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42

  • 진로
    [리로대숲] 수시보다 정시가 더 어려운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곧 고등학생이 되는 중3이에요. 고등학교에 올라가면 본격적으로 입시에 대비해야한다고 하는데, 사실 전형 같은 것도 그렇고 아무리 봐도 무슨 소리들을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언니 말로는 수시보다 정시가 더 어렵다는 거 같은데 그게 사실인가요? 왜 그런가요? 언니한테 물어봤더니 정시는 재수생이 많잖아 이러는데 그럼 재수하면 수시는 못 넣나요?
    2024.11.29
    답변 23
  • 대학
    [리로대숲] 전과에도 조건 많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수능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고3입니다. 수능날 살짝 삐끗해서 원하던 학교의 원하던 과에 왠지 못 갈 것 같아요... 그렇다고 재수는 솔직히 죽어도 못하겠거든요 ㅠㅠ 성적 되는 데 넣고 나중에 전과하면 된다는 얘기들도 있던데 전과는 그냥 신청하면 할 수 있는 건가요? 아니면 이것도 입시 때처럼 조건이 많이 빡세나요?
    2024.11.29
    답변 20
  • 수시
    [리로대숲] 최저용 사탐 생윤 vs 사문 뭐가 나을까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예비 고3 학생입니다. 저는 제가 지망하는 학교에 수시로 지원하고 싶은데, 최저를 맞춰야 하거든요. 안정적인 2등급 정도를 목표로 한다고 했을 때, 생윤이랑 사문 중에 어떤 게 더 좋을까요? 추천 부탁드려요!
    2024.11.29
    답변 15
  • 진로
    [리로대숲] 특정 과목 안 보는 학과
    안녕하세요, 멘토님. 곧 고2 올라가는 학생이에요. 모의고사도 수능문제도 풀어보면 다른 건 거의 다 1, 2등급인데 어느 특정 한 과목만 2-3등급쯤 낮게 나와요. 특정 과목의 성적을 안 보는 대학이 있는지, 그런 건 어디서 찾아볼 수 있나요? 진학사 같은 홈페이지 들어가면 알려주나요?
    2024.11.29
    답변 11
  • 정시
    [리로대숲] 반수 하면 돈이 많이 드나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이번에 수능을 치른 정시파이터였던 무언가입니다. 개인적인 얘기지만, 부모님도 그렇고 형제자매랑도 사이가 별로 안 좋아요. 집에 있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라, 어떻게든 집을 나오고 싶거든요. 근데 수능날 시험을 삐끗해서... 괜찮은 학교에 못 갈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일단 학교 등록해서 집을 나온 다음 반수를 할까 하는 생각에 지금 몰래 알바 뛰면서 푼돈이나마 제 나름대로 돈 모으고 있긴 한데 재수나 반수에 돈이 많이 들거란 얘기를 어디서 주워들어서... 알바 시급으로는 힘들까요? 얼마 정도를 생각해야 할까요?
    2024.11.29
    답변 13
  • 기타
    수시 반수 궁금증이 있습니다
    수능때 최저를 맞추지 못해서 아쉬움이 남아서 대학 다니면서 영어랑 탐구공부하면서 최저준비를 하여 내년에 수시원서를 한번 더 쓰고자하는데 열심히 한다면 휴학하지 않고 대학교1학년 공부하면서 병행가능할까요? 미리 경험해보신 선배님들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내년에 교과 학추 받으려면 학교로 가야하나요? 3학년2학기 생기부도 챙겨야 할까요?
    2024.11.26
    답변 23
  • 기타
    저의 진로가 사라졌습니다..
    저는 사학과 지망하는 학생입니다. 사학과에서 교직이수를 한 후 역사교사로 임용되는 것이 저의 장래희망인데요, 2026년도부터 사학과 교직이수가 폐지된다는 뉴스를 보아서 너무 혼란스럽습니다..그렇다고 역사교육학과를 가기에는 저는 오직 역사에 관해 심도있게 배우고 연구하는 것을 원해서 역사교육학과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면 어떡해야 하는 걸까요..?ㅜㅜ
    2024.11.25
    답변 14
  • 기타
    미래가 불확실한 진로..너무 불안해요
    저는 내신따기 힘든 이과형 여고 재학중인 고1입니다. 사회탐구 과목이 거의 다 1등급 1명이라는 처참한 인원수에도 저는 3과목 전부 다 사회탐구를 선택했는데요..저의 진로는 취업률이 낮은 문과 학과라 이 길이 맞는지 모르겠어요. 진짜 예전부터 바래왔던 진로이고 너무 좋아하는 사회탐구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도 자꾸 불안해져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2024.11.25
    답변 22
  • 기타
    1학년 생기부 이대로 괜찮을까요..?
    1학년때 명확한 진로가 없어서 생명과학, 국제, 음악(오케스트라) 등등 다양한 주제로 생기부를 채웠고 고2때 명확한 진로를 잡은 케이스 학종에서 불리한가요..??ㅜㅜ
    2024.11.24
    답변 36
  • 기타
    입시가 모두 끝났는데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수능 끝난 고3입니다. 면접도 논술도 모두 끝나서 놀고싶은데 무엇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수능 전에는 하고싶은 활동이 많았는데 막상 끝나고 나니 기억도 잘 안나고 쉬고싶다는 생각도 들고요.. 선배님들은 수능 끝나고 어떻게 즐기셨는지 궁금해요!
    2024.11.24
    답변 32
  • 수시
    내신 3등급으로 학종은 어렵나요?
    안녕하세요 고 1 입니다 저는 현재 지방 일반고를 다니고 있으며 국어 5 영어 1 수학 3 사회 4 과학 4 한국사 5 정보 2로 3.5라는 낮은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목표는 고려대 경제학과이고 생기부는 1학년 중에서 제일 열심히 활동했다고 평가받습니다.. 학종 계열적합은 내신 20:30:50대로 보는 걸로 알고있는데ㅠㅠ 성적 향상으로 2등급 초반까지 올리면 고려대 학종 계열적합으로 지원해볼 수 있을까요? 참고로 저희 학교는 문제가 너무 쉽게 나오기로 유명합니다....
    2024.11.24
    답변 21
  • 정시
    [리로대숲] 과탐 2는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이과 고1 학생인데요. 수능에서 보통 선택과목을 택하면 물화생지 1에서 고르는 것 같고 2를 고르는 사람은 그다지 못 본 것 같아요. 어려워서 그런 건가요? 수능 때 물리2나 화2 고르면 별로인가요?
    2024.11.22
    답변 17
  • 수시
    [리로대숲] 교과 지식을 묻지 않는 면접이 뭐예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면접을 앞둔 학생인데요, 면접 앞두고 요강을 잘 살펴보는데 '면접에서 교과지식을 묻지 않겠다'는 말이 있는 거예요. 이거 무슨 말인지 아시는 분 계세요...? 생기부 면접인데 교과 관련 내용 말고 자율이나 행특 이런 거 물어본다는... 뭐 그런 말인가요?
    2024.11.22
    답변 18
  • 수시
    [리로대숲] 예상 질문지... 어떡하면 좋을까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면접 준비 중인 고3입니다.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다른 반 담임 선생님들은 예상질문지를 다 뽑아주셨는데, 우리 담임은 그런 거 없이 걍 혼자서 예상질문 만들어서 하래요. ㅋㅋ 근데 면접은 겨우 일주일 정도 남았고... 저는 걍 학생이잖아요 ㅋㅋ.... 나름 팁이며 후기들 참고해서 질문 만든다고 만들어봐도 딱 그냥 어린애가 만든 질문 같은 거예요ㅋㅋㅋㅋㅋ...... 진짜 속상해요. 다른 반 선생님께라도 부탁을 드려봐야 할까요? 아니면 무슨 GPT 같은 거한테 물어봐도 믿을만한 대답이 돌아올까요? 면접 혼자 준비하신 분들은 예상 질문 어떻게 뽑으셨나요? ㅠ
    2024.11.22
    답변 16
  • 수시
    [리로대숲] 면접 안 망하는 팁 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면접이 코앞인 고3입니다. 붙고 안 붙고야 면접관 마음이겠지만, 그래도 최소한 면접보고 나와서 스스로 '망했다 그러지 말걸' 하고 후회는 안 하고 싶어요. 면접 때 이런 건 꼭 피해라 하는 팁은 어떤 게 있을까요?
    2024.11.22
    답변 19
  • 수시
    [리로대숲] 최저 높게 맞추면 혹시 가산점 있어요?
    멘토님 안녕하세요! 저는 고3 학생이구요, 최저 있는 수시 지원했어요. 생각보다 수능을 괜찮게 본 것 같아서... 예를 들어서 2합이 6이나 7 맞춰야 하는데 제가 2합 4를 받았다 치면, 혹시 더 유리하거나 한가요?
    2024.11.22
    답변 26
  • 대학
    [리로대숲] 어떤 과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얼마 전 수능 치른 아이 학부모입니다. 예상 성적에 맞춰서 전략을 짜려 하니 선택이 어렵습니다만.. 과는 일단 인공지능로봇...?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드론, 게임소프트웨어... 이런 과들을 봐두고 있어요. 코딩과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아이에겐 어떤 과가 제일 맞을까요? 일단 이과 쪽 기술 같아 리스트업해두긴 했는데 빅데이터나 드론 같은 곳에선 어떤 걸 배우게 되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2024.11.22
    답변 13
  • 정시
    [리로대숲] 수능 이후에는 뭘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얼마 전 수능을 본 현역입니다. 수능 치고난 후 입시 관련해서 해야하는 일이 있나요? 정시파이터라 수시 논술 준비할 것도 없고... 가채점표도 안 써왔네요. 그냥 정시 관련 설명회 한두 개 들으러 가는 거? 분명 수능 치기 전에는 끝나고 나면 이거저거 해야지 생각했던 것도 같은데... 머리가 새하얗고 뭔가 할 일이 없는데, 할 일 없는 게 맞는지 좀 불안해요. 수능 점수 나오기 전에 뭐 해둬야 하는 게 있나요?
    2024.11.22
    답변 16
  • 기타
    [리로대숲] 학교생활이나 수능 본 것보다 면접이 더 스트레스 같아요
    오히려 그 동안은 힘들단 생각 별로 안 했는데 면접 준비하면서 진짜 너무 스트레스라 탈모 올 거 같아요 예전에 준비한 답변 보면 진짜 엉망진창 겁나 부실해보여서 하나도 맘에 안 들고 내가 뭐라고 대답해도 진짜 구리게 들리고 뭔말인가 싶어요 외우는 건 또 어떻게 다할지도 막막해요 내가 이렇게 바보였나 멍청했나 싶기도 하고 ㅋㅋㅋ 진짜 웃겨요 제 딴엔 성실하게 생활해왔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까 생기부에 똥싸둔 거 같애요 이맘때 면접 준비 중인 사람들은 다들 어떻게 마음을 다스리나요? 어느 정도까지 어떻게 준비했을까요? 어디에다 물어보고 털어놔야할지 모르겠어서 더 답답해요!!!!!!!!!!!!!!!!!!!!!!!!!!!!!!!!!!!
    2024.11.22
    답변 14
  • 수시
    [리로대숲] 답변 못한 질문이 있으면 무조건 탈락인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이번에 면접 보고 온 수험생입니다. 웬만한 질문엔 대답을 다 잘 한 것 같은데... 한 문제 정도 잘 모르겠다고 얼버무리며 대답을 못한 질문이 있어요. 다른 사람들은 묻는 말에 다 대답 잘 했을 텐데... 이렇게 답 못한 거 있으면 그냥 탈락한 거라 보고 기대 접는 게 맞겠죠? ㅎㅎ
    2024.11.22
    답변 17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