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리로TALK

입시 고민! 멘토에게 질문하고 해결하세요.
  • 전체
  • 정시
  • 수시
  • 학생부
  • 공부법
  • 진로
  • 대학
  • 기타

2,832

  • 학생부
    공유학교 활동질문입니다.
    공유학교 활동을 신청할지 고민중인데, 꽤 거리가 있는 장소에 한 달 정도 기간 동안 직접 가야 합니다. 진로와 관련이 있기는 한데, 그걸 하느라 시간도 좀 뺏길 것 같아서.. 생기부에 도움이 될까요?
    2025.09.04
    답변 2
  • 공부법
    멘토님들 영어 공부법 알려주세요!
    영어가 유독 컨디션에 따라 오락가락해요. 다른과목들은 방향성이 잡혔지만 영어는 2에서 4까지 왔다갔다..리스닝은 안틀리고 뒤에서 골고루 틀려요ㅠㅠ어떡하면 좋을까요..?공부법 부탁드립니다ㅠㅠ
    2025.09.03
    답변 3
  • 기타
    멘탈 잡는법 알려주세요ㅠㅠ
    이번 9모치고온 문과 고2입니다. 수시+정시 둘다 챙기는편이라 아무리 모고라도 어느정도는 유지하려고 하는데 국어랑 수학, 영어, 한국사는 그럭저럭 목표치만큼 나왔는데 사탐이 6모보다 많이 떨어졌어요. 그건 그렇다쳐도 문과인 제가 이과생 친구들 중 사탐런한 친구 한명보다 사탐을 못봤더라고요..그래서 그뒤로 멘탈이 안잡혀요. 문과가 이과에 비해 전망이 안좋은걸 알기에 그만큼 더 상위권에 위치하려고 했는데(실제로 지금까지는 상위권이었고) 이번에 실패했더니 멘탈이 안잡혀요..어떡하죠?
    2025.09.03
    답변 6
  • 정시
    모고 칠때 압박감이 심해서 점수가 잘 안나와요ㅠㅠ
    안녕하세요:) 수능이 얼마 안남은 고3입니다ㅠㅠ 제가 평소에 혼자 사설이나 기출로 모고를 치면 국어는 80후반에서 90초반, 영어는 1등급이 나오는데요. 실제로 모고를 치면 수학은 괜찮은데 시간 압박이 심한 국어나 영어 과목이 점수가 평소만큼 안나와요ㅠㅠ 특히 국어는 10점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ㅠㅠ 영어는 2등급(80 후반)이 나오구요ㅠㅠ 과외 쌤께서도 점수를 보시면 제가 이 정도 실력이 아닌데 실전 시험에서 시간 압박을 심하게 받는 것 같다고 하십니다ㅠㅠ 수능이 얼마 안남았는데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ㅠㅠㅠ
    2025.09.01
    답변 5
  • 기타
    간호학과 선택과목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꿈은 간호사이고, 대입에 관해 들은것만 많고 아직 제 소신이 없어서 선택과목이 힘드네요. 1. 선택과목에서 필수, 권장 과목을 다 고른 후에 남은 과목은 쉬운 과목을 고르면 될까요? 2. 간호학과랑 '사회와 문화' 과목이 관련이 있을까요? 3. 인공지능 수학을 들으려 하는데 이 점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5.09.01
    답변 5
  • 기타
    수학 선택과목에 대해
    자연계열 생명과학으로 진로를 정했는데... 3학년때 미적분 내신을 잘 받을 자신이 없습니다. 기하는 수강생이 없어서... 등급이 나오지 않아요. 질문1. 고3때 기하로 선택해 등급이 나오지 않을 경우, 불이익대해 알고 싶어요. 질문2. 고2때 확통 성적이 잘 나오는 편이라... 수능최저를 맞출 때 확통 선택과목으로 해서 맞춰도 자연계열 입결에 상관없는 건지 궁금합니다.
    2025.09.01
    답변 3
  • 대학
    간호학과 희망 중인데 선택과목 지구해도 되나요???
    맘같아선 지구를 해서 내신을 잘 받고 싶은데 간호학이랑 지구는 연관성이 하나도 없는 느낌이고 간호학과면 대부분 화학이랑 생명을 하는 것 같던데 제가 지구를 하는 게 맞을까요???ㅠㅠ
    2025.09.01
    답변 5
  • 기타
    [리로대숲] 같이 있으면 지치는 친구
    고3입니다. 저희 학교는 여고인데, 친구들 다 좋고 저도 여고 만족하지만 요즘 시기가 시기인지라 애들이 너무 예민해요. 근데 저도 예민하고 다들 그럴만하니까 괜찮다 싶은데 한 친구가 너무 자기는 목숨이 아깝다 아무데도 못간다 다 나를 싫어한다 등등,,, 너무 암울하게만 말해갖고 첨에는 아냐 괜찮아 했는데 아무리 말해도 애가 나아지지를 않아서 걍 저도 지치게 됐어요... 근데 이 친구랑 친하기도 하고 무시하고 싶지는 않아서 어떡해야 하나 싶습니다 수시 지원에 있어서 제가 의견이라도 나눠줘야 될까요??
    2025.08.29
    답변 19
  • 공부법
    [리로대숲] 영어 모고 5등급 추천 문제집
    안녕하세요. 고1입니다. 아무리해도 영어가 늘지 않아서 혼자 생각을 해봤는데 뭔가 저한테 기본기가 없는 것 같아서 문제집부터 다시 풀어보려고 합니다. 5등급이 하면 좋을만한 문제집이 있을까요?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머지 과목들은 그냥... 높은 건 아닌데 어떻게든 하고 있지만 영어가 너무 심각해보여서 질문해요
    2025.08.29
    답변 13
  • 수시
    [리로대숲] 언어 관련 학과 종합 면접
    어떤 특정 언어를 대상으로 하는 과 있잖아요. 독어독문이나 중어중문 등은 면접 볼 때 그 나라 언어로 말하거나 소개하란 등 그 국가의 언어 전문성도 같이 따지거나 보나요?? 연습이나 준비를 따로 해야 하나 싶어서 여쭤봅니당
    2025.08.29
    답변 8
  • 정시
    [리로대숲] 저희 애가 수능을 안보겠대요
    현역 고3입니다. 아시다시피 지금 수능 접수를 받고 있잖아요. 그런데 저희 애는 수시로 갈 거라면서 수능 접수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어요. 수시카드도 최저 없는 전형으로 모두 지원한다고 해요. 전 애한테 수능은 그래도 보는 게 좋지 않겠냐고 계속 설득 중이긴 합니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니 접수해서 잘보든 아니든 정시도 차선책으로 고려해보자고 말은 해봤는데, 애는 그러면 말도 안듣고 무시하거나 그만하라는 얘기만 합니다. 저는 제 자식을 재수 시킬 생각이 없습니다. 그래서 수시 결과가 안좋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정말 머리가 너무 아프네요..수시 결과 안좋고 수능도 안보게 될 경우에 전문대 지원은 가능할까요?
    2025.08.29
    답변 14
  • 대학
    [리로대숲] 대학은 집 가까운 곳이 좋나요?
    서울대같은 누가봐도 비교 불가한 학교나, 의치한약수 과를 가는 게 아니면 그냥 집 가까운 곳에서 대학을 선택하는 게 나을까요? 물론 저 붙여주는 대학 가는 게 맞기는 한데, 그래도 이런 것도 수시카드 넣는 데 고려할 부분인지 적어봅니다... 저는 기숙사랑 자취는 무조건 싫어서요
    2025.08.29
    답변 24
  • 진로
    [리로대숲] 외고 진학
    외고 진학하면 이점이 뭐가 있을까요? 제 동생이 잘 살아남을지는 모르겠는데 그냥 가면 좋은 거 아니냐면서 외고를 고민하고 있다네요. 저는 외고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해서 (그냥 공부를 열심히 해야하는 외국어 고등학교로 알고 있고, 성적이 낮아도 반반한 대학을 갈 수 있다고 알아요...) 혹시 외고를 다닌 분이 있다면 여러모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각 장단점이 있을까요
    2025.08.29
    답변 9
  • 수시
    [리로대숲] 농어촌 전형
    전 농어촌 전형이 가능한 학생인데, 보통 농어촌으로 수시 몇 장 쓰는 게 나을까요? 농어촌 아니면 저는 종합으로 할 예정입니다. 제 눈에는 성적이랑 생기부가 나빠보이진 않아서요. 전부 농어촌으로 할까 싶었는데 그건 또 너무 무리수인가 싶어 일단은 고민 중입니다... 어떡해야 할까요?
    2025.08.29
    답변 7
  • 학생부
    [리로대숲] 학종 진로 변화
    제가 2학년 때까지 모든 선택과목을 다 과학으로만 채웠는데, 3학년 때는 사탐런해서 다 사탐으로 했습니다. 근데 학종을 이과계열로 넣어도 될까요? 문과로는 도저히 성적이 안나와서요. 일단 진로나 과 지망 자체는 1학년 때 생명과학으로 해놓고 2,3학년은 일본어학과로 했습니다. 2학년은 약간 방황해서 섞였지만 3학년은 풀로 일본어학과입니다..이과로 가서 일본어 복수전공하려는 생각인데 이과 계열의 과로 지망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결국 고3이 일본어니까 일본어로 수시를 넣어야 할까요? 참고로 교과 성적은 3점대 후반이라... 또 안정적으로 수도권 대학에 가기는 어려울 거 같아요. 그래도 너무 가고 싶고... 학종으로 어떻게 안될까요? 또 어디 학교가 좋을까요? ㅠㅠ
    2025.08.29
    답변 8
  • 학생부
    [리로대숲] 학종은 한 과목이라도 낮은 등급 있으면 불리하나요
    성적이 대개 우상향이긴 한데 수학이 좀 미친 듯이 낮아요. 나머지는 1-2해도 수학이 56이런데 제가 자신 있게 학종을 써도 괜찮을까요? 이 과목들이 너무 눈에 보이고, 솔직히 면접에서 왜 이렇게 낮나요 질문을 해도 뭐라 잘 말할 자신이 없어요 그냥 싫고 재미 없고 그렇다고 수학 안하느라 다른 과목에 치중한 거도 없는데... 하여튼 너무 막막합니다 종합으로 밀고 나가도 괜찮겠죠?
    2025.08.29
    답변 18
  • 수시
    [리로대숲] 생윤 하면 윤사도 같이 병행하는 게 더 좋나요?
    고2입니다. 생윤이랑 사문 이렇게 국밥으로 하고 있는데 사문 도표가 잘 안맞기도 하고 그냥 윤사 암기가 더 잘 맞을 거 같아서 돌릴까 싶습니다. 근데 학교에서 윤사 선생님이 따로 없는지라 그냥 제가 인강끊고 공부하든 해야 하는데, 이래도 괜찮을까요?
    2025.08.29
    답변 6
  • 학생부
    동국대 학종 식품 생기부
    동국대 두드림 학종 지원 고민중인07입니다 권장이수과목을 수강하지않으면 감점이 큰지 궁금합니다,, 권장이수과목의 수강 자체가 중요한건가요, 아니면 권장이수과목을 수깅하지않았더라도, 다른 교과들에서 지원학과와 관련한 활동을하였다면 괜찮은것일까요..? 생기부 내용자체는 학과와 완전히 맞고 심화 탐구도 여럿있는데, 권장과목인 사회문화,경제를 수강하지않았어요,,,뒤늦게 고3에 경제수학을 수강하기는했다만,,,ㅠ
    2025.08.28
    답변 3
  • 학생부
    제 심리세특에 안 좋은 말이 있는데 수정을 안해주는 쌤입니다 어떡하죠
    아래는 제 심리세특입니다 안바꿔주실텐데 저어떡하죠? 학기 초에 적응을 못해서 졸았던 적 몇번 있고 요즘에는 발전해서 쌤이 저 안 존다고 칭찬해주셨습니다 사람 자체를 좋아하고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며 교우관계가 매우 좋은 학생임. 항상 밝고 긍정적인 태도로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누구와 함께 있어도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사회적 감수성이 높은 학생으로 평가됨. 또래 친구들뿐만 아니라 교사와의 관계에서도 예의를 갖추며 존중하는 태도를 보여, 학급 내에서 따뜻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기여함. 이러한 인간관계 중심의 태도는 학습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모둠활동이나 토론 수업에서 자신감 있게 참여하고 타인의 의견을 수용하며 조율하는 능력이 뛰어남. 다만 수업 전반에 대한 집중력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을 때가 있어, 특정 주제에 대해서는 다소 산만하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모습이 나타나기도 함. 하지만 흥미를 느끼는 주제가 수업에 포함되었을 때에는 그 누구보다 몰입하여 교사의 설명에 귀 기울이고, 수업 내용에 깊이 빠져드는 모습을 보여줌. 특히 인간 심리나 관계와 관련된 내용에서는 눈에 띄는 반응과 함께 적극적인 참여를 보이며,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하여 발표하거나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의견을 나누는 태도가 돋보임.
    2025.08.28
    답변 13
  • 학생부
    과학 세특 수행평가
    운동 관련 안전장치 고안하기를 주제로 보고서를 써야하는데 비뉴턴 유체를 가지고 뭔가를 하고 싶은데 장치 종류(헬맷 같은거)를 뭐로 해야 좀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추천해주세요
    2025.08.28
    답변 1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