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분석화학
서울대 화학부 24학번
경기 진건고 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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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합격 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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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대 화학과 학생부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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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새내기과정학부(자연계열) 학생부종합
반갑습니다. :)
화학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문제를 풀기보다는 개념을 배우는 걸 즐겼던 학생입니다.
개념 학습을 통해 건설적인 공부가 가능해짐에 따라 여러 학문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화학에 재미가 붙었습니다.
좋아하는 학문을 깊게 탐구하고, 관련 실험을 수행하면서 즐겁게 고등학교 생활을 보냈습니다.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고등학교 생활의 양상이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감사합니다.
화학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문제를 풀기보다는 개념을 배우는 걸 즐겼던 학생입니다.
개념 학습을 통해 건설적인 공부가 가능해짐에 따라 여러 학문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화학에 재미가 붙었습니다.
좋아하는 학문을 깊게 탐구하고, 관련 실험을 수행하면서 즐겁게 고등학교 생활을 보냈습니다.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고등학교 생활의 양상이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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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최종 합격 인증이
완료된 멘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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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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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방법제 공부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안녕하세요. 리로스쿨 멘토 유기분석화학입니다. :0 이번 스토리노트에서는 제가 고등학교 때 어떻게 공부했는지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제가 공부를 특출나게 잘하는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이런 공부법이 있다는 사실 정도만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같이 제 공부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수학 저는 수학 공부할 때 필기하는 것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개념을 공부할 때는 특정 개념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개념 간의 연관성은 어떠한지, 이 개념을 어떻게 이해했는지 등을 교재에 필기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 때는 다음과 같은 친구들을 적어두었습니다: 이 발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힌트는 무엇인지, 어떠한 조건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풀기 시작했는지, 문제를 풀지 못했다면 풀지 못한 이유를, 문제가 틀렸다면 틀린 이유 등등이렇게 필기하면서 공부함으로써 어떤 문제를 맞닥뜨려도 풀어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이제 필기를 기반으로, 제 수학 공부 단계를 알아봅시다!선행 : 개념 공부 - 자이스토리 -> 학기 중 : 수업 열심히 듣기 -> 자이스토리 풀기 -> 학습지, 교과서 등 학교 자료 풀기 교과목을 선행할 때는 먼저, 개념 공부를 했습니다. 인터넷 강의를 수강해도 되고, 학원에서 내용을 배워도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면 무엇이든 괜찮습니다. 외부 소스를 통해 개념을 공부한 후에, 반드시 수업에서 사용한 교재를 정독했습니다. 개념을 스스로 정리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강의로 개념을 배울 때도 필기하고, 정독할 때도 필기를 해주었습니다. 이후 교재에 있는 문제를 풀고 나서, 자이스토리를 풀어주었습니다. 이때도 반드시 필기를 해주었습니다! 학기 중에는 수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내가 공부했던 내용을 복습한다는 생각으로 수업에 집중하였습니다. 그리고, 선행할 때 풀었던 자이스토리를 다시 풀어주었습니다. 자이스토리를 모두 풀고 나면, 학교에서 사용하는 수업 자료를 꼼꼼히 풀어주었습니다. (이 단계가 매우 중요해요!) 이러한 방식으로 공부하고 나면 개념, 자이스토리 문제, 학교 자료를 완전히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완벽히 이해했다면, 공부는 끝입니다. :) -과학탐구 과학탐구도 수학 공부법과 마찬가지로 필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수학 공부법에서와 같이, 제가 필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요소들은 전부 필기해 두었습니다! 과학탐구 공부의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인터넷 강의 수강 -> 학교 수업 듣기 -> 교과서, 프린트 등 학교 자료 정독 -> 오투 풀기 우선 수업을 듣기 전에, 인터넷 강의를 먼저 들었습니다. 이때 수학 공부법과 마찬가지로, 강의를 들으면서 필기하고, 강의를 들은 후에도 교재를 정독하면서 필기를 해주었습니다. 이후 학교 수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학교 수업이 정말 중요해요!) 학교 수업을 들은 후에, 교과서와 프린트를 읽었습니다. 이때 두 자료의 내용을 비교하면서 프린트에 없는 교과서의 내용을 프린트에 적기도 하고, 더 좋은 문구가 교과서에 있다면, 프린트에 옮겨 적기도 하였습니다. 학교 수업 자료를 공부한 후에 문제집을 풀어주었습니다. 저는 오투 한 권을 풀었습니다. 문제집을 풀 때도 꼭 필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공부한 자료에 모르는 것이 없다면, 공부는 끝입니다! :) 이번 스토리노트로 제 수학과 과학탐구의 공부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꽤 부끄럽습니다. ㅎㅎ제 공부법을 참고하셔서 스스로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제 스토리노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여기까지 리로스쿨 멘토 유기분석화학이었습니다! :)2024.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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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대학교 합격 발표 전까지 마음을 추스리는 법안녕하세요! 리로스쿨 멘토 유기분석화학입니다. :)오는 9월에 원서 접수를 하고 1차와 2차 합격 발표 전까지 긴 시간을 기다리게 될 여러분을 위해 대학교 합격 발표 전까지 불안한 마음을 추스리는 방법을 이번 스토리노트에서 다루고자 합니다.사실, 저부터 1차와 2차 합격 발표 전까지 매우매우 긴장하고 불안해 했기 때문에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알려드려도 괜찮을지 확신이 들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얻는 학생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써봅니다. 1. 3-2학기 때는 시간이 많이 남으니 내신, 수능 공부와 면접 준비를 하자!긴장 상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느리게 간다고 느껴집니다. 여기서, 할 일도 사라지기 때문에 더욱 시간은 느리게 갑니다. 따라서 2학기 내신 준비와 수능 공부, 면접 대비를 열심히 한다면, 집중하는 시간만큼은 긴장이 풀리는 효과가 있고, 할 일도 생기기 때문에 시간이 느리게 간다는 느낌을 적게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친구들과 만나서 놀기이 부분은 수능이나 내신, 면접이 모두 끝난 시점에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이 시기에는 면접 때 떨었거나 대답을 잘하지 못했던 기억이 계속 떠올라서 괴로울 수 있습니다.(혹은 다른 불안감으로 인해서) 이때 혼자 있으면 "제발 붙었으면 좋겠다 ㅠㅠ" -> "에이 붙을 거야!" -> "나 면접에서 이런 실수를 했었네?! 떨어지는 거 아니야? ㅠㅠㅠ" 라는 생각의 순환에 갇히게 됩니다. 따라서 친구들과 놀면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인터넷에 올라오는 글 읽지 말기원서 접수를 한 이후나 면접이 끝나고 나서, 인터넷에 올라오는 글을 읽으면 불안감을 커지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지원자에게 관심을 가지기 보다 스스로에게 집중하면서 이 시기를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4. 푹 잠을 자기위에서 언급한 3가지를 지키더라도 마음 속 불안감을 조절할 수 없을 때 잠을 자는 방법을 택할 수 있습니다. 자고 개운하게 일어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불안감이 사라져 있을 것입니다. :) 5. 버킷리스트 작성하기대학을 진학한 후에 스스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를 정리해 놓는 것입니다. 대학 합격 후에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수행해 나가는 자신을 상상하면서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떨칠 수 있을 것입니다. 6. 3년동안 공부한 자료 훑어보기고등학교 3년동안 공부할 때 사용한 자료를 보면서, "맞아, 내가 이렇게 열심히 살았었지. 이 노력이 좋은 결과를 내줄 거야."라고 생각을 하면 마음을 다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마지막까지 달려오신 여러분에게 정말 너무 고생했다고 토닥토닥해 주고 싶습니다. :)원서 접수를 하고, 1차 합격 발표 나오고, 최종 합격 발표 나오는 데까지 많이 남지 않았으니까 끝까지 열심히 노력해서 좋을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합격 발표를 받고 나서, 이 글을 다시 보았을 때 "내가 이 시기에 많이 불안했었지. 근데 잘 버텨냈다. 수고했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리로스쿨 멘토 유기분석화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2024.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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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제가 수시 원서를 구성했던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안녕하세요. 리로스쿨 멘토 유기분석화학입니다.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여름입니다. 여러분은 여름방학을 돌아보았을 때 만족할 수 있는 휴식을 보내셨나요?고등학교 3학년 분들께서는 내신 성적을 기반으로 대학 원서를 고민하고 있을 시기입니다.따라서 이번 스토리 노트에서는 제가 수시 원서를 구성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그러면 저와 함께 글을 따라가 볼까요? :) 원서를 결정한 방식을 세 단계로 나누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객관적으로 생활기록부와 내신 구조를 판단하기 2. 대입 정보 포털을 활용해서 대학 후보군을 선별하기 3. 담임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서 원서를 확정하기 -객관적으로 내신 구조와 생활기록부를 판단하기먼저, 대학에서 선발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자료를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나의 내신 구조와 생활기록부를 분석해야 합니다. 내신 구조를 판단하기 위해서 학기별 내신 추세, 과목별 내신 등급을 확인해야 합니다. 학기별로 내신 등급이 상승하는지, 떨어지는지/어떤 과목의 내신 등급이 높고 낮은지를 분석합니다. 이후 생활기록부의 요소(창체, 과세특, 행특)를 보고 기재 문구가 동기-내용-결과의 형식을 따르는지, 깊게 서술이 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합니다. -대입 정보 포털을 활용해서 대학 후보군을 선별하기대입 정보 포털 '대학 어디가'를 통해 희망 대학의 학과 별 전형 별 내신 등급 컷(50%, 70%)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향, 적정, 안정, 하향 원서로 쓸 대학 후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대학 어디가' 이외에 다른 자료를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이때 내신 구조와 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상향 원서는 자신의 등급대보다 얼마나 높게 써볼 수 있는지, 혹은 하향, 안정 원서를 추가해야 하는지 등을 결정합니다.예시) 나는 이공계열 학과를 희망하는데, 수학, 과학 성적이 좋고, 학기 별로 내신 등급이 점점 높아지는구나. 게다가 생활기록부도 알차게 채워져 있으니까 oo 대학까지 높여서 써봐야겠다! 예시) 나는 내신 등급에 비해 수학, 과학 성적이 좋지 않네. 그리고 생활기록부도 좋게 구성된 건지 확신이 들지 않는다. 그러면 교과 전형으로 하향과 안정을 추가해야겠다. -담임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서 원서를 확정하기위의 두 단계를 거쳐서 추려진 대학 후보군을 바탕으로 선생님과 상의하면서 원서를 정하시면 됩니다! 대입 정보 포털에서 희망 대학과 학과의 전형별 내신 등급 합격선을 확인할 수 있지만, 담임 선생님께서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담임 선생님은 학생의 내신 구조와 생활기록부를 알고 계시기 때문에 학생이 정한 대학 후보군을 함께 이야기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담임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최적의 수시 원서를 구성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제가 원서를 결정한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본문의 내용이 원서를 고민하고 있을 학생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3학년 1학기까지 수행평가, 시험, 생활기록부 활동을 모두 챙기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이 들인 노력이 열매로 맺어지기를 기원합니다.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리로스쿨 멘토 유기분석화학이었습니다.2024.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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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탐구보고서제가 생기부를 꾸려 나갔던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리로스쿨 멘토 유기분석화학입니다.이번 스토리노트에서는 제가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생활기록부를 어떤 식으로 채워 나갔는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제가 비교과 활동을 계획한 방법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⑴ 세부능력특기사항제가 세부능력특기사항을 꾸리는 데에 기반이 되었던 생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각 학기에 배우는 과목에는 적어도 1개, 많게는 2개까지 주제탐구를 진행하자! ” 체육, 음악, 한문, 기술 가정을 제외한 나머지 일반 선택, 진로 선택 과목에는 최소 1개씩 주제탐구를 녹여냈습니다.그리고 1학년 체육 과목에는 브이로그를 찍은 활동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과목마다 주제탐구를 기입한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한글 프로그램으로 각 과목 이름이 들어간 표를 제작합니다.그리고 학기 중에 수행평가를 통해서 한 주제탐구 활동들을 해당 과목 옆에 적어둡니다. -예시 미적분 구면좌표계에서의 적분법 탐구 영어 독해와 작문 권력 거리 이외에 학습자의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 요인여행지리 카르스트 지형의 화학적 형성 과정 화학2 라울의 법칙을 만족하지 않는 비이상 용액 ... 이후에 수행한 활동만으로 세특이 전부 차지 않을 것 같은 과목에 2번째 탐구 활동 칸을 만들고 탐구 주제를 선정해서 써놓습니다.(탐구 주제를 선정할 때는 교과서를 읽으면서 떠오른 주제, 들었던 궁금증,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셨던 내용을 기반으로 합니다.) -예시 화학2- 라울의 법칙을 만족하지 앟는 비이상 용액- 산과 염기의 세기를 정성적으로 비교하는 방법 그리고 선생님께서 추가로 탐구할 기회를 주신다면 이를 통해서 주제탐구를 진행했고, 따로 말씀이 없으시다면 선생님께 직접 찾아 뵈어서 주제탐구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을지를 여쭤보았습니다. 1학년 때는 제가 하고 싶은 활동을 선생님께 말씀드려서 탐구 보고서를 제출하는 경우가 많았고, 2학년부터는 수행평가로 주제탐구를 진행하는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⑵ 창의적 체험활동 창의적 체험활동도 세부능력특기사항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먼저, 한글 프로그램으로 자율 활동, 진로 활동, 동아리 활동을 써넣고, 학교 프로그램을 파악한 후 2개의 활동을 계획해서 씁니다. -예시 : 자율 활동 - ... - ... 진로 활동 - ... - ... 동아리 활동 - ... - ... 그리고 각 프로그램의 진행 날짜에 맞춰서 활동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창체 활동의 주제는 보통 과세특에서 하지 못하는 주제, 다른 활동에서 이어지는 주제로 잡았습니다. 동아리 파트에서는 항상 후속 활동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한 주제의 실험을 다같이 진행했다면, 후속 활동으로 그 실험과 연관된 개념을 확장해서 학습했습니다. 예시) NaOH-CH3COOH 산염기 적정 실험을 했다면 약산-강염기 적정 이외의 다양한 세기의 산염기 적정, 다양성자성 산의 적정, EDTA 적정까지 확장해서 탐구할 수 있음. 봉사활동은 제가 입시를 하는 년도부터 크게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분위기는 아니었지만, 열심히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봉사활동의 중요도에 대해서 제가 선뜻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저는 소홀히 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이 찝찝하게 느껴져서 봉사활동도 열심히 했습니다. :) 오늘의 스토리노트는 여기까지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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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제가 느꼈던 대학교 공부는요...!안녕하세요. 리로스쿨 멘토 유기분석화학입니다. :) 이 칼럼에서는 제가 대학교에 들어와서 공부하며 느꼈던 점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그러면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대학교 공부의 즐거움저는 수업을 듣고 공부를 하면서 배우는 내용이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화학 1(일반화학) 내용이 재미있었습니다. Schrödinger equation부터 a particle in a box 모델, Lewis Structure, Valence bond theory, diatomics의 MO, polyatomics의 MO까지, 양자화학 내용을 다루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를 설명할 수는 없지만 출처를 알 수 없는 학습의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또, 수학 1 (대학교 수학 1)에서는 급수의 수렴 여부를 판정하는 판정법, 거듭제곱급수, 테일러 정리, 라그랑주 정리, 선형사상, 행렬식 등을 배웠습니다. 수학 1에서도 배우는 내용이 재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대학교 공부는 난이도와 즐거움이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고등학교 때 배운 내용보다 어렵지만, 어려운 만큼 재미도 커지는 것 같습니다.2. 개념을 학습하는 시간이 전체 공부에서 큰 비중을 차지함수학 1과 같은 과목에서는 고등학교 때와 비슷하게 기출 문제를 많이 풀 수 있지만, 그 이외의 다른 과목에서는 개념을 학습하는 것에 더 큰 시간을 부여하는 것 같습니다. :) 전공 서적도 읽고, 교수님께서 올려주신 ppt 자료도 보면서 개념을 이해하는 공부를 더 많이 하는데, 저는 이런 종류의 공부 방식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내용의 즐거움과 더불어 공부 방식도 학습을 즐겁게 하는 데에 기여를 하지 않았을까 예상해 봅니다. ╰(*°▽°*)╯3. 영어의 중요성저는 공부를 하기 위해서 영어가 굉장히 중요한 언어임을 느꼈습니다. 과학과 같은 순수 학문은 본디 영어 베이스이기 때문에, 제가 과학을 배울 때도 영어로 배웠습니다. 한국어 강의였지만 교수님께서 말씀하실 때 자주 사용하시는 언어가 영어였고, ppt, assignment, 전공 교재, 시험 모두 영어로 되어있었습니다. 또한 내용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을 때 영어로 검색하면 한국어로 검색했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영어로 된 문장을 읽으면, 한국어로 된 문장을 읽었을 때보다 더 직관적으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과학이나 수학 같은 자연계 이론을 배울 때 영어가 굉장히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D4. 공부보다 중요한 가치가 있을 수 있다는 것대학교에서 만나는 인연, 대학교에서 할 수 있는 경험, 학교 밖의 세상을 생각해 보면 공부보다 더 의미 있는 가치가 있을 수도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학교 혹은 대학교 밖의 친구를 사귄다거나 동아리에 들어가거나 나라 이곳저곳으로 여행을 다니는 것을 통해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가치관을 형성할 수도 있고, 삶의 중요한 터닝 포인트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교에서는 공부가 '나'라는 사람의 전부인 것은 아닐 가능성이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여기까지 제가 대학교에서 공부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조만간 대학교에 입학하시게 될 텐데, 제가 느꼈던 부분과 무엇이 다른지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다음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2024.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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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탐색고등학교가 좋은 기억으로 남은 이유안녕하세요. 유기분석화학입니다. :)이 칼럼에서는 저에게 고등학교가 좋았던 기억으로 남은 이유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제가 재밌어하는 공부를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먼저 화학과에 진학한 이유를 언급하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저는 1학년 초기에 윤리교육과를 희망했습니다. 도덕적인 가치를 학생들에게 교육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어요.그러다가 한 의학 드라마를 보고 의사라는 직업에 흥미가 갔습니다. 그때 이후로 주제 탐구를 의학에 관련지어서 했어요.1학년 시험을 모두 마치고 학년을 마무리 지을 시기인 12월 말에 화학 기초 방과 후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중학교 때 공부를 많이 하지 않은 편이어서 기초 지식을 채우는 게 필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이었어요. 그러나 이 수업이 저의 고등학교 전반의 전환점 되었습니다.방과 후 수업에서 배운 화학 내용이 굉장히 재밌다고 생각했습니다. 한 학문에 이 정도로 흥미를 느낀 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때부터 화학과를 지망하게 되었습니다. 2학년에 올라가서 화학 1과 주문형 강좌인 화학 실험 교과목을 배우며 재미있게 화학 지식을 넓혔습니다.그러던 도중, 비타민 C의 합성 과정을 탐구 주제로 설정한 적이 있는데, 이 반응의 과정을 설명하는 방법에 궁금증을 가졌습니다.화학 선생님께 질문을 하면서 반응의 메커니즘이란 개념을 알게 되었고, 유기화학 책을 선생님으로부터 받아서 관련 내용을 공부해 보았습니다.반응물로부터 생성물을 예측할 수 있게 해주는 학문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유기화학의 여러 종류의 반응에 관해서 탐구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면서 목표로 설정한 물질을 어떤 식으로 합성할지 계획을 세우는 것까지 공부해 보고자 했습니다. 목표 물질 합성을 공부한 이후에는 실험을 통해 얻은 물질이 내가 목표한 물질이 맞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에 관심이 갔습니다. 자신이 목표 물질을 합성하는 계획을 세우고 반응을 전개하더라 실제 실험 상황에서는 얻은 물질이 단지 하얀색의 가루로 보일 뿐이기 때문이었습니다. 따라서 여러 분광학적 지식을 탐구했습니다. 그리고 적정에도 흥미가 생겨서 분석화학을 참고해 공부해 보았습니다. 학교 다니면서 여러 기회를 통해 제가 관심이 가는 공부를 할 수 있었고, 그 결과로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유기화학, 분석화학이 대학교 전공과목이기 때문에 제가 굉장히 어려운 탐구를 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학년의 제가 공부해 볼 수 있는 수준까지만 각 학문을 접해 본 것입니다. 따라서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충분히 저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만약 그렇다면, 고등학교가 진로 탐색의 통로가 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앞길을 응원합니다. :)2024.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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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리서울대 24학번불어교육과인천 미추홀외고 졸업안녕하세요! 외국어고등학교 프랑스어과에 재학하며 3년 동안 교육과 프랑스어 관련 활동으로 학생부를 구성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때 '언어'와 '교육'하면 생각나는 형식적인 활동이 아닌 나만의 특색을 드러낼 수 있는 활동들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진행하였기에 이와 관련된 부분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3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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