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멘토님.
일반고에 재학중인 고1학생입니다.
원래 국어 과목은 어려운 건가요? 중학교 내신 공부하는 것 처럼 공부하고 첫 중간고사를 치뤘습니다.
중학교 때 국어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거든요. 내신 대비 열심히 외우고, 이번에도 똑같이 공부했는데, 다른 과목들에 비해 국어 과목 점수가 너무 처참해서요.
국어가 원래 어려운 건가요, 아니면 중학교 시험 대비 방식 처럼 공부를 하면 안되는데,제 공부법이 잘못 된 걸까요?
다른 과목들은 공부를 어떻게 할지 감이 좀 잡히는데, 국어는 어렵네요ㅠ
국어 공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고등학교 등급 내기 너무 어렵습니다...
중간고사 한 두 문제 차이로 여러과목 등급이 바뀌었습니다...
기말고사 뒤짚기 어디까지 가능할까요?
기말고사때 잘 봐서 등급을 올려야 총 등급이 오를텐데 부담이 많이 큽니다.
선배님들께서는 기말로 어디까지 뒤짚기 해보셨는지요?
그러기 위해서 얼마만큼 노력하셨는지 과정도 듣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1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중간고사가 막 끝났습니다. 열심히 했지만, 아쉬움음 많습니다.
지금 학교는 백일장이다, 체력장이다 등등 과제나 수행평가 없이 이벤트들로 잠시 쉬는 분위기 입니다.
다니던 학원도 휴강던데, 약 2주 정도 쉬는 것 같습니다.
잠깐의 시간이긴 하지만 기말고사나 수행평가를 보기 전까지 1학년 아이들은 어떤 공부를 하면 좋을까요?
아이가 공부를 잘하는편은 아니고, 기초 실력을 쌓아야 할 정도로는 알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고1학생을 둔 학부모입니다.
입시, 정시, 수시 등을 잘 몰라서요, 학교에서 오는 가정통신문 확인하고, 학부모 총회 상담 정도 갑니다.
아이가 고등학교 입학 후 첫 중간고사를 봤는데요, 최종 등급은 기말고사 이후 합산 후 최종 등급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간고사 끝나고도 그래도 등급 산출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디서 확인 가능할까요?
학교에서 성적표 배부 시 일괄적으로 표기 되어 알려주나요?
학부모도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일반고 다니는 고1 학생입니다. 처음 중간고사를 봤는데요, 원래 수학을 잘 하진 못했습니다.
중학교 때, 60~70점수대를 맞았어요. 고등학교 와서 처음 수학 점수(60점)를 보고 이렇게 해서는 안되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념부터 차근차근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디서 부터 수학을 공부할지 공부 계획을 세워야 할 것 같아서요.
수학 공부법 알려주세요.
문제집이나 모의고사, 중간고사 시험 지 등 틀린 문제가 너무 많아서 오답노트 만드는 것은 아직 못할 것 같은데, 해야 하는게 맞을까요?
개념원리로 개념 공부하고,, 심플자이스토리 문제집으로 개념+ 쉬운 유형을 풀었습니다. 아직은 쎈은 어려워서 안될 것 같아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 일반고를 다니는 고2 문과 여학생입니다! 저는 나중에 로스쿨을 생각하여 학과 상관없이 좋은 대학교 진학을 희망하고 있어요! 현재 내신은 2점대 초중반이고요. (전교 20등 정도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중간고사에서 윤사 시험을 많이 망쳤어요…. 객관식에서 마킹을 밀려서 하는바람에 30점 후반대를 맞게되었어요…. 이정도로 망친건 첨이라 너무 무섭고 대학을 가지못할것 같아 걱정이 되는데….. 이정도로 망치면 내신을 포기해야하는건가요…?? 윤사제외 나머지 과목은 작년과 비슷하게 쳤고 1등급도 몇개 있어요ㅠㅠ너무 걱정되어 질문합니다ㅠ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여고 다니는 고1 학생입니다. 첫 중간고사를 봤습니다.
과목별 등급이 나왔는데요.. 기말고사 때 잘 보면 내신 총합 등급이 많이 올라 갈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국 수 영 (3 3 3) 사 과 한국사(3 3 5) 가 나왔습니다. 특히 한국사가 많이 낮게 나왔는데요.. 언제부터 기말고사 준비를 해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중간고사 못봐도 기말고사 때 많이 오르는 경우도 있을까요? ㅠㅠ
고등학교 1 학년 입니다.
제가 그나마 관심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국수영과 중에 과학 이었고 저희 학교는 과학 동아리가 물화생지로 나누어져 있어서 그나마 학원에서 생1 까지 책을 훑어보기라도 해서 생명과학 동아리를 들어갔는데요
3분 개인 발표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실험을 발표하라는데 아직 제가 관심 있는게 뭔지 잘 모르겠고 그나마 중학생 때 뭣 모르고 정말 되고 싶다 생각했던 건 1순위가 한의사 2순위가 약사 였거든요.. 한의사가 되고 싶은 마음이 아직 있긴 한데 한의사로 생명 관련 실험 주제를 찾으려니까 더 안 되는 것 같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도와주세요ㅠㅠㅠ 발표가 5일 남았는데 실험주제를 못 잡겠어요
작년에 캐나다,영국,미국 지리 조사해서 언어차이 탐구했는데 그걸 심화 탐구한다면 어떤 활동이 있을까요..?
정말 고민했는데 모르겠어서 질문 올려봅니다,,
아니면 차라리 최근 이슈인 독도분쟁을 다룰까 싶긴한데.. 심화느낌은 아닌 것 같아서요..어떻게 심화해야할지도 전혀 감이 없구요ㅜㅜ
아니면 유명한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로 할까요..? 유명한건데 또 뻔한 것 같고 어떻게 심화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서 고민되네요..
과목은 '세계문제와 미래사회' 입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