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37

  • 진로
    [리로대숲] 보통 3모보다 성적 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고3이고요, 3모에서 미적은 백분위 96으로 1등급 나왔고 언어 과탐은 전부 높3 나왔어요. 저는 정시로 가는 게 맞는 것 같은데, 담임쌤은 무조건 3모보다 성적 떨어질 거라고 어쨌든 수시로 가라세요. 저희 학교가 일반고이긴 한데 내신 따기 힘든 편이라 저는 내신이 모고보다 훨 낮아요. 그리고 솔직히 학생부에 들어갈만한 활동도 그닥 안하고 살았어요. 내신이 4.5고 학생부도 구린데 수도권에 어디 갈만한 학교가 있나요? 전 전과목들 좀 더 신경써서 성적 좀 끌어올려서 수능 치고 싶은데, 후회할까요? 암만 생각해도 수시 넣었다가 하향으로 납치당하면 그게 더 후회할 거 같은데... ㅋㅋㅋ
    2025.04.04
    답변 9
  • 기타
    [리로대숲] 잡생각이 너무 많이 들어요.
    상념이라고 하나요? 공부하려고 앉아있다가도 별별 잡생각이 너무 많이 들어요. 옛날에 있었던 안 좋은 일이나 힘들었던 일, 들었던 안 좋은 말들 같은 것들도 떠오르고 내가 잘 할 수 있을지 어떨지 부정적인 생각들도 계속 들고... 문제집 펴놓고 눈싸움 하는 것도 아니고 자꾸 문제집 흰 부분 쳐다보면서 저도 모르게 잡생각에 잡아먹혀서 답답해하고 있어요. 생각해 보니까 이것도 잡생각이네요. 마음이 되게 복잡해요. 이런 것들을 어떻게 그만둘 수 있을까요?...
    2025.04.04
    답변 11
  • 공부법
    [리로대숲] 내신도 인강 커리큘럼 따라가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혼공 중인 고2 학생입니다. 정시 준비하시는 분들은 인강 들을 때 본인한테 맞는 강사 찾아서 커리큘럼을 그냥 쭉 따라가는 걸 많이 본 거 같은데, 내신도 그렇게 하면 되는 건가요? 문제 내는 사람은 학교 쌤인데 인강 강사들은 우리쌤이 낸 시험문제를 모르잖아요... 걍 인강 쌤들 커리큘럼 따라가면 내신에 도움이 될까요? 제가 알아서 우리 학교 내신에 알맞을 것 같은 쌤을 고르는 개념인가요?
    2025.04.04
    답변 8
  • 대학
    [리로대숲] 학과 정보를 모아서 보는 사이트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고2 멘티 인사드립니당 ㅎㅎㅎ 여태 되는 대로 살다가 평생 처음으로 관심있는 분야가 생겼어요!! 그래서 내가 노릴 수 있는 학교와 학과를 찾아보고 싶어용ㅎㅎ 근데 가장 큰 문제가 있어요. 학교마다 과 이름이 비슷한 것 같으면서 다 다르잖아요? 어떤 키워드로 어떻게 검색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ㅋㅋ.. 비슷한 학과가 있는지 모아서 볼 수 있는, 학과 정보 사이트 같은 건 없나여?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2025.04.04
    답변 6
  • 정시
    [리로대숲] 고난이도 수학 교재 추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고3 현역 정시파이터입니다. 모의고사 백분위는 93~96 정도 사이에서 왔다갔다 해요. 늘 고만고만하긴 한데, 컨디션 많이 안 좋으면 가끔 2등급도 떠요. 실력을 더 높여서 높1로 올라가고 싶은데 어떤 교재를 사용하면 좋을까요?
    2025.04.04
    답변 4
  • 수시
    [리로대숲] 수리 논술... 많이 어렵나요?
    뼈이과 타입이라 모의고사 보면 수학은 높1, 과탐 두 개는 걍 1정도 나와요. 근데 국어랑 영어가 항상 제 발목을 잡아요. 영어는 좀 괜찮은 날에는 2, 못하는 날엔 4도 나오고... 특히 국어는 내딴엔 한다고 해도 높3 위를 안? 못? 넘어가요. 물론 '아무리 해도' 저정도니까 안 하면 저것조차 안 나와용ㅋ 재능이 진짜 없다는 말도 많이 들어서 저도 솔직히 국어는 기대도 안해요 그와중에 내신도 4~5점대라 학종이랑 교과는 생각도 안 하고요. 그래도 나름 수도권 입결 괜찮은 학교 공대를 노리고 싶은데... 수리 논술에 대해 아는 게 없어요. 노베인데, 수리논술 도전하면 많이 힘들까요?
    2025.04.04
    답변 2
  • 학생부
    [리로대숲] 병결, 병조퇴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고2 딸래미 엄마입니다. 여러 모로 평범한 아이지만, 다행히도 성실함과 건강함이 장점인 애라 중학교 때부터 작년까진 계속 개근을 기록해왔어요. 그런데 이번에 독감이랑 몸살이 동시에 지독하게 왔네요... 아이는 개근 아깝다고 학교 가고 싶다고 하는데, 누워만 있어도 춥고 아프다는 애를 학교 보내는 것도 그렇구요. 아예 며칠 병결 내고 회복할 동안 좀 쉬게 하고 싶은데, 병결로 결석 길게 있으면 대학 입시에 안 좋은 영향 있을까요? 애가 이만큼 아파본 게 처음이라 잘 모르겠네요.
    2025.04.04
    답변 7
  • 진로
    [리로대숲] 아이 진로 문제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1학년 자녀의 엄마입니다. 고교학점제까지 시작되고, 동아리나 다른 활동들이 진로랑 더 연계돼야 한다던데 담임선생님이랑 상담까지 해놓고도 그 놈의 진로를 못 정해서 가슴이 답답하네요. 네가 잘하는 거 적어보고 그 중에 뭐 하나 정해보는 게 어떠냐고 했더니 자기는 어디 가서 잘한다 재능 있다 소리 들어본 적도 없고, 본인이 뭐 잘하는지 크게 하고 싶은 게 있는지 그런 것도 모르겠대요. 그 동안 나름대로 칭찬도 많이 해가면서 키웠다고 생각하는데 그 칭찬들은 죄다 공중분해 된 건지 원~ 학교에서 진로 탐색한 결과에서도 눈에 띄는 점은 없었다는데, 참고할 만한 사이트나 팁 같은 거 있으면 제발 좀 알려주세요.
    2025.04.04
    답변 6
  • 학생부
    체육교육과 가고 싶은 고1입니다..세특 겉은거 어떻게 써요??
    체육교육과 가고 싶은 고1 여고생 입니다. 다들 세특 학부 이런거 말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안 잡혀요ㅠㅜㅜㅜ 독서 와 진로 연결 이런거 어떻게 하는 건가요?? 그냥 다 알아서 해 주의여서 어이에다가도 물어보기 어색해요..ㅠㅜㅠㅠㅠㅜㅜㅠㅠ 도와주세요
    2025.04.04
    답변 6
  • 학생부
    진학사 세특관리 통합이용권 써보신분 계실까요..?
    가격이 좀 있는데 그 가격을 지불할 만큼에 가치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써보신분 있나요..?
    2025.04.03
    답변 0
  • 학생부
    바이브온 AI 이거 정확한건가요?
    분석해봤는데 싹다 우수, 무결점 만점뜨는데 AI라서 그런지 신뢰가 안가네요죠...
    2025.04.03
    답변 12
  • 학생부
    출결 개근 메리트...?
    1~2학년 개근 (지각,결석,조퇴 한번도 없음)이고 3학년때도 그럴 예정인데, 학종에서 메리트가 어느정도죠? 성실도에서 가산점이 붙나요? 아니면 출결은 당연하다고 보고 감점도 가산점도 없는건가요?
    2025.04.03
    답변 11
  • 수시
    중앙대 수시 관련해서
    중대 수시 전형이 크게 두개정도 있던데요.. 다빈치형이랑 탐구형이였나? 그거요 평반고 2점대 초반이 쓰기엔 둘중에 뭐가 더 나을까요? 생기부 퀄리티는 일반고에선 상위권이긴 합니다
    2025.04.03
    답변 6
  • 공부법
    고3 사회문화, 한국지리 공부법
    고3 내신 성적을 올려야 하는데ㅠㅠ 사회문화, 한국지리 공부법이나 문제집 추천 부탁드립니다~
    2025.04.02
    답변 7
  • 수시
    세계지리 인원수 32명인데 3등급
    작년 세지 인원수 32명인데 중간 3에 4등, 기말에 3등해서 각각 3등급 2등급 나왔습니다. 잘한건가요..? 학종에서 몇등급 정도로 쳐주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경희대 교과 생기부도 본다던데 성적도 정성평가 해주는지 궁금합니다
    2025.04.02
    답변 5
  • 기타
    졸업하면 과제 제출한거 다 사라지나요?
    ㅈㄱㄴ
    2025.04.02
    답변 6
  • 정시
    독서 연계 공부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수특 지문을 봐도 뭐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요...
    2025.04.02
    답변 8
  • 정시
    문과 확통러 2~3등급 뚫기..
    3모 확통 높4받았습니다 수열쪽 개념이 하나도 기억 안나서 그대로 다 틀렸구요 계산실수 2문제 정도 해서 53? 정도 받았습니다 수능에서 저 등급이 절대 나오지 않을 거기에, 무조건 수학 실력을 올리는것만이 답인데요 사탐이나 국어는 시간 투자 대비 효율이 쭉쭉 나오는데 수학은 그렇지가 않아서 고민입니다. 타과목 성적은 나쁘지 않아서 수능에서 안정3만 받아도 괜찮을것 같고, 2면 더좋을것 같은데, 전략을 어떻게 짜야하죠??
    2025.04.01
    답변 5
  • 수시
    연고대 최저......
    1. 제가 내신이 2점대 초반이라 학교에서는 너 성적대로 최저 맞춰서 고대 간적 있으니, 수능 공부 열심히 해서 1지망 고대 쓰라고 하더군요. (일반고라 계적 못씀) 근데 고대 최저 4합8이라면 수학을 반드시 잘봐야 한다는건데 이런 어마무시한 현역 일반고 문과가 이걸 맞출 수는 있나요?? 2. 그리고 연대최저가 고대최저보다는 조금 쉬워보이긴 하는데, 저같이 성적 낮은애들은 최저가 센게 오히려 붙을 확률이 더 높은거잖아요... 제가 맞춘다는건 남들도 다 맞춘다는 거니까요.. 연대 최저 난이도 대충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일반고 2점대 애들이 있기는 한지.. 궁금합니다.
    2025.04.01
    답변 9
  • 공부법
    고2 5등급 아이 구해주세요....
    중3때부터 흔들리기 시작한 아이...그 흔들림속에서 시간만 보내다보니 5등급이네요. 공부를 하지 않아도 돈도 많이 벌고 성공하고 싶다는데...막연한 허상같아 보이지만 늘 격려하고 지지했어요. 하지만, 정말 어느새 그런 허상속에서 고2가 되고, 여전히 생각만 많은 아이를 보면서...현실을 외면할 수가 없네요. 40대 후반인 엄마의 학창시절과 지금은 사뭇 많이 다르니 라떼~모드를 가동할 수도 없구요. 적당히 공부해서 명문대는 아니여도 적당한 대학을 나와 10년이상 은행을 다니던 엄마이고, 아빠는 역시 중견금융회사에 다니고 있죠. 우리 아들도 그렇게 가겠거니 했는데....집중도 안되고, 공부가 적성에 맞지 않은데, 잠은 많고, 걱정도 많고, 정확히 하고 싶은 건 없고...하 ㅠㅠ 대학은 나오는게 맞는건지...인서울이 안되면 지방대가서 기숙사나 하숙까지 하면서 이 아이가 과연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높아지고 자신의 삶의 좀 더 진보할 수 있을까요? 단 한번도 공부를 제대로 해본적이 없는 아이에게 '그릿'을 운운하며 밀어주고 끌어주고 하면 뭔가 목표 실현 달성의 아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최근에 담임쌤과 상담을 하니, 너무 뻔한 얘기 지금은 인서울은 어렵구요. 그래도 남자친구들은 뒷심이 있으니 공부량을 늘려서 최대한 작은 목표치라도 올려보셔야죠... 근데 그 말이 참으로 긍정적으로 들리지 않아요....그냥 정말 이 아이는 어디로 가야하나 싶은 맘이 벌써 드네요.... 우울해요. 검색창에 요즘 뜨는 자격증을 검색해보고 그냥 기술 자격증이나 따자...이래야 하나요? 어제부터는 엄마 그래도 내가 지금 학생이니 공부로 승부를 봐야할 것 같긴해...내신 망했지만...수능은 내가 더 경쟁력이 없는 거 같아... 내일부터 공부만 해야지...오늘부터 지금부터도 아니고 내일부터... 하....그걸 이제야 알았니? 하하하하하하하하하ㅏ핳하 멘토님들 이 도깨비를 살려주세요....하얀도와지를 어찌 채울 수 있을까요? 좋은 방법 있을까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을까요?
    2025.04.01
    답변 8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