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스쿨 구독멤버십⁺
입시 고민 한 번에 올인원 입시 솔루션
수시
낮은 내신, 일관되지 않은 진로.. 학종으로 상향 갈 수 있을까요...?
1학년때 열심히는 살았지만, 수행평가에서 어떻게 주제를 잡아야 하는지, 심화 탐구를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 좋은 생기부가 만들어지는지, 좋은 생기부가 뭔지 방향성조차 없었기에 다소 평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기말에 깨닫고 챙겨봤지만 심화탐구는 거의 없구요. 동아리도 진로와 관련이 크게 없습니다. 2학년때는 거의 전과목 심화탐구를 진행하고 좋은 생기부를 만들고자 하였지만.. 내신이 많이 떨어져 완벽한 우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진로도 생명공학 - 웨어러블기기 - 전기전자공학 - 컴퓨터공학 - 데이터공학 - 통계학과 이 흐름으로 계속해서 바뀌었구요. 진로가 바뀌게된 흐름은 분명하게 존재하지만, 이걸 평가에서 알아봐주실지 잘 모르겠습니다. 면접이나 말하는거에는 굉장히 자신있습니다. 전교 회장도 하고 있구요. 1학년 내신 평균 2.5 2학년 내신 3.1정도인데 가능할까요..?? 수학은 전교 1등입니다. 과탐이 좀 약해요... ㅠㅠ 인서울 하고 싶은데 제가 학종으로 교과보다 상향을 갈 수 있을지조차 의문이 듭니다. 계속 생기부를 챙기며 시간과 체력을 쏟는게 맞을까요?
리더십, 적극적인 태도 이런건 자신있습니다. 컨설팅 없이 일반고에서 혼자 준비하다보니 처음부터 완벽하지 않아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