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32

  • 학생부
    [리로대숲] 학종 학생부 질문
    안녕하세요. 곧 수시 접수 기간이기도 하고 제 학생부를 보고 있는데 너무 비슷한...,, 같은 단어가 나와서 이걸 수정 요청을 빨리 해야하는 건지 싶습니다. 수정해달라고 해서 될지도 모르겠지만... 가령 “이 학생은 매우 대단한 학생임”이라든가 “경영학적 지식이 뛰어남.” 같은 게 좀... 익숙해질 정도로 많이 보이는데 이러면 좋은 생기부는 아닌 건가요? 그렇게 큰 신경 안쓰나요?
    2025.08.22
    답변 5
  • 기타
    [리로대숲] 친구에게 질투가 나요
    이게 별 일 아닌가 싶다가도 그냥 한풀이 겸, 다들 어떻게 해결해나가셨는지 궁금해서 작성해봅니다. 고등학교 2학년이고 2학기 들어가는데, 고1때 같은 반이라 친구였던 애가 있었어요. 이 친구랑 저는 지망하는 학교나 과도 얼추 비슷하기도 하고 말도 나름 통해서 잘 지내고 있었는데 큰 점수차 없이 내신 등급이 갈라졌다는 걸 어쩌다가 알게되어서, 그니까 저는 78점에 3등급인데 걔는 아슬아슬하게 82-3점으로 2등급인?? 여튼 제가 더 노력하면 되는 거긴 한데 걔보다 못한 대학에 가면 어떡하나 잡생각이 들기도 하고 이번에도 같은 반이라 자꾸 눈치 보게 되네요. 예전보다 더 예민해진 거 같은데 어떡해야 하나요
    2025.08.22
    답변 7
  • 기타
    [리로대숲] 수능 선물 주는 거
    고3입니다. 저는 솔직히 수능 비중 별로 없어서 애들 깔아주는 느낌으로 가는데요, 제 친한 친구들한테 100일은 이미 깨졌지만 지금이라도 선물 주고 싶거든요. 애들한테 뭘 주는 게 좋을까요? 노트? 초콜릿?
    2025.08.22
    답변 12
  • 대학
    기하, 수학과제 탐구 중에 뭐 고를까요?
    간호학과가 목표인데 뭐가 더 나을까요? 마음같아선 수학과제 탐구하고 싶은데 해도 되나요?? 아니면 기하를 해야할까요?
    2025.08.22
    답변 5
  • 공부법
    독서 학교 수업을 기출 문제집으로 하는데
    어떤식으로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ㅠㅠㅠ
    2025.08.21
    답변 5
  • 수시
    과학 수행 도와주세요
    학교에서 과탐실 수행을 하는데 수행하는 단원이 운동 관련 안전사고 예방장치 고안하기 입니다 근데 제가 꿈이 수의사라서 동물 운동 관련해서 탐구해도 될지 걱정입니다. 쌤이 좀 자유롭게 하라고 하셨긴 했지만 그래도 너무 어거지로 엮는거 같아서 좀 망설여져요...해도 괜찮을까요?
    2025.08.21
    답변 2
  • 공부법
    화학1 공부법 질문
    6모때는 41로 2등급 나왔어요. 기출정도 수준은 시간만 있으면 다 풀리는데 제 생각에는 제 문제점이 문제를 마주하면 어떻게 효율적으로 풀수 있는 방법이 생각이 안나고 무지성으로 박치기해서 푸는 느낌이라 실력이 더이상 진전하지 않는 느낌을 받아서요… 실력을 키우려면 어떤 방식으로 공부해야할지 방향성을 알고 싶습니다
    2025.08.21
    답변 3
  • 진로
    선택과목과 진로고민 ㅠㅠ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진로 고민중인 고1인데욤… 아직 진로를 확실히 정하지못해서.. 아직 이과 문과 폭도 잘 못잡았어용 ㅠㅠ 만약 이과를 가면 화학과나 이쪽으로 가고싶구… 문과를 가면 경영 경제쪽으로 희망하고 있어요!! 사실 제가 잘하는 쪽은 문과 계열이긴한데 취업이나 현실적인 면을 생각했을때 이과가 맞는거같기두하고…. 그래서 이번 선택과목 때 1학기 물,화,생,경제 2학기 화학(심화),생명(심화), 윤리, 사문 이렇게 선택하려하는데…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합니다 ㅠㅠ 어떻게 하면좋을까요… 아직 진로도 못정했는데ㅠㅠ 이제 선택과목 수요조사여서…… 도와주세요!!! ㅠㅠ
    2025.08.20
    답변 6
  • 학생부
    국제통상학과나 무역학과 생기부 주제를 어떻게 잡아야할까요ㅠ
    국통이랑 무역학과쪽 희망하는 학생인데 생기부에 들어가야할만한 주제들을 모르겟어유퓨ㅠ
    2025.08.20
    답변 4
  • 진로
    선택과목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전 수도권 일반고를 다니고 있는 고1(09년생)입니다. 이번에 1학기말 등급을 1.71정도로 낮게 맞았는데 그래도 제 꿈은 화공생명공학과를 가는 것인데 2학년때 물화생을 다 들어야 할까요? 물론 약학과도 생각중입니다. 화생은 꼭 들을 건데 물리를 너무 어려워하고 잘 못해서 고민됩니다.
    2025.08.20
    답변 8
  • 진로
    경희대 지리학과 질문
    지리학과 희망하고있는 고2학생입니다. 경희대 지리학과는 인문이랑 자연 둘 다 뽑는데 왜 이과대학에 속해있나요? 저는 완전 문관데.... 경희대 지리학과는 인문적인 요소보다 이과적인 요소를 더 중점적으로 배우나여
    2025.08.19
    답변 3
  • 기타
    과학 선택과목 고민이요~
    2022개정 교육과정 현 09년생 고1입니다. 광역시 일반고를 다니고 이번에 학기말 1.0입니다. 현재 약대를 희망하는데 과학선택과목을 화,생을 할지 물,화,생을 할지 너무 고민이 되어서요. 수학관련 교과는 미,기,확 은 안 고르고 다 할 생각입니다. 화,생 두 과목을 하면서 내신을 맞추는게 나을지, 물, 화,생을 다 하면 내신을 맞출 자신이 좀 떨어집니다. 저희때부터 고교학점제로 바뀌어서 한 학기에 물,화,생,지를 다 끝내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저희 학교는 편제표가 물,화,생,지가 2-1에 다 몰려 있어서 2-2에 듣고 싶어도 못 듣습니다. ㅠㅠ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5.08.19
    답변 6
  • 기타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경영학과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온라인공동교육과정 수업으로 학교에는 없는 기업과 경영 수업을 들을지말지 고민이 됩니다. 일주일에 두번 2시간씩 수업을 진행합니다. 현실적으로 서울권 대학에 입학하기에는 어려운 성적입니다. 그래도 이 수업을 듣는게 도움이 될까요?… (학원시간이랑도 많이 겹쳐서 고민이 됩니다..)
    2025.08.19
    답변 13
  • 수시
    수시 수학 선택과목
    한의대 지역인재 학종을 넣으려고 하는데 미적 기하만 수강한게 갑자기 불안해요 확통이 선착순 소인수과목이라 수강을 못했어요.. 자연계열 지원자가 확통 미이수면 학종에서 많이 불리할까요?
    2025.08.18
    답변 5
  • 진로
    해양생명학과 관련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경문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선택과목 조사를 하고 나서 생각이 많아져서 이 글을 올립니다. 2학년 1학기 때는 물화생지를 수강하고 2학년 2학기 때는 기하, 화생지를 수강하기로 결정하였는데 혹시 바꿔야 될 사항이나 피드백 같은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08.18
    답변 1
  • 진로
    진로 고민상담 부탁드려요
    저는 이제 고1이고 원래 충남대 생명과학과 진학을 원하여 생기부와 세특 모두 생명과 관련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생각해보니 제가 하고 싶은 일은 생명과학 분야가 맞는데, 또 잘 맞을 것 같은 과는 법학과인 것 같더라고요. 사실 중학교 때부터 생명과학과 법 분야 모두 고민을 하고 있었고, 또 1학기에는 생명과학을 밀기는 했지만 법 쪽도 공부하다보니 재밌고 해서요.. 근데 모든 생기부를 생명과학으로 채운 상태에서 지금 진로를 변경해도 큰 리스크가 없을까요? 그리고 제가 재밌어 하는 일을 해야할지, 잘 맞는 일을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현재 내신은 5등급제 기준 2.0으로 높은 편은 아닙니다.
    2025.08.18
    답변 8
  • 학생부
    학생회 면접 도와주세요!!
    바른생활부(선도부느낌)에 지원했는데 4명 뽑고 6명 지원했습니다. 면접이 처음인데 꿀팁좀요! 일단 자기소개서는 지원동기를 중딩때부터 누군가를 도와주눈 것을 좋아했었고 최근까지 자원봉사를 다니며 제 도움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는 모습이 보람차다고 생걱해왔다고 썼고 성격은 책임감 있는 성격, 금요일 야자는 4~5명 채안되는데 그 중에서도 남아서 야자를 하고 청소를 꾸준히해소 담임쌤이 책임감있다 해주신 걸 썼고 강점은 손이 빠르고 기억력이 좋다고썼어요 약속시간에 한번도 늦은 적없고문제 생겼을 땐 바로바로 해결하는 편이라고 썼어요 팀워크가 중요한활동에서 어떤역할을 제일 잘하냐는데 중재자 역할 잘한다 썼고 서로다른의견을 경청하며 조화롭게 연결허려 노력한다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분위기 조성하는데 기여를 많이한다 썼어요 제가 리더일 때 중요시 여기는 가치는 협동심이라 썼고 아무리 리더역할을 잘해도 혼자하게 된다면 해여하는 일을 끝마치는데 어려움이있다고 의사소통이 원활해지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조성될것이라고 썼어요
    2025.08.17
    답변 8
  • 학생부
    학종 희망하는 고1인데 생기부 망했어요 도와주세요
    저는 가천대 치위생학과 희망하는 고1학생입니다.. 사실 저번에 인문vs자연 선택과목으로 고민 올린 학생인데요, 결국 인문계 가기로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올 한해 통합과학 생기부를 잘 챙기려고 노력중이에요ㅜㅜ 제 진로와 교과 내용과 연관지어서 이런저런 보고서도 쓰고 발표도 하고..정말 제가 할 수 있는 노력을 했는데요.. 저희학교 과학쌤분들이 생기부를 정말...ㅎ 못써주십니다..보고서에 탐구 주제,탐구내용,느낀점,생기부에서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써도 했던 일들만 나열식 생기부로 작성되어 저에게 와요.. 과학관련 생기부를 채울 기회는 올해뿐인데 이대로면 저 진짜 원하는 대학 못갈까봐 걱정돼요ㅠㅠㅠ 어쩌죠 이걸 인문계로 가서 성적 잘 받고 생기부 다시 잘 채우면 될까요..?ㅠㅠㅠ 참고로 과학 생기부 수정 진짜 안해주십니다.. 조언부탁드려요ㅜㅜ 수시중에 학종으로 제일 가고싶어요ㅜㅜ
    2025.08.16
    답변 8
  • 대학
    경북대 가고 싶어요 ㅠㅠ
    지방 일반고 학생이고 가고싶은과는 응용화학공학과에요 내신은 2.8정도 나오고 물화생 물2화2 고급화학 화학동아리 (2,3학년) 화학실험(소인수)했습니다. 생기부도 잘썼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진로에 관심도가 높고 열심히 쓴 느낌은 나는 것 같아요... 제 걱정은 1학년 때 진로를 못정해서 그냥 제일 무난한 경영학과로 정해서 동아리를 그쪽으로 들어간게 걱정입니다(1학년 2학기때 신소재 쪽으로 갔다가 2학년부터 확실히 화공으로 정했습니다!) 지금 생각은 학종 일반전형으로 낼려하고 있는데 거기는 성적을 아예안보고 생기부만 봐서 애매한 느낌이 들어요 지역인재(내신 성적 반영 + 면접O)를 내기에는 내신 성적이 높은것도 아니고 면접도 잘 모르겠어요 학종은 일반전형으로 내는게 낫겠죠...? 붙을 수 있을까요 (참고로 6모는33132(화미물화) 255 정도 나왔고 정시도 약간은 있긴 한데 수시로 편하게 가고 싶고 최저는 수학포함 2합7이라 편하게 맞출수있을 것 같아요!)
    2025.08.15
    답변 3
  • 학생부
    진학사 안정 소신 라인 얼마나 믿을 수 있나요?ㅠㅠ
    종합이라 학생부 AI 점수가 의미 있는지도 모르겠고.. 모의지원자나 실제지원자수가 아직 많지도 않은데 이걸 그대로 믿어도 될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연세대 학종은 특목고를 좋아한다는 얘기도 많던데 저는 일반고에 생기부도 별로거든요.. 근데 진학사 기준 안정이 뜨니 이 라인을 믿어야 할지 주변 얘기를 믿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ㅜㅜ
    2025.08.14
    답변 8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