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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소개

[고급수학, 생명과학I] 코딩 역량으로 생기부 채우기

#생명과학
#수학
#코딩
과제물 1 첨부파일 13 15P
2025.12.22
조회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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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토 소개
광주과학기술원 1학년에 재학중입니다.
과학고 출신 학생 비율이 높은 과기원에 일반고 출신으로 들어간 케이스로 과기원 대입 관련 조언을 많이 드릴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도 수학과 물리에 관심이 제일 많고 자신도 있습니다.
학교 정보
재학중인 대학 GIST 도전 탐색 과정
수시 합격 대학
경희대 전자공학과 학생부종합
출신 고등학교 충북 봉명고
추천 대상
생기부 중에 프로그래밍 역량을 채울 필요성을 느낀 학생
수학에 있어서 주제가 마땅치 않을 때 코딩을 떠올린 학생
생명 과학에 있어서 주제가 마땅치 않을 때 코딩을 떠올린 학생
목차※ 세부 목차는 내용 소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2. 코딩 생기부
    3P
내용 소개
코딩 역량을 드러낼 수 있는 주제를 고급 수학, 생명과학 I에 각각 보고서로 작성하였습니다.

[고급 수학]
고급 수학 시간에 배운 크래머 법칙을 손수 계산하는 것이 실수를 많이 야기한다는 점에서 크래머 법칙을 통해 연립일차방정식의 식을 쉽게 구하는 계산기를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하고자 하는 생각에 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크래머 법칙은 선형 대수학에서 배우는, 연립 일차방정식의 근을 행렬의 개념을 통해 쉽게 구하는 법칙입니다.
1. 크래머 법칙에 관하여
2. 3x3 행렬의 행렬식 값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한다.
3. 회로이론에서 응용되는 점 : 키르히호프 법칙을 풀어서 소자들의 전압, 전류 등의 물리량을 쉽게 계산하는 데 크래머 법칙이 사용된다. 물리량은 phase(상)을 갖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은 실수 뿐만 아니라 복소수에 대해서도 적용돼야 한다.
4. 프로그램을 통해 회로이론의 예제를 직접 풀어본다.

[생명과학 I]
생명과학 I 수능의 대표적인 킬러 문제로 나오는, 자녀의 성별과 적록색맹 확률을 구하는 문제를 프로그램으로 손쉽게 풀고 싶다는 마음에 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1. 적록색맹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킬러 문제 출제 유형 소개하기
2. 알고리즘 설계 : 가장 먼저 비교해야 하는 변수는 무엇인지
3. 프로그램 구현하기
학생의 신분으로 흔히 겪는 문제점(손수 계산하기 귀찮다)을 코딩으로 해결하는 귀한 경험을 해줬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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