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스쿨 구독멤버십⁺
입시 고민 한 번에 올인원 입시 솔루션
진로
진로가 확 바뀌었어요..
저는 중학교 때 반에서 1등도 해보고, 적어도 4등안에는 들었던 학생이었는데, 지방 일반고 진학후 첫 시험을 치고 성적이 너무 낮아서 충격을 받았었어요.. 제가 중3 겨울 방학 때 심각성을 모르고 아무 생각없이 놀았던 것 같아요..공부에 대해 자신감이 너무 낮아진 와중에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해보았는데, 평소에 칭찬도 많이 듣고 재능도 있었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진로를 정하게 되었어요..그래서 고등학교 1학기 생기부 활동들을 메이크업 학과 위주로 채웠어요(진로독서, 각 과목 수행평가, 진로 탐구 활동 등등) 하지만 사실 제 깊은 마음 속에는 약사를 꿈꾸고 있었어요..성적 때문에 포기하려고 했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약사가 정말 하고 싶어서 다시 한 번 용기내서 도전해보려고해요..그런데 1학기 성적도 평균 4~5등급이고, 생기부도 약학과와 관련이 없는 활동들로 채워서 앞으로가 너무 걱정돼요..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한다면 약학과를 들어갈 수 있을까요..? 진솔한 조언 부탁드립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