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스쿨 구독멤버십⁺
입시 고민 한 번에 올인원 입시 솔루션
학생부
이과에서 문과로 진로변경됐는데 생기부에 계기가 없으면 안되나요?
현재 고2학생이고 28개정교육과정으로 수능볼 09년생입니다. 저희때부터는 수능때도 학생부를 본다고하는데요, 제가 원래 물화생들으려던 이과였습니다. 근데 이과가 어려울것 같기도하고 진로가 바뀌어서 2학년때부터 문과로 전향하게되었습니다. 보건계열에서 미디어•언론•홍보 쪽으로 진로가 바뀌어서 2학년때부터 바로 Ai, 미디어 쪽으로 생기부를 채웠는데 이과에서 문과로 전향한 계기를 못챙긴것 같아요. 수시는 성적이 별로 좋지않은편입니다. 1학년보다 오르긴했는데 그래도 5등급제 기준 2.0 입니다 ㅠ(2-1 중간기준) 더 떨어질것같아요 ㅜㅜ. 그래서 정시, 논술로 영상홍보쪽 과를 가고싶은데 정시때도 학생부가 반영되다보니 계기를 학생부에 어떻게 녹여내야할지도 고민입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