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종 5최초합]
내신 3.9라는 낮은 성적임에도 불구하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국민대학교, 인하대학교 최초합격(그 외 가천대, 한국기술교대 최초합)을 이루어냈습니다.
대입은 곧 ‘전략‘입니다. 여러분들이 만들어나갈 학생부는 그 전략에 쓰이는 유용한 무기가 될 것이죠.
저는 대입의 전략가로써, 멘티 여러분들에게 고등 3년 간의 전략 노하우를 100% 전수해드릴 것입니다.
심화탐구 활동을 통해 학생부를 보강하여 더욱 높은 곳을 향하고자 하는 여러분들을 산 정상으로 인도할 한 명의 멘토가 되어, 그 노력의 결실을 성공적인 대입 결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발전해가는 인공지능, 교육에 어떻게 활용해나가야 바람직할까?
#인공지능
#교육
#이슈
#윤리
#실험
과제물 1건 |
첨부파일 52개 |
54page
111
6
2024.10.22
전략가
서울과학기술대 스마트ICT융합공학과 24학번
충북 청주신흥고 졸업
9
10,000 원
9
멘토 소개
학교 정보
재학중인 대학 | 서울과학기술대 스마트ICT융합공학과 |
수시 합격 대학 |
국민대 인공지능학부
학생부종합
서울과학기술대 스마트ICT융합공학과
특별
|
출신 고등학교 | 충북 청주신흥고 |
추천 대상
컴퓨터(인공지능) 분야를 희망하는 학생
교육 분야를 희망하는 학생
창의-융합적 활동 주제를 고민중인 학생
자유주제탐구 주제를 고민 중인 학생
목차※ 세부 목차는 내용 소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공학과 윤리교육 -수행평가 모델을 중심으로3p
내용 소개
"여러분들은 챗봇(ChatGPT, 뤼튼 등..)을 교내 수행 평가를 하는데에 사용해보신 적이 있
나요?"
아마 대부분의 학생들은 "예"라고 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교육적 관점에서 챗봇 활용은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일 수 밖에 없는 상황
가운데에 놓여있습니다.
위 포트폴리오는 이러한 배경(문제)에 의문점을 갖고 정말 '교육의 관점 및 목적을 해치
지 않는 방향으로
챗봇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은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되는 내용입니다.
교육적으로 챗봇을 활용하기에 필요한 조건이나 방안 등을 고찰하고, 직접 챗봇을 활용
하는수행 평가를 설계하고 실험까지 해보는 모든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위 포트폴리오는 교육 + 컴퓨터(인공지능) + 윤리 + 공학 총 네 가지의 큰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창의-융합적 활동으로 주제로 선정하기에 매우 적합하며
현재의 이슈에 대해 심도있게 고찰하는 능력을 기르는 활동이 되리라 자부합니다.
[목차]
서론
본론
가. 인공지능 챗봇이란 무엇인가?
ㄱ. 챗봇의 정의 및 분류
ㄴ. 인공지능 챗봇의 원리
ㄷ. 챗봇의 현황
ㄹ. 챗봇의 전망
나. 인공지능 챗봇과 교육
ㄱ. 학교는 학생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ㄴ. 왜 평가방식이 달라져야 하는가?
ㄷ. 왜 인공지능 챗봇을 학습 도구로써 사용해야 하는가?
ㄹ. 수행평가의 요건
ㅁ. 어떤 기준을 가지고 학생을 평가해야 하는가?
다.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공학교육 수행평가 모델
ㄱ. 수행평가 주제
ㄴ. 수행평가 과제 해결 방식 모색
ㄷ. 평가 기준표 작성
ㄹ. 수행평가 과정 및 모범 답안
라.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윤리교육 수행평가 모델
ㄱ. 수행평가 주제
ㄴ. 수행평가 과제 해결 방식
ㄷ. 평가 기준표 작성
ㄹ. 수행평가 과정 및 모범 답안
결론
나요?"
아마 대부분의 학생들은 "예"라고 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교육적 관점에서 챗봇 활용은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일 수 밖에 없는 상황
가운데에 놓여있습니다.
위 포트폴리오는 이러한 배경(문제)에 의문점을 갖고 정말 '교육의 관점 및 목적을 해치
지 않는 방향으로
챗봇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은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되는 내용입니다.
교육적으로 챗봇을 활용하기에 필요한 조건이나 방안 등을 고찰하고, 직접 챗봇을 활용
하는수행 평가를 설계하고 실험까지 해보는 모든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위 포트폴리오는 교육 + 컴퓨터(인공지능) + 윤리 + 공학 총 네 가지의 큰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창의-융합적 활동으로 주제로 선정하기에 매우 적합하며
현재의 이슈에 대해 심도있게 고찰하는 능력을 기르는 활동이 되리라 자부합니다.
[목차]
서론
본론
가. 인공지능 챗봇이란 무엇인가?
ㄱ. 챗봇의 정의 및 분류
ㄴ. 인공지능 챗봇의 원리
ㄷ. 챗봇의 현황
ㄹ. 챗봇의 전망
나. 인공지능 챗봇과 교육
ㄱ. 학교는 학생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ㄴ. 왜 평가방식이 달라져야 하는가?
ㄷ. 왜 인공지능 챗봇을 학습 도구로써 사용해야 하는가?
ㄹ. 수행평가의 요건
ㅁ. 어떤 기준을 가지고 학생을 평가해야 하는가?
다.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공학교육 수행평가 모델
ㄱ. 수행평가 주제
ㄴ. 수행평가 과제 해결 방식 모색
ㄷ. 평가 기준표 작성
ㄹ. 수행평가 과정 및 모범 답안
라.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윤리교육 수행평가 모델
ㄱ. 수행평가 주제
ㄴ. 수행평가 과제 해결 방식
ㄷ. 평가 기준표 작성
ㄹ. 수행평가 과정 및 모범 답안
결론
리뷰 1건
(평점 5.0)
bban****
5.0
2024.10.28 1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