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29

  • 수시
    수시 반영 교과목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고2 학생입니다. 내년에 3학년이라서 수시 학교를 고민중인데, 다름이 아니라, 제가 국어 성적이 좋지 않아서 국어 과목을 반영하지 않는 학교 및 전형이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2025.10.27
    답변 7
  • 진로
    선택과목 고1 경영
    세계시민과 지리 현대사회와 윤리 세계사 도시의 미래 탐구 사회와 문화 동아시아 역사 기행 정치 윤리와 사상 경제 데이터 과학 인공지능 기초 아동발달과 부모 한문 중국어 회화 일본어 회화 일본어 회화 고1 경영 희망하는데 경제, 윤리와사상, 사회와문화, 현대사회와 윤리, 인공지능 기초, 아동발달과 부모 들으면 될까요??
    2025.10.27
    답변 10
  • 진로
    [리로대숲] 생명공학과 선택과목
    내년에 수능보는 고2 입니다. 생명공학과 학종을 준비하고 있는데 제가 미적분과 확통 중에 확통을 선택했습니다. 미적분은 반이 3개고, 확튱은 반이 6개입니다. 미적분은 성적이 진짜 안나올거 같아서 확통을 선택했는데 불이익이 있을까요? 미적분이 4 나오고 확통이 2 나와도 미적분을 선택하는게 맞을까요?
    2025.10.27
    답변 7
  • 학생부
    [리로대숲] 동아리 결석 생기부에 적히나요?
    동아리하는 날에 질병결석을 한번 했는데 생기부에 적힐까요? 인터넷 보니까 동아리 빠진만큼의 시간이 빠진 상태로 기재 된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대입에 있어서 불리한 부분이 있을까요...?
    2025.10.27
    답변 13
  • 대학
    고2인데 디자인분야의 현실적 의견이 필요합니다
    한영고 2학년인데 주요과목이 5등급인데 손재주가 좋아요. 그림실력은 별로지만 입체 모형등을 매우 잘 만들어요. 따로 틀 없이 혼자서 구상하고 자르고 붙이고 다듬고 색칠하는 능력이 좋은데 이쪽의 진로의 인서울의 대학이 있을까요?
    2025.10.26
    답변 2
  • 기타
    공부할때 자세 어떻게 할까요
    아니 요즘 공부를 하는데 하다보면 어쩔 수없이 고개를 좀 숙여야 하잖아요 근데 밑을 조금만 봐도 뒷목이 너무너무 땡겨요 이거 자세가 잘못된거겠죠 무슨 조금 숙였다고 이렇게 아픈줄 모르겠어요 허리를 펴도 고개는 숙여야하는데 숙이면 아프니까 계속 스트레칭 해야돼서 집중도 안돼요 어떡하죠..?
    2025.10.25
    답변 16
  • 수시
    [리로대숲] 자기소개서 및 지원동기 작성 관련 질문 있어요
    제가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를 같이 작성하고 있습니다. 둘 중에 하나만 질문해도 바로 대답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인데요. 여러분들은 따로따로 작성하시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제가 자기소개서를 정말 못 쓰는데 다들 어떤 느낌으로 쓰셨나요?
    2025.10.24
    답변 13
  • 기타
    [리로대숲] 면접 복장 질문이요~
    안녕하세요 다음주에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면접날에 학교 조끼에서 학교 마크만 뜯어서 셔츠에 니트 입고 바지는 청바지나 슬렉스 입으려고 합니다. 청바지가 편하긴한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신발도 뭘 신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조언 부탁드려요!
    2025.10.24
    답변 26
  • 정시
    [리로대숲] 최저 과목 선택 도와주세요 ㅠㅠ
    제가 지원한 대학 최저가 2합 8이라서 탐구 4, 수학 or 영어 4 생각하고 있습니다... 탐구 4는 고정이고, 수학이랑 영어 중에 고민중이에요... 9, 10모 수학, 영어 4등급 나왔어요. 수학은 확통이고 무조건 4다! 까지 확신은 없는 정도에요... 어느 과목을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ㅠㅠ
    2025.10.24
    답변 12
  • 진로
    [리로대숲] 게임 관련 진로도 갈 수 있는 학과가 있나요?
    제가 게임 서비스 기획, 개발 등 게임 관련 직업을 가지고 싶은데 부모님께서는 너무 좁게 생각하는 거 아니냐고 하시네요. 게임 관련 직업도 가질 수 있는 그런 광범위한 학과가 있을까요?
    2025.10.24
    답변 7
  • 대학
    [리로대숲] 최저 없는 학교인데 수능 응시 필수?
    최저가 없는 전형으로 학교에 지원해서 수능 응시를 안하려고 했는데 담임 선생님이 최저 없어도 수능 응시가 필수인 학교가 있으니까 잘 알아보라고 하셨습니다. 최저가 없는데 수능 응시 필수인건 무슨 소리인가요? 그런 학교가 있나요?
    2025.10.24
    답변 9
  • 공부법
    [리로대숲] 국어 등급이 안올라요...
    국어를 5등급 위로 띄워본 적이 없습니다.... 그냥 기출이랑 수특만 주구장창 풀고 있어요. 대체 어떻게 해야 점수가 오를까요? 진짜 3이던 4던 어떻게든 올리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ㅠㅠ
    2025.10.24
    답변 10
  • 정시
    [리로대숲] 수능날 걱정이 큽니다...
    현역인데 수능 최저 때문에 공부중입니다. 수능 최저 못 맞추면 어떡하지라는 생각도 몰려오고 부담감, 긴장감, 압박감 그냥 다 느껴집니다... 고작 하루만에 제 공부한 인생이 결정 된다는게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요... 이럴 때 멘탈 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수능날 안망치려면 뭘 해야 하는지 팁 같은게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려요 ㅠㅠ
    2025.10.24
    답변 16
  • 공부법
    [리로대숲] 영어 2에서 1로 만드는 방법
    지금 뭐가 부족한지 모르겠는데 계속 1-2 왔다 갔다합니다. 확정 1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기출만 주구장창 풀어야 할까요?
    2025.10.24
    답변 11
  • 수시
    [리로대숲] 면접 개념 질문 준비
    면접 질문 준비할 때 기억이 잘 안나거나 모르는 개념들 어디서 찾아보세요? 저는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찾아보는데 내용이 정확한지도 모르겠고 찾아봐도 안나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면접 질문 준비 어떻게 하셨는지, 팁은 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2025.10.24
    답변 12
  • 학생부
    [리로대숲] 내년 재수생 생기부
    내년 정시 재수를 생각하고 있는데 수시 지원 끝났다고 반에 시끄럽게 하는 애들이 많아서 질병 조퇴를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정시도 출결 보는 학교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 학교들은 출결 3학년 2학기까지 볼까요...? 본다면 인정조퇴긴 한데 영향이 있을까요....?
    2025.10.24
    답변 7
  • 대학
    문과 교과는 통합과학 성적 안보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고1문과이고 교과로 가려고 하면 통합과학 성적을 안보고 국, 영, 수, 사, 한국사만 보나요? 종합에서도 통합과학 성적을 안보나요?? 통합과학 안보는 대학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과학안보는 학교과 2028대입에서는 달라질까요..??
    2025.10.23
    답변 8
  • 진로
    경영 선택과목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세계시민과 지리 세계사 사회와 문화 현대사회와 윤리 정치 법과 사회 도시의 미래 탐구 경제 윤리와 사상 역사 과제 연구 이중에 4개를 2학년때 들을생각인 고1입니다. 경영/경제로 갈건데 사회와 문화, 현대사회와 윤리, 경제, 윤리와 사상 들어도 될까요?? 경영/경제 학종으로 가신 선배님들 어떤거 들으셨나요??
    2025.10.22
    답변 5
  • 진로
    해양생물학자 관련 진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학기 중간고사를 마치고 진로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 1학년 재학생입니다. 이번 중간고사를 가체점해보니 저의 진로인 '해양생ㅁㆍ닝학자' 에서 중요한 과학 점수가 처참하다는 것을 알게 됬습니다. 그나마 나은 과목이 생명과 지구과학이어서 처음에는 2학년1학기 선택과목을 지구과학(제가 가려고 하는 과는 지구과학, 생명과학 중 1개만 이수해도 갈 수 있습니다.), 사회와 문화, 세계시민과 지리, 현대사회와 윤리로 정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험을 본 후에는 2학년 1학기 선택과목을 생명, 지구과학, 그리고 세계시민과 지리, 나머지 1개를 선택하려 하는데, 세계사는 외울게 많다는 이야기를 들어 제외하고 사회와 문화, 현대사회와 윤리 중 1개를 선택하려하는데, 조사를 해보니 해양생명학자는 윤리와도 이어저서 현대사회와 윤리를 선택하려 생각 중인데 피드백 좀 부탁드립니다. 꼭 사회쪽이 아니라 과학 관련 피드백도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2025.10.22
    답변 5
  • 진로
    제발 살려주세요 과목선택
    고1이고 전대 생물교육 아님 국어 교육 생각중입니다 아직 문이과를 못정해서 과탐2사팀1 이렇게 선택하고 나머지 선택은 이과에 맞추려는데 이래도 될까요..?과탐3개는 무리일거 같아서 이러는데 이러면 안되는건가요?내일 선택이라 급해요ㅠ
    2025.10.19
    답변 5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