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스쿨 구독멤버십⁺
입시 고민 한 번에 올인원 입시 솔루션
수시
[리로대숲] 학종에서 내신... 진짜 많이 중요할까요?
관련 교과는 다 이수했고 생기부도 챙긴다고 챙긴 편인데, 내신은 중하 정도예요. 학교는 표준편차 16~20 정도 나오는 일반고고요.
근데 학종 등급컷 찾아보다 보면, 내신이 나보다 낮은데 붙은 사례들도 있고… 그래서 ‘이 정도면 나한테도 기회 있는 거 아닌가?’ 싶다가도 혹시 그냥 광탈하는 건 아닐까 걱정돼요.
생기부 내용이나 학교 분위기까지 반영되긴 한다고들 하는데, 내신만으로 예단하는 게 아닌 만큼 애매하네요.
멘토 분들… 혹시 비슷한 케이스 보신 적 있거나, 학종에서 진짜 내신이 어느 정도까지 영향을 미치는지 조언 주실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