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멘토님!
고3학생입니다.
야자 끝나고 집에 오면 10시 좀 넘는데,
집에 오자마자 씻고 양치하고 정리한뒤 책상에 앉으면 어느새 계속 졸고 자고 있습니다. ㅠㅠ
좀 더 공부를 하고 자야 하는데 정신을 못차리고 잠이 듭니다...
차라리 야자 끝나고 바로 스카에 가서 공부를 하다 올까요? 거기선 잠이 안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ㅠㅠ
다들 수면시간 줄이고, 공부시간 늘려서 열공인데,
전 최소 5~6시간을 자야 해서 너무 힘듭니다. ㅠ
집으로 오지 않고, 스카에 가는게 더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현재 고3입니다......
모의고사 문제 또는 문제집을 풀 때, 주변에서 시간을 재고 풀어야 한다고 해서 시간 제한을 두고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현재 국어 5등급이고, 한 지문 푸는데 너무 오래 걸리는데
시간 재고 풀면 못 푸는 문제가 많아요..
이렇게 공부하면 안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요.
언제 시간을 재고 푸는 걸까요?...
또는 언제부터 시간을 재야 하는 걸까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일반고에 다니는 고2학생입니다.
6월 모의고사가 한달 정도 남았는데 중간고사 이후로 공부를 너무 안하고 있습니다.
중간고사 이후, 조금 쉬다가 수행평가 하고....
모의고사 대비 공부를 해야 하는데 잘 안되네요 ㅠㅠ
기말준비를 바로 해야 할지, 기말 대비도 못하는 주제에 6모 대비를 위한 공부를 해야 할지 고민됩니다.
멘토님들도 고1, 2때 매번 돌아오는 모의고사 준비를 따로 하셨나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경영학과를 지망하는 고2학생입니다.
학생부를 채우다 보니 어쩌다 마케팅과 광고에 관한 내용이 가득한 것 같아서요. 경영 범위에 속하기는 하지만 너무 세부 내용만 있는 것 같아요..
꼭 마케팅과 광고만 희망하는 것은 아닌데 그렇게 되버렸네요....
앞으로 경영학과 학생부를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할까요.
경영학과 학생부와 마케팅학과 학생부 차이가 클까요?
경영학과 생기부는 주로 어떤 내용을 폭넒게 담아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ㅠ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일반고에 다니는 고1 여학생입니다.
아직 중간고사만 봐서 성적이 어떤지 잘 모르겠으나 이번엔 내신 1.8정도 나왔어요..
추후 성적에 따라 메디컬, 그 다음 이공계열에서 생명공학쪽에 관심은 있습니다.
물화생 vs. 화생지 어느것을 고를지 고민이 많습니다.
공대는 아직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아서요, 그리고 물리가 어렵게 느껴져서 물리 공부하기가 싫어서요;;
어떤 선택지가 나을까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학원을 다니지 않고 혼자 공부하는 고1 학생입니다.
영어는 황영카에서 모의고사 변형문제와 분석 등의 자료를 참고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학은 그런 사이트를 찾지 못했어요;
학교 내신에 모고 변형문제가 출제 되는데, 이번 중간고사는 수학을 못찾아서요..
기말 대비 시에는 수학 모고 변형문제를 풀고 싶어서요.
멘토님들은 수학 모고 변형문제 자료 어디서 찾으셨나요??
유용한 사이트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고1학생입니다.
학교 선생님이 수행평가 내용을 세특에 넣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제 진로와 관련해서 수행평가 내용을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연결이 너무 안되서요..
진로와 연관 짓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세특에 작성되는 내용이 얼마나 진로와 연결되어야 하는지,
학생부에 다 통일성 있게 해야 하는것인지,
아니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일반고에 재학중인 고1 학생입니다.
과학 심화탐구보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예전에 선생님이 사이트 몇개 알려주셔서 적어놨는데, 그것을 잃어버렸어요. ㅠㅠ
과학 탐구보고서 쓸 때 참고할 논문을 찾아야 합니다.
괜찮은 사이트 몇 개 추천해주세요. 어디가 찾기 좋은가요??
이번에 즐겨찾기 해놓고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멘토님!
중3 학생입니다.
멘토님들이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시며, 중3으로 돌아간다면,
그때 어떤 과목, 어떤 부분에 집중하면 고등학교 때 좀 더 도움이 될지 알려주세요.
국영수 주요과목을 열심히 해놔야겠지만,...
구체적으로 미리 준비하고 싶어서 여쭤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행정학과,사회,법학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영어 수특지문 내용 중 가장 흥미있게 본 내용 중에서
시각장애가 있는 사람과 비장애인이 걸어 간다고 생각해봐라, 당연히 비장애인이 더 잘 걸어갈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이것은 불공정한 기준이다. 눈감고 걸어가면 시각 장애인이 더 유리하다. 우리의 인습적이고 편견에 찬 상상이 장애인은 무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차별하거나 동정하지 말고 그들의 가치를 그대로 인정해라 이런 지문이 있는데요 관련 주제로 글을쓰면 좋을거 같아서 어떤 주제를 잡으면 좋을까요??
서론,본론,결론이 잘 드러나야 하고 나중에 독서랑 심화탐구까지 진행할 예정이라서 의미있는 주제나 생각해볼거리가 많은 주제 추천 부탁드려요!!
생명이란 무엇인가(에르빈 슈뢰딩거) 책을 읽었습니다.
생기부에 적을 심화 탐구로 2차 도서를 읽고 싶습니다.
물리, 화학, 생명 분야에서 각각 다음으로 읽으면 좋을 책 추천 부탁드립니다.
생명 분야는 많이 읽어서 되도록 화학 분야를 읽고 싶지만
각 분야에 해당하는 책 추천해 주시면 그 안에서 보고 고르고 싶습니다.
현재 수학 자이스토리 기출에서 어려운 4점 킬러 문제들 위주로 풀고 있습니다
30분이상 봐도 안풀리는 문제들은 어디서 막혔는지 체크한 다음 답지을 보고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근데 나중에 다시 풀어보려고 하면 풀리는 문제도 있지만 대부분 잘 안풀립니다
이럴때 오답을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