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관련 비교과 활동 대비!
#교육
#교사
#동아리
#생기부
과제물 19건 |
첨부파일 25개 |
27page
525
25
2023.12.02
푸앙히
중앙대 역사학과 23학번
부산 동래여고 졸업
26
3,000 원
26
멘토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학종, 논술, 교과, 정시 모든 전형을 준비했기에 여러 부분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멘토입니다. 특히 학종으로 상향 지원한 학교들에 합격했고 면접, 자소서도 준비했기에 고3 학생들에게는 이런 부분으로도 도움이 될 거 같고, 고1, 고2 학생들에게는 생기부를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법을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시 같은 경우 현재 국어 멘토링 등을 하고 있어 수능 국어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잘 부탁드립니다:)
학교 정보
재학중인 대학 | 중앙대 역사학과 |
수시 합격 대학 |
숙명여자대 역사문화학과
학생부종합
중앙대 역사학과
학생부종합
|
출신 고등학교 | 부산 동래여고 |
추천 대상
교육 관련 진로를 가진 학생
생기부 관리가 필요한 학셍
목차※ 세부 목차는 내용 소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바칼로레아 탐구 개요3p
-
2. 야간자율학습 토론 자료4p
-
3. 진로 독서 보고서 모음5p
-
4. 진로 관련 동영상 감상문6p
-
5. 고교 학점제 도입 토론 자료8p
-
6. NIE 스웨덴 교육 신문 활동 보고서9p
-
7. 심야 사교육 토론 자료11p
-
8. 고등학교 의무 교육화 토론 자료12p
-
9. 바칼로레아 토론 결론 자료13p
-
10. 아동청소년 학과 교육학과 멘토링 자료14p
-
11. 장애우를 위한 앱 개발 개요16p
-
12. 펜데믹 시대 교육 관련 영상 감상문19p
-
13. 온라인 수업 관련 영상 감상문20p
-
14. 아편전쟁 토론식 수업 모의수업 계획서21p
-
15. 교수법(토론식 강의식) 비교안22p
-
16. 학습도우미부 모의수업 활동 보고서24p
-
17. 낮은 울타리 1년 정리 보고서25p
-
18. 진로와 직업 - 진로독서26p
-
19. TED 학교 혁명 영상 감상문27p
내용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1학년부터 역사 교사라는 꿈을 가지고 학종을 준비해왔는데요, 그중 교육과 관련된 활동 내역을 모아봤습니다.
교육 봉사 동아리를 하면서 여러 활동들을 진행했는데 고1 자료는 아쉽게도 그때 리로스쿨을 사용하지 않은 터라 고2 때 활동을 모아봤습니다.
교육 동아리에서는 보통 모의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보고서 중 모의수업 방식을 참여형, 강의형, 토론형으로 나누어 진행을 한 부분이 있는데요 이를 중점적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보통은 단순히 강의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수업보다는 발표 식으로 모의 수업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보완해 수업 방식을 나누고 비교하는 활동이 동아리 대회 최우수상까지 이어질 만큼 상당히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학교에 교육 관련 동아리에서 똑같이 진행하는 모의 수업이 있다면 아무래도 특이점이 있는 수업을 진행한 것이 더 눈에 띄겠죠?
모의 수업도 1학년 때는 일반 모의 수업을 진행하고 이에 대해 보완해 저런 방식으로의 수업을 제가 동아리 차장으로서 기획한 부분인지라 여러분도 자신들만의 생각을 바탕으로 차별점 있는 수업을 고안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아리에서 진행한 토론이 대부분 해외 교육 사례와의 비교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요, 동아리 활동에서 끝내지 않고 진로 활동 시간에 관련 기사를 찾아 NIE 보고서를 썼고 관련 강의를 수강한 뒤 보고서를 작성해 심화 활동으로 이어나갔습니다.
이런 식으로 생기부를 쓸 때는 한 활동을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과목이나 다른 학년에 심화해서 적어두면 학년, 과목 별로 활동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활동을 한 번만 하고 그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평가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본인만의 활동으로 만들고 유기적 연결을 잘 하는 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스토리노트로 올릴 예정이니 확인해주세요!
질문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교육 봉사 동아리를 하면서 여러 활동들을 진행했는데 고1 자료는 아쉽게도 그때 리로스쿨을 사용하지 않은 터라 고2 때 활동을 모아봤습니다.
교육 동아리에서는 보통 모의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보고서 중 모의수업 방식을 참여형, 강의형, 토론형으로 나누어 진행을 한 부분이 있는데요 이를 중점적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보통은 단순히 강의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수업보다는 발표 식으로 모의 수업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보완해 수업 방식을 나누고 비교하는 활동이 동아리 대회 최우수상까지 이어질 만큼 상당히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학교에 교육 관련 동아리에서 똑같이 진행하는 모의 수업이 있다면 아무래도 특이점이 있는 수업을 진행한 것이 더 눈에 띄겠죠?
모의 수업도 1학년 때는 일반 모의 수업을 진행하고 이에 대해 보완해 저런 방식으로의 수업을 제가 동아리 차장으로서 기획한 부분인지라 여러분도 자신들만의 생각을 바탕으로 차별점 있는 수업을 고안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아리에서 진행한 토론이 대부분 해외 교육 사례와의 비교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요, 동아리 활동에서 끝내지 않고 진로 활동 시간에 관련 기사를 찾아 NIE 보고서를 썼고 관련 강의를 수강한 뒤 보고서를 작성해 심화 활동으로 이어나갔습니다.
이런 식으로 생기부를 쓸 때는 한 활동을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과목이나 다른 학년에 심화해서 적어두면 학년, 과목 별로 활동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활동을 한 번만 하고 그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평가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본인만의 활동으로 만들고 유기적 연결을 잘 하는 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스토리노트로 올릴 예정이니 확인해주세요!
질문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리뷰 3건
(평점 5.0)
vkfk****
5.0
2024.04.08 16:50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jjin****
5.0
2024.03.11 19:19
직접 쓰신 소감이나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어서 좋아용
733y****
5.0
2023.12.26 10:50
도움 많이 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