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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토 소개
멘토 소개
오뚜기햇반
서울시립대 환경공학부 24학번
인천 인천해송고 졸업
924
수시 합격 대학
건국대 사회환경공학부 학생부종합
경희대 지리학과(자연계열) 특별
세종대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학생부종합
인하대 환경공학과 학생부종합
멘토 소개글
일반고 2.5 6학종 5관왕 학생부를 만들어낸 학생입니다. 환경 공학이라는 생소할 수 있는 학과를 진학하고자 마음먹고 3년간 꾸준히 달려온 저의 기록들을 보여드리면서, 도움이 되고자 멘토의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꼭 환경 공학을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이 아니더라도, 어떻게 하면 좋은 학생부를 완성할 수 있는 지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학생이라면 부담 없이 톡 남겨주세요! 또한 면접 전 준비 과정과, 면접이 끝난 후 느낀 점을 토대로 한 면접 준비 방법을 알려드리는 등. 여러분의 힘든 수험생활의 멘탈을 꽉 잡아드리겠습니다. 따라오세요!
스토리노트
리로TALK
  • 수시
    시립대 환경공 면접 준비
    이번에 학종으로 시립대 환경공을 지원한 현역입니다. 1차합격 여부도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면접준비를 언제부터 시작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면접3개, 최저3개의 수시카드를 작성을 했는데 지금부터 면접준비를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또한 답변을 준비할 때 시립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나 커리큘럼, 시립대 환경공 교수님들의 연구들을 언급하는게 더 어필이 될 수 있을까요? 교수님들의 연구와 관련해서 너무 어려운 내용을 언급하다 꼬리질문에서 감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추가로, 혹시 멘토님께서 현재 진행하는 면접 과외가 있을까요? 있다면 과외를 받고싶어서요.ᐟ
    2024.10.25
    3
  • 수시
    시립대 면접/서류형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시립대 면접과 학종을 고민중입니다 현재 서울 일반고에서 내신 2.0으로 마무리했고, 저는 3년동안 진로가 왔다갔다하긴 했지만(컴공-ai-기계-전전-에너지) 마지막으로 전전과 에너지 분야를 희망하며 생기부를 3년동안 열심히 채웠습니다 제가 고민하는 이유는..원래는 시립대 서류형을 생각하고있었는데 학교 진로쌤이 생기부를 평가해 주신 후 시립대는 면접이 더 괜찮을수도 있다고 제안해주신게 화근이 되었습니다.. 이유는 제가 마지막엔 진로를 미래자동차 연구원으로 확정해서 전전과 에너지 분야로망 쓰긴 했지만(진로 확정 계기도 적혀있어여) 12학년땐 단순히 공학과에 가고싶다는 마음으로 컴공과 기계와 ai까지 왔다갔다한 점, 전전과 에너지를 희망하는데 미적 물1 물2만 하고 화학, 확통을 선택하지 않은 점, 몇몇 과목의 과세특 부족이 이유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시립대는 인재상을 공개해놨는데 희망 과의 과목 성적이 그렇게 높지 않은 점을 들어(전전컴 수학 물리인데 물리가 3..) 서류보단 면접을 추천하셨습니다. 말을 잘 못하는건 아니지만 면접을 아예 생각하고 있지 않기도 했고, 시립대는 더군다나 면접이 빡센 학교중 하나라고 들어서 고민됩니다 ㅜ 2.0인데 어떻게 하는게 나을까요? 저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2024.09.09
    1
  • 학생부
    고3 화공 생기부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일반고 재학중인 고3입니다 생기부 방향은 화학공학이구요 성적은 2.83입니다 1,2학년 때는 정말 못 썼지만.. 3학년 때 최대한 노력했어요ㅠ 근데 이 생기부로 경북대학교 화공이나 응용화학과에 지원하고 싶은데 가능할지 모르겠어서 도움 요청 드립니다.. 생기부 분석 가능할까요ㅠㅠ 제 생기부가 어느정도 되는지 알고 싶어요.. 특히 경북대 학종 일반전형은 내신성적을 아예 안 보고 생기부 내용만 보고 결정하기 때문에 더 걱정돼요.. ( 이 전형이 특목고 애들을 위한 전형이라고 할 정도로요ㅠㅠ) 생기부 봐주실 수 있으실까요..?ㅠㅠ 가능하시다면 카톡 choajin0224 여기로 카톡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아ㅠㅠ
    2024.09.07
    1
  • 학생부
    동아리 세특 질문이요!!
    <동아리 활동> 이전 동아리 활동에서 진행한 그람염색균 실험과 음식물 쓰레기를 활용한 에탄올 추출실험 통해 미생물의 역할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되어 ‘미생물의 힘’ 을 읽고 오염된 토양 정화에 도움이 되는 ‘슈도모나스 푸티다’ 균을 알게됨. 위 균이 토양 곳곳에 발견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자신 주변의 토양에서 위 균을 채취하여 심화탐구 하고자 여러 장소의 흙을 채취함. 채취한 흙 속의 미생물 중에서 슈도모나스 푸티다를 확인하기 위해 그람염색 실험을 진행하던 중, 그람염색 실험에 어려움을 겪는 동아리 친구들에게 구체적인 원리를 설명하며 실험을 도와 구성원 모두가 실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냄. 실험 결과 음성이라는 사실을 알아냈지만 그람 음성균이지만 슈도모나스 푸티다 균이라고 확정 짓기 어렵다는 사실을 꺠닫고 이 균이 산화 효소를 가지고 있어 양성 반응을 나타낸다는 특성을 활용해 산화 환원 시약을 그람 음성균 여러 콜로니에 반응시킴. 파란색으로 변화하는 콜로니를 발견하며 슈도모나스 푸티다 균임을 확인함. 위 균이 오염을 정화하는데 유용하여 대량 배양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대량 배양을 위한 온도,pH 등 최적의 조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 1. 계기가 1,2 학년 떄 동아리 활동을 통해 미생물에 관심을 가지게 된것도 맞지만 3학년 때 수질오염, 토양오염 문제를 느끼고 캠페인 영상을 찍고 위 문제에 대해 심화적으로 탐구한 자율활동을 통해서도 환경오염에 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제가 쓴 활동 계기 괜찮은지?? 2. 흙에서 슈도모나스 균을 채취하기 까지 토양 샘플을 희석하고, 배지에 도말하고, 콜로니를 분리시켜 관찰하는 여러 과정을 거쳤는데 위 과정들을 자세히 세특에 설명해야 할까요??(구체적으로 써야할 것 같아서.. 근데 굳이 넣어야 되나 싶고..) 3. 마지막 부분이 대량 생산을 위한 조건을 알아본다고 마무리 하긴 했는데 좀 아쉬운 것 같아요. 추가로 할 만한 활동이나 어떻게 마무리 짓는 게 좋을까요?? 4. 수정할 부분??
    2024.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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