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스쿨 구독멤버십⁺
입시 고민 한 번에 올인원 입시 솔루션
수시
수시 면접형은 3등급대인 저도 가능할까요..??
저는 서울 송파구 일반고(여고) 재학 중인 고3 학생입니다. 저희 학교는 매년 sky,의대까지 최소 20명씩은 보내는 갓반고인데요
저는 컴퓨터공학과를 진학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내신을 쭉 해왔어서 전과목 평균 3.2에, 선생님들 피셜 열심히 한 흔적과 바른 태도가 돋보이고 교내 수,과학 활동을 많이 참여한 생기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신은 거의다 3등급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모의고사는 전 과목 2.8에 고3 6모기준 국3수2영2한국사3사문3지구4입니다. 수학은 백분위 90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성적 상승이 유일한 희망인데 전교생 300명에 여고다 보니 3학년 때 어매, 미적에서 성적 따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는 건동홍부터 시작하고 싶은데 저희 학교 입결을 보니 2점 초반은 돼야 건동홍까진 가는 것 같고, 제 점수는 인서울 끝자락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너무 애매한 위치인 것 같습니다. 수시 면접형은 서류형보단 평균 등급대가 낮은 것 같던데 수시를 쓴다면 다 면접형으로 쓰려고 하거든요. 학교에서 모의면접을 해줘서 연습하면 괜찮을 것 같긴해요. 제 성적대도 가능할까요??
참고로 논술은 무조건 할 생각 중이고 정시는 촤저 맞출 생각으로 하고 있어요. 제 바램은 수시2 논술4로 맞춰 쓰고 싶은데, 실낱같은 희망이지만 성적 상승을 바라고 있는데 제 상황에서 수시, 정시, 논술 선택과 집중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떤 비율로 집중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중앙대 수시가 우주 상향인 것 같지만 확률상 불가능할지도 여쭤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