9등급제 기준 입결이다보니 제 기준과 맞는지 맞지 않는지 혼란스럽습니다… 5등급제 9등급제 변환을 나름 찾아봤는데 저는 9등급제 기준으로 2등급 중반에서 3등급 초반이 나왔습니다. 또 세특을 어떻게 적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경영이라고 무조건 esg, 경제 쪽으로 세특을 적는 게 맞는건지도 모르겠구요… 그 조그만한 단락에 어떤 단어를 꽉꽉 채워넣어야 대학에 붙을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세 고민 중에 혹시 조언해주실 게 있으시다면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배님들 의견이 듣고싶습니다..!
    2025.11.29
    답변 6
  • 공부법
    예비고2 겨울방학 공부계획
    예비고2 겨울방학때 뭐공부해야할까요? 우선순위포함해서 설명 부탁드려요!! 1학기 선택과목 : 일본어(1도 모름),생명,화학,세포와 물질대사 모고 약한과목: 국어 (계속 4등급만나옴(55~67점)
    2025.11.28
    답변 13
  • 기타
    마더텅 문학 노트정리 하는게 나을까요??
    마더텅 문학을 풀고있는데 노트정리 하는게 나을까요 안하는게 나을까요..?? 해설지에 상세하게 다 되어있는데 시간낭비인 것 같기도 하고 해설지는 무거우니까 들고다니며 보기에 간편하게 단권화하는게 나을것같기도 하고..ㅠㅠ잘 모르겠어요..어떻게 하는게 더 나을까요..?
    2025.11.28
    답변 9
  • 대학
    [리로대숲] 대학 붙으면 기숙사 vs 자취 고민입니다
    지원한 대학들이 대부분 집에서 왕복 3시간 이상이라 자취나 기숙사를 고민 중입니다. (근데 또 기숙사는 거리가 아주 먼 편이 아니라서… 붙을 확률이 낮을 것 같긴 해요.) 기숙사는 생활 규칙이나 룸메 문제, 자취는 비용도 많이 드는 게 걱정인데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 부탁드려요!!
    2025.11.28
    답변 29
  • 진로
    [리로대숲] 보건의료 쪽 가고 싶은데 진로가 너무 고민돼요
    생기부를 계속 보건·임상병리 쪽으로 채워왔는데, 성적이 잘 안 따라줘요. 내신 5점대에 모고도 비슷합니다. 주변에서 “이 방향은 너랑 안 맞는 것 같다”는 말을 자주 듣고요. 다른 길을 찾으라 해도 딱 떠오르는 게 없어서 요즘 너무 막막합니다. 예비 고3이라 대학 얘기만 나오면 더 불안해지고요… 임상병리랑 비슷한 계열이거나, 현실적으로 갈 수 있는 의료 관련 학과가 있을까요? 전문대라도 괜찮습니다! ㅜㅜ
    2025.11.28
    답변 3
  • 기타
    국어 문학 지문 분석법 도와주세요
    국어 등급은 1~2 나오지만 찍어서 맞추는 것 같다는 불안감이 있어서 지문분석을 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고전소설 고전시가 갈래복합 현대소설 현대시 등등 독서랑 선택 제외한 모든 지문을 노트에 표현법 주제 인물관계도 단어 이런거 정리하면 되나요..?어떤식으로 정리하는게 좋은지 도와주세요!!
    2025.11.27
    답변 4
  • 공부법
    [리로대숲] 영어 노베이스 도와주세요!!
    영어 완전 노베라서 모고 보면 낮은 4등급 나오고 듣기도 한두 개씩 틀려요. 자이스토리 고2 기출부터 시작해도 될까요? 단어는 어떤 걸로 외우는 게 좋은지, 하루에 몇 단어 정도 잡는 게 괜찮은지도 궁금합니다!!
    2025.11.27
    답변 12
  • 학생부
    [리로대숲] 1학년인데 생기부가 너무 비어있어요.
    1학년 생기부를 보니까 탐구·심화 활동 같은 게 없어서 구체적인 표현이 거의 없고, 그냥 참여 활동 위주로만 적혀 있어요. 2학년부터 진로와 연관 지어서 잘 챙기면 1학년의 빈 부분도 어느 정도 보완될 수 있을까요?
    2025.11.27
    답변 17
  • 수시
    [리로대숲] 고2 겨울방학… 생기부 vs 내신 뭐부터 챙길까요?
    이번 방학엔 수시 방향을 좀 잡아야 할 것 같은데, 내신 선행을 중심으로 하면서 생기부 활동을 병행하는 게 맞는지 고민돼요. 예비 고2라면 두 가지를 어느 정도 비중으로 가져가야 할까요? 생기부는 학기 중에도 충분히 챙길 수 있나요?
    2025.11.26
    답변 14
  • 정시
    [리로대숲] 정시 국어 공부법 알려주세요!
    특목고 다니는 고2입니다. 학종만 준비하다가 뒤늦게 정시로 방향을 틀었는데, 국어가 제일 막막하네요. 모의고사 보면 비문학은 시간 부족으로 항상 한 지문은 못 보고, 문학은 맞긴 하는데 너무 오래 잡고 있어요. 시간 단축하려면 문제 양으로 밀어붙이는 게 맞는지, 아니면 다른 접근이 필요할지 조언이 필요합니다…
    2025.11.26
    답변 6
  • 기타
    [리로대숲] 고등학교 선택 고민인데 조언 부탁드려요
    중3 아이 성적은 중상위권이고 분위기를 좀 많이 타는 스타일이에요. 사립 학교는 선생님들이 학생들 잘 챙기고 시설도 좋고 공부 분위기도 괜찮은데 내신 따기 어렵다는 얘기가 있고, 일반고는 내신 따기 쉬운 편이라는데 상위권 경쟁은 치열할 것 같아요. 집에서는 일반고가 훨씬 가깝긴 해요. 분위기 vs 내신 중에 뭘 더 우선해야 할지 계속 고민되네요.
    2025.11.25
    답변 17
  • 대학
    [리로대숲] 남은 면접… 지금이라도 준비해서 가야 할까요?
    이번 주 일요일에 경희대 면접이 잡혀 있는데요, 성균관대 환산이 안정적으로 나와서 솔직히 떨어질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면접을 보러 가야 하나 싶은 마음이 있어요. 주변에서는 면접 경험 쌓는 데 도움 될 수도 있다면서 가보라고 하는데, 사실 제가 면접 준비를 안 해둔 상태라서 더 고민됩니다. 지금이라도 준비해서 가야 하는 건지.. 여러분이라면 이런 경우 면접 준비해서 가실 건가요?
    2025.11.25
    답변 11
  • 공부법
    고3 겨울방학 계획방향
    수학모고는 안정2로 나오고 미적분은 선행해야합니다 예비고3 수학 1,2 까지 더시해야하눈지 계획을 어찌 잡아야할까요 수시,정시 모두 애매등급요
    2025.11.24
    답변 7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