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 언어와 매체의 연결: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광고 분석

1.2학년 때 경영학과를 희망했지만, 3학년 때 전략적으로 사회계열로 바꾸어 대학에 합격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생활을 하면서 아래와 같은 고민들을 했었습니다.
1. 학생부 종합전형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
2. 비교과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3. 사회학, 도시사회학, 정보사회학, 융합인재학과가 궁금하다.
4. 면접 준비에 관해 궁금하다.
5. 희망 진로가 중간에 바뀌어 걱정이 많다.
이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거나 수시전형을 준비하면서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언제든 질문주세요 :)
3년동안 성실하게 생활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열심히 도와드리겠습니다!

재학중인 대학 | 서울시립대 도시사회학과 |
출신 고등학교 | 서울 성덕고 |
-
1. [언어와 매체] 광고 분석 & 독서감상문3p
-주제-
1. LED 전구 광고 속 맥락을 분석해 작가의 의도 해석하기
-광고의 사회적 의미와 표현기법 분석, 스토리텔링과 마케팅을 어떻게 접목시켰는지 등
-스토리텔링의 힘과 그것이 어떻게 소비자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지, 마케팅에 있어 왜 스토리텔링이 중요한지 등
>> 사회적 맥락과 마케팅 전략이 어떻게 결합되는지에 대해 체계적으로 분석했습니다.
2. 2023 트랜드 코리아 독서감상문
-읽게 된 동기
-챕터 별 내용 요약
-내가 생각하는 책의 의의
-나의 의견
>> 현대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와 미래 예측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할 수 있었고, 미디어와 사회적 트렌드가 어떻게 연결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문화적 흐름을 읽는 능력을 키우고, 트렌드 분석을 통해 어떻게 기업과 사회가 그에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어ㅓ갸갸37ㅛ3ㅗ쥬더가4ㅐㅐ4ㅑ4ㅕㅕ4ㅕㅕ4





마케팅 분야에 대한 키워드를 찾고 있었는데 딱이다!
경영 분야를 희망하는 학생이 어떻게 써야 하는 지 감을 잡을 수 있는 자료인듯





흥미있는 주제여서 재밌게 보았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되게 너무나 좋습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