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5학년도 의과대학에 진학하게 된 황석현입니다.
멘티가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고 목표에 다가설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하는 멘토가 되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고등학생 시절, 수없이 흔들리고 막막했던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정확한 방향을 제시해주고, 그 길을 함께 해 줄 멘토가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생활기록부 구성부터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과학탐구 전략, 내신과 수능 공부법, 비교과 설계까지 진학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분석해 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효율을 높이는 나만의 전략과 루틴을 만들었고, 이 노하우를 필요한 후배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멘티에게 구체적인 피드백, 실천 가능한 조언, 질문 하나하나에 성의껏 답하고, 현실적이고 밀도 있는 조언을 통해 성장하며 원하는 학교의 학과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단 한 번의 상담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소통과 진심 어린 조언을 바탕으로 끝까지 함께 걸어가는 멘토가 되겠습니다.
혼자가 아닌 여정이 되도록, 언제든 옆에서 함께할 멘토로 후배의 가능성을 누구보다 믿고, 끝까지 하겠습니다.
수업은 태도다 – 몰입을 통해 삶을 바꾸다(음악 비교과 활동)
#수업몰입
#정서인정
#자존감
#공부태도
#수험전략
과제물 1건 |
첨부파일 28개 |
30page
2025.09.08

서켠
강원대 의예과 25학번
강원 봉의고 졸업
6
4,000 원
6
멘토 소개

학교 정보
재학중인 대학 | 강원대 의예과 |
출신 고등학교 | 강원 봉의고 |
추천 대상
생활기록부 탐구 보고서 주제를 고민하는 학생
교실에서의 태도와 몰입을 바꾸고 싶은 수험생
수업 집중이 어려운 고등학생
자기주도학습이 필요한 예비 의대 진학 희망자
목차※ 세부 목차는 내용 소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음악3p
내용 소개
고등학생 시절, 저는 교실이라는 공간이 단순히 지식을 주입받는 곳이 아니라, 나 자신을 돌아보고 성장시키는 삶의 훈련소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현실의 수업은 너무 자주 지루하거나, 두렵거나,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보고서를 통해 **‘왜 우리는 수업에 몰입하지 못하는가?’, ‘어떻게 몰입을 회복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붙들고 깊이 탐구했습니다.
보고서 작성 과정은 단순한 과제가 아닌, 저 자신과 학교생활을 객관적으로 돌아보는 기회였습니다. 교사의 수업 방식, 또래 분위기, 나 자신의 정서 상태가 수업 참여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체감했고, 그 안에서 몰입이 성적뿐만 아니라 정서 안정, 자존감, 자기 효능감과도 깊이 연결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제가 직접 연구하고 분석한 보고서뿐 아니라, 고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수업 몰입을 유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전략, 설문 자료, 자기 루틴 형성법까지 담겨 있습니다.
단순히 ‘공부 열심히 하자’가 아니라, 왜 몰입이 안 되는지, 어떻게 몰입을 만들 수 있는지를 함께 고민한 결과물입니다.
후배 여러분, 수업에 몰입하는 것은 결국 자신의 삶에 몰입하는 연습입니다.
이 자료가 여러분의 교실 생활을 조금 더 따뜻하게, 의미 있게 바꾸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그런 변화의 출발점에 함께하고 싶은 진심 어린 멘토입니다.
수업 집중이 어려운 고등학생
생활기록부 탐구 보고서 주제를 고민하는 학생
교실에서의 태도와 몰입을 바꾸고 싶은 수험생
자기주도학습이 필요한 예비 의대 진학 희망자
✅ 태그
수업몰입, 정서안정, 자존감, 공부태도, 수험전략, 의대준비
하지만 현실의 수업은 너무 자주 지루하거나, 두렵거나,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보고서를 통해 **‘왜 우리는 수업에 몰입하지 못하는가?’, ‘어떻게 몰입을 회복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붙들고 깊이 탐구했습니다.
보고서 작성 과정은 단순한 과제가 아닌, 저 자신과 학교생활을 객관적으로 돌아보는 기회였습니다. 교사의 수업 방식, 또래 분위기, 나 자신의 정서 상태가 수업 참여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체감했고, 그 안에서 몰입이 성적뿐만 아니라 정서 안정, 자존감, 자기 효능감과도 깊이 연결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제가 직접 연구하고 분석한 보고서뿐 아니라, 고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수업 몰입을 유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전략, 설문 자료, 자기 루틴 형성법까지 담겨 있습니다.
단순히 ‘공부 열심히 하자’가 아니라, 왜 몰입이 안 되는지, 어떻게 몰입을 만들 수 있는지를 함께 고민한 결과물입니다.
후배 여러분, 수업에 몰입하는 것은 결국 자신의 삶에 몰입하는 연습입니다.
이 자료가 여러분의 교실 생활을 조금 더 따뜻하게, 의미 있게 바꾸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그런 변화의 출발점에 함께하고 싶은 진심 어린 멘토입니다.
수업 집중이 어려운 고등학생
생활기록부 탐구 보고서 주제를 고민하는 학생
교실에서의 태도와 몰입을 바꾸고 싶은 수험생
자기주도학습이 필요한 예비 의대 진학 희망자
✅ 태그
수업몰입, 정서안정, 자존감, 공부태도, 수험전략, 의대준비
리뷰 0건
(평점 0.0)
작성된 리뷰가 아직 없어요.
멘토님에게 첫 리뷰를 달아주세요.
멘토님에게 첫 리뷰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