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멘토 소개
멘토 소개
JustDoIt
명지대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23학번
대구 경일여고 졸업
1.2천
수시 합격 대학
계명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 학생부종합
안양대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학생부종합
멘토 소개글
고1 때 8등급에서 고3 때 3등급을 받고 인서울 대학에 합격했습니다. 정말 우수한 대학에 간 것은 아니지만, 아무리 최악의 상황이더라도 노력하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그 과정에서 생기부는 어떻게 관리해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친구 관계는, 선생님과의 거리는 얼만큼 유지해야 하는지, 대학은, 학과는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 등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렇게 찾은 저만의 결론을 여러분들과 공유해 드리기 위해 멘토로서 다시 리로스쿨에 돌아왔습니다.
어떤 질문이든 적극 환영합니다!
스토리노트
리로TALK
  • 공부법
    혼자하는 공부가 아직도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경북지역 인문계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겨울방학동안 고3 때 등급 나오는 과목인 생윤을 공부했고 그 외에 최저 맞출 과목인 영어와 사문을 공부했습니다(19패쓰이용) 학원이나 과외 없이 하다보니 부를 하는 게 맞는 지 실력이 느는 게 맞는 지 계속 의문만 들어요. 차라리 그냥 19패쓰 환불을 하고 콴다 과외를 해볼까 고민중이에요. -저는 집에서 공부를 혼자 절대 하지 못해요, 그래서 무조건 공부는 스카나 도서관에 가서 하는데 돈이 아깝다는 생각 (도보15분 거리 독서실:혼자 있는 공간이라 집과 같이 공부 안함, 이동거리 30-40애 위치한 스카:돈 아깝 )때문에 자꾸 집에서 놀기만 해요…ㅠㅠ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아이패드를 수업시간에도 많이 사용하고 모고 풀때 등등 많이 이용하는 데 휴대폰이 없으면 패드로 딴짓을 하고 패드를 안 가져가면 폰으로 딴짓을 하는 저인데,, 둘다 안 가지고 다니는 게 답이겠죠?
    2024.02.20
    1
  • 공부법
    공부법을 찾고싶습니다.
    제가 영어공부를 중2때까지 하다가 놓게 되었는데 지금이라도 찾아보려고 여러가지 알아보려고 합니자 현재 과외를 신청했고 뇌새김이라는 프로그램도 신청해서 해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수능을 위해서 하는 영어공부를 어떻게 해야 체계적으로 성적을 늘릴 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정말 기본베이스가 하나도 없어서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정말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4.01.12
    1
  • 기타
    적응못한 학교 생활을 극복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뚜렷한 진로는 없고 잦은 이사로 학원을 쉬는 텀이 많아 영어는 베이스가 많이 빈 편이지만 영어학원은 꾸준히 다녔고 수학은 아예 기본기 조차 없다가 고1 기말고사때부터 본격적으로 수학학원을 다니는 예비고2입니다 그래서 이번 2학기때는 공부를 열심히 하게되어 수학을 제외하고 모르는 문제가 없었지만 2학기부터 급격하게 친한 친구와 멀어지게 되었는데 그 친구는 같은반 애들 전체 대부분이랑 친하다보니 다른 친구들과도 갑자기 같이 멀어지게 되더라고요 그렇다보니 공부 도중에도 계속 되는 걱정과 시험도중에도 계속 걱정이 되어 시험을 망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저희학교가 공부를 잘안하는 분위기라 영어빼고는 등급이 떨어지지는 않았지만 오를수 있던 기회를 놓쳤더니 멘탈 관리가 힘들더라고요..)지금도 아직 남은 학교 생활도 걱정되고 현재 내신이 편균 5점대여서 미래도 막막한것 같습니다.. 이런 고민을 할 상황은 아닌거 같지만 잦은 이사로 오래된 친구가 별로 없는 저로는 이 문제도 현재 저에게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래도 어른에게도 상담을 해볼까 하고 담임선생님께도 상담을 해보았지만 선생님께서는 다 맞을수없고 멀어질때도 있다하지만 그래도 사회생활이고 단체생활인데 맞는 사람이 나타날때까지 혼자 지내고 안친하게 지낼수 없는 노릇이라 생각하는데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다 친한 친구가 한명씩있는 상황에 저만 친한친구가 다른 친구와 놀아 혼자 남게 된 이상황이 두렵고 지속될까봐 걱정되고 머리가 복잡합니다 고등학교에서 친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너무 진심으로 생각하는걸수도 있지만 밥먹을친구, 같이 조할 친구 정도는 있어야하는데 저는 현재 그런 친구가 뚜렷하게 없습니다.. 공부랑 생기부도 신경을 써야하는 시기지만 하나도 머리에 안들어오고 멘탈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수학과 뭔가 애매하게 부족하고 단어도 잘모르는 수학, 집안사정상 학원을 2개까지밖에 못다니는상황에 수학과 영어를 다니는게 최우선인지도 고민입니다..
    2024.01.09
    1
닫기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