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42

  • 정시
    수특 수완 연계 비중
    예비고3 문과 학생입니다 :) 수특 수완을 이제 곧 나오면 풀어야 하는데 각 과목별 연계 비중이 어떻게 되나요? 국영수 사탐 기준으로 알려주세요! 이때까지 수특은 국어만 풀어봐서 잘 모르겠네요ㅠㅠㅠ 그리고 수특 수완은 몇번정도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12.13
    답변 15
  • 정시
    [리로대숲] 수시 > 정시 전환
    안녕하세요 멘토님, 예비 고3 학생입니다. 수시에서 정시로 전략을 바꾼다 치면 뭐에 제일 집중해야 할까요? 일반고이긴 한데 내신 좀 빡세서 겨우 4점대 나오는 와중에 학교에선 생기부도 잘 안 써줘서... 학종은 아무리 생각해도 무리일 것 같아서요. 고2 10모 국수영탐구2 평균 1.5정도 나와서 정시로 돌릴까 하는데, 고2 모의고사랑 고3 모의고사 수준이 많이 차이 난다고 해서 안심을 못하겠기도 해요. 정시로 학교 가신 분들 계시다면, 수시에 비해 어떻게 공부하는 게 더 효율적인지 이런 팁 같은 것들 좀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2024.12.13
    답변 18
  • 진로
    [리로대숲] 특정 과목만 잘하는 아이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저희 아이가 특정 과목만 잘하고 나머지 과목은 뒤쳐져요. 이를테면, 수학이나 물리 같은 과목은 1등급 나오고 대회에서 상도 타오는데요, 암기과목이나 국어 같은 과목은 4, 5등급 턱걸이예요. 물론 안 되는 과목을 공부해서 끌어올리는 게 이상적이겠지만... 너무 극단적으로 차이가 나서 오히려 그게 될까 싶기도 해요. 어떤 방법으로 대학을 준비하는 게 좋을까요? 수능보다 수시가 나은 건 확실한 것 같은데... 애초에 이런 경우가 잘 있나요?
    2024.12.13
    답변 19
  • 기타
    [리로대숲] 고등학교 기숙사는 어떤 분위기인가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기숙사에 동경이 약간 있는 학생인데요. 특목고나 자사고 같은 데에 가면 기숙사 생활하잖아요? 기숙사 생활 재미있나요? 별론가요? 언니 보니까 대학교 기숙사는 야식도 시켜먹고 룸메랑 놀러도 가고 재밌는 것 같던데 고등학교 기숙사는 어떤지 좀 궁금해요.
    2024.12.13
    답변 17
  • 공부법
    [리로대숲] 확통 VS 미적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문과 예비 고3이에요. SKY 경제 관련 학과가 목표고, 수능은 화작, 사문, 경제 하려고 해요. 수학 잘한다 잘한다 소리 듣다가 수2 범위 들어오고 나서 낮1~높2로 떨어졌구요. 확통이 시간은 적게 걸리지만 지망 학교가 표점을 써서 미적이 낫나 싶기도 해요. 근데 또 킬러문제 보면 겁부터 집어먹는 타입이라... 너무 고민입니다 ㅠㅠ 어떻게 하는 게 나을까요?
    2024.12.13
    답변 12
  • 학생부
    [리로대숲] 예체능 수행 대체 어떡할까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이제 곧 고등학교 올라가는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수시로 고등학교를 가려고 하면 수행평가가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예체능 과목도 마찬가지겠죠? 정말 걱정인 거는 정말.. 아이가 정말... 제가 낳았지만 너무 똥손이라... 보통 다른 애들은 음악 미술 체육 셋 중에 뭐 하나 나은 게 있는 것 같던데 셋 다 정말 암담합니다. 본인은 또 성실하게는 해요. 근데 엉망이에요. 엄마 못난 점 닮아서... 심지어 열심히 해서 더 슬프네요;; 고등학교 올라가는데 예체능 지망도 아닌 애를 음악, 미술 학원에 보낼 수도 없고... 생기부에 이런 수행평가들이 다 들어가겠죠? 예체능 과목들이 대입에 영향을 많이 줄까요?
    2024.12.13
    답변 15
  • 수시
    [리로대숲] 논술 준비 언제부터 하는 게 좋은가요?
    멘토님들 안녕하세요! 수시 생각하고 있는 예비고3 학생입니다. 논술은, 특히 이과 논술은 수학 엄청 잘 하는 사람들이 하는 거라는 느낌이 좀 있잖아요. 저는 그정도는 아닌데 도전하면 너무 무모한가 싶기도 하고... 언제부터 준비를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준비하면 늦지는 않은 거겠죠...?
    2024.12.13
    답변 12
  • 기타
    [리로대숲] 추가합격은 무조건 전화로만 연락오나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예비번호 1번을 받은 학생입니다. 보통 예비 한 10번 후반대? 20번 초반대 정도까지 돈다고 해서 1번이면 합격일 것 같긴 한데, 추가합격 연락은... 전화로만 연락 오나요? 알바 중이라 전화 못 받을 수도 있는데 그러면 혹시 바로 탈락되나요ㅠㅠ?
    2024.12.13
    답변 19
  • 진로
    [리로대숲] 문과... 공대진학 힘들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문과 학생입니다. 취업 때문에 공대를 가려 하는데... 미적, 과탐 준비 안 하고 공대 가면 많이 힘든가요? 성적이 완전 문과 과목만 괜찮게 나오는데... 억지로 공대 간다고 해도 적응하기 많이 힘들겠죠...?
    2024.12.13
    답변 15
  • 공부법
    [리로대숲] 영어 단어장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이제 고3이 되는 학생입니다. 입시를 앞둔 겨울방학에 어떻게든 영어를 잡고 싶어요. 지금은 3~4 나오는데, 1등급으로 올라가고 싶거든요. 영어 공부법에는 단어 얘기가 꼭 나오는 것 같은데... 시중에 워낙 단어장이 많아서 ;; 어떤 게 좋을지 추천 좀 해주세요!!
    2024.12.13
    답변 18
  • 대학
    [리로대숲] 전년도 예비번호를 믿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1지망이던 학교에 예비번호를 받은 학생입니다ㅠ 작년이랑 재작년 예비번호를 보면 붙을 것 같아서 희망은 가지고 있는데, 입시 결과라는 거는 매 해 다르잖아요.... 보통은 큰 이변이 없나요? 기대 걸어도 괜찮겠죠? 예를 들어서 보통 예비번호 10~13번까지 돈다 이러는데 저는 한 4번이고 이러면 조금은 기대해도 되는 거겠죠....?
    2024.12.13
    답변 19
  • 수시
    학군 남녀공학 2점대 초반 도와주세요 ㅠㅠ
    안녕하세요 학군 지역 남녀공학 학교를 다니고 있는 여학생입니다 ㅎㅎ 현재 고1이고 1학기 2학기 기말고사를 마쳤습니다ㅠㅠ1점대 후반까지라도 끌어올리고 싶었는데 현재는 2.0~2.3으로 마무리한 상태입니다..:( 제가 문과라 아무래도 학교 목표를 서성한하고 이화여대(이대 꼭 가고 싶어요ㅠㅠ) 까지는 꼭 가야지 마음 먹고 있었는데 많이 힘든가요..? 참고로 고1 모의고사는 아무것도 아니긴하지만..학교에서 쳤을때 3합(국영수) 5는 항상 안정적으로 받아용 (탐구는 아직 1학년이라..) 그리고 저희 학교는 1년에 서울대는 3-4명 정도 보내고 있는정도로만 입적을 알고 있어요(학교 입적도 중요하다고 들어서용)
    2024.12.12
    답변 17
  • 기타
    시험기간인데요....
    에너지를 당겨쓰는 느낌을 많이 받아요... 시험도중에 몸이 너무 안 좋은데 참기 너무 힘들어요...
    2024.12.12
    답변 17
  • 기타
    제가 간절히 바라던 진로가 있었는데요...
    저는 뚜렷한 진로가 있는 학생입니다. 그런데 학교가 이과가 대다수인 여고라 저도 자연스럽게 제 진로를 포기하고 이과로 전향했는데요..제 진로가 포기가 되지 않아서 결국 다시 제가 꿈꾸던 진로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제 진로가 너무 미래도 보장되지 않고 힘든 길이라 너무 불안해요. 남들한테 말할 때도 살짝 괜히 부끄러워지고..부모님이나 친구들 다 응원해주는 진로인데도 너무 불안해요..어떡하면 좋을까요?ㅜㅜ
    2024.12.11
    답변 14
  • 진로
    간호학과 질문!!!!!!!!!!!!!!!!!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이번 기말시험을 끝내면서 제가 과탐이랑 안맞는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사탐으로 가면 더욱 유리할 것 같아 질문을 드립니다. 제가 선택과목을 마지막으로 바꿀수 있는기회인데 저는 과탐3이랑 사탐1 이였어서 사탐3 과탐1이되려면 2개의 과목을 바꿔야 하는데요 선생님께서 인원수가 적은 과목은 변동이 어려워서 2대2가 될수도 있다고 들엇습니다. 간호학과 학종으로 갈때 2대2 교과로 갈때2대2가 얼마나 안좋은것인지 생명1 사탐3개로 갈수 있는 간호학과는 어디어디인지 과탐1 사탐3이 학종으로 갈때 얼마나 불리한 것인지 알려주세요!! 이번주 금요일 마감이라 급합니다 ㅠ
    2024.12.11
    답변 3
  • 기타
    간호학과 사탐3 과탐 1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이번 기말시험을 끝내면서 제가 과탐이랑 안맞는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사탐으로 가면 더욱 유리할 것 같아 질문을 드립니다. 제가 선택과목을 마지막으로 바꿀수 있는기회인데 저는 과탐3이랑 사탐1 이였어서 사탐3 과탐1이되려면 2개의 과목을 바꿔야 하는데요 선생님께서 인원수가 적은 과목은 변동이 어려워서 2대2가 될수도 있다고 들엇습니다. 간호학과 학종으로 갈때 2대2 교과로 갈때2대2가 얼마나 안좋은것인지 생명1 사탐3개로 갈수 있는 간호학과는 어디어디인지 과탐1 사탐3이 학종으로 갈때 얼마나 불리한 것인지 알려주세요!! 이번주 금요일 마감이라 급합니다 ㅠ
    2024.12.11
    답변 4
  • 진로
    안녕하세요.약대 지망 생각 중인데요.생기부에 약학이라고
    뭔가 간접이든 직접이든 나타내는게 맞는건지 궁금해서요.기말 끝나고 이것저것 지금 생기부에 필요한거 작성중인데 진로에 약학이라고 쓰는게 괜찮은가요? ㅡ질문 1. 2학년때 진로가 바뀌어도 괜찮을까요? 2. 만일 약학으로 썼다가 성적이 안돼서 낮은과 지원시 감점요소가 있는건 아닌지 궁금해요. 선배님들의 고견 기다리겠습니다. 시험 8번보니 1학년이 지나갔어요ㅠ 2학년이 무섭기도 해요.
    2024.12.09
    답변 11
  • 수시
    2점대 중반 문과 수시 가능 대학
    안녕하세요 제가 이제 기말고사를 끝내고 한 학년 내신이 다 산출된 상태인 고1인데요.. 아마 큰 변동폭 없이 1학기 2학기 모두 2점대 중후반일 것 같습니다 인문계열 학과라면 다 괜찮은데 이 성적을 계속 유지한다면 지원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상향 대학이 어딜까요? 기왕이면 인서울이면 좋겠어요...
    2024.12.09
    답변 14
  • 공부법
    수학시험 고민 있어요!
    학교에서 수학시험 볼때 시간이 너무 부족해요ㅠ 킬러문제는 손도 못댈때가 많아요 그럴땐 내가 푼 문제 검산하여 계산실수 줄이는게 나을까요? 검산할 시간에 한 문제라도 더푸는게 좋을까요?
    2024.12.09
    답변 16
  • 기타
    세특 활동 질문입니다 급해요!!ㅜㅜ
    저희학교 세특 쓰는 활동으로 위 학과 중 하나 골라서 강의 듣고 소감문 쓰는게 있는데요..이과형 여고라 그런지 문과 학과가 없어요ㅜㅜ저는 사학과나 고고학과 지망하는데 뭘 골라야 할까요..?ㅜㅜ 이중 하나 골라야해요ㅜㅜ 경영학과 경제금융학부 응용미술교육과 빅데이터학부(맞나..?) 식품영양학부 기계공학과 건설환경공학과 나노공학과..?유기나노공학과..? 생명공학과 바이오메디컬공학과 의예과
    2024.12.06
    답변 15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