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5학년도 의과대학에 진학하게 된 황석현입니다.
멘티가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고 목표에 다가설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하는 멘토가 되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고등학생 시절, 수없이 흔들리고 막막했던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정확한 방향을 제시해주고, 그 길을 함께 해 줄 멘토가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생활기록부 구성부터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과학탐구 전략, 내신과 수능 공부법, 비교과 설계까지 진학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분석해 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효율을 높이는 나만의 전략과 루틴을 만들었고, 이 노하우를 필요한 후배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멘티에게 구체적인 피드백, 실천 가능한 조언, 질문 하나하나에 성의껏 답하고, 현실적이고 밀도 있는 조언을 통해 성장하며 원하는 학교의 학과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단 한 번의 상담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소통과 진심 어린 조언을 바탕으로 끝까지 함께 걸어가는 멘토가 되겠습니다.
혼자가 아닌 여정이 되도록, 언제든 옆에서 함께할 멘토로 후배의 가능성을 누구보다 믿고, 끝까지 하겠습니다.
광고 속 음악이 감정을 움직인다. -음막보고서
#음악심리학
#정서연결
##융합탐구
#감정과기억
#음악 세특
과제물 1건 |
첨부파일 24개 |
26page
2025.05.15

서켠
강원대 의예과 25학번
강원 봉의고 졸업
6
6,000 원
6
멘토 소개

학교 정보
재학중인 대학 | 강원대 의예과 |
출신 고등학교 | 강원 봉의고 |
추천 대상
음악의 심리학적 기능에 대해 탐구해보고 싶은 인문/과학 융합형 인재
고1~고3 동아리 활동, 세특 작성, 자기소개서 소재가 필요한 학생
목차※ 세부 목차는 내용 소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음악3p
내용 소개
이 포트폴리오는 침대 브랜드 광고에 삽입된 두 곡, HONNE의 「Warm on a Cold Night」와 John K의 「Parachute」를 중심으로, 음악이 어떻게 소비자의 감정과 기억에 영향을 주는지를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광고는 단지 시각적 요소만으로 구성되지 않습니다. 배경에서 흐르는 음악이 소비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며, 기억 속에 각인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본 탐구는 두 곡의 가사, 화성 진행, 멜로디, 감정 흐름을 해석함으로써 광고의 감성 전략을 과학적・심리학적으로 분석하고자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악이 단순히 상업적 수단을 넘어, 정서적 안정이나 스트레스 완화와 같은 정신 건강적 측면에서도 어떻게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심화 탐구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음악·심리학의 융합을 통해 사람의 감정과 인식을 어떻게 움직일 수 있는지를 탐구했습니다.
예체능과목의 세특도 나의 진로와 연관해서 작성할 수 있음을 풀어낸 보고서입니다.
광고는 단지 시각적 요소만으로 구성되지 않습니다. 배경에서 흐르는 음악이 소비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며, 기억 속에 각인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본 탐구는 두 곡의 가사, 화성 진행, 멜로디, 감정 흐름을 해석함으로써 광고의 감성 전략을 과학적・심리학적으로 분석하고자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악이 단순히 상업적 수단을 넘어, 정서적 안정이나 스트레스 완화와 같은 정신 건강적 측면에서도 어떻게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심화 탐구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음악·심리학의 융합을 통해 사람의 감정과 인식을 어떻게 움직일 수 있는지를 탐구했습니다.
예체능과목의 세특도 나의 진로와 연관해서 작성할 수 있음을 풀어낸 보고서입니다.
리뷰 0건
(평점 0.0)
작성된 리뷰가 아직 없어요.
멘토님에게 첫 리뷰를 달아주세요.
멘토님에게 첫 리뷰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